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우덜식이여 21.04.22 21:15 답글 신고
    고속주행을 즐기지 않으신다면
    고급휘발유까진 안해도 괜찮은걸로
    알고 있어요.
    저는 고급휘발유 넣으러 다니기 귀찮아서
    휘발유+옥탄부스터 넣고 다닙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1.04.23 12:24 답글 신고
    뭔 보증불가요.. 카더라 자제합시다.

    시승차도 죄다 일반유 넣는데..
  • 레벨 대위 3 니르바나젖 21.04.25 03:28 신고
    @꽉찬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우덜식이여 21.04.23 12:58 답글 신고
    일반휘발유 넣었다가 고급휘발유 넣었다가 하면 간헐적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곤 하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고rpm을 쓸때 이야기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불가는 카더라 맞습니다.
  • 레벨 중장 생강쿠키 21.04.22 21:53 답글 신고
    고급유와 일반유는 옥탄가 차이가 있어요
    고급이 옥탄가 높고 일반이 낮죠
    옥탄가가 낮으면 설계된 시점 이전에
    불붙어서 노킹이 납니다
    장기적으로 엔진에 안좋아요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21.04.23 00:27 답글 신고
    2.0터보 넘으면.... 고급유넣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운 것 같습니다.... 고급유 넣기가 워낙 껄끄러우시면 {고성능} 하이브리드로 가시거나 아니면 현재 생산되는 디젤을 또 사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요.. 인프라 문제로 전기차시대가 당장 다가오진 않을 것 같습니다. 2030년까지는 적어도 대한민국에선 디젤 차 구입하셔도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 추측이지만요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21.04.23 00:57 답글 신고
    고급유를 새차가격 기준 1억이상 넣는다 등 돈기준으로 잡는 분들도 있고,,, 마력기준 200~250마력이상 넣어주야 된다는 분들도 있고...저처럼 엔진cc기준으로 2천씨씨 잡는 분들도 있고 생각보다 기준이 다양합니다./ 5년이상 타실거면 까다롭게 보는게 맞다고봐요. 주유도 가능하면 같은 곳에서. 트럭기사님들 보이는 곳으로 ㅋㅋㅋ;// 같은 차 기준으로 일반유나 고급유나 성능의 큰 차이는 덜 느껴집니다. 하지만 엔진회전질감의 차이나.. 연비뚝뚝떨어지는 정도는 육안으로 확인됩니다
  • 레벨 원사 1 도마복음 21.04.23 07:00 답글 신고
    어느 자동차회사 대변인(???)의 휘발유 종류에 따른 마력, 토크 변화와 관련된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긴 내용과 데이터를 정리하면,

    ‘모든 직분사 엔진은 고급유 권장이다!’

    일반유 넣어도 당장 문제되지 않는다,
    노킹 감지센서가 들어가 있어 낮은 옥탄가로 인한 노킹을 감지하면, 점화시기를 조정한다.

    단, 엔진은 지속적으로 점화시기를 정상화할 것이고, 다시 노킹이 감지되면 점화시기를 조정하는 행위가 무한 반복될 것이다.

    얌전히 다닌다면 마력, 토크 저하외엔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고회전을 사용한다면, 트레일러등을 연결한다면, 무조건 고급유를 넣어야 한다.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1.04.23 12:25 답글 신고
    대충 넣으시면 됩니다. 왔다갔다만 안하시면..
    일반유와 고급유의 차이는 출력 진동 소음 정도 되겠습니다. 확실히 고급유가 낫긴합니다.
    이빵터보 이상은 고급유 추천드립니다.

    근데.. 수입차 통틀어.. 일반유 넣는 사람이 더 많을 듯 합니다.. 대충 넣고 타니깐..
  • 레벨 병장 상도르 21.04.23 12:59 답글 신고
    요즘 직분사나 터보엔진들이 대부분이라 몇년전에 비해 댓글들이 거의 정확들 하시네요
    윗댓글들에 정답 다 나와있습니다

    차량 권장옥탄가를 주유하는게 제일 정답이구요
    권장옥탄가이하(흔히 일반유겠죠?)를 사용해도 당장 큰문제는 없지만 3년이상 타실차량이라면 장기적으로는 아무래도 문제가 될 소지가 큽니다(차가 당장 선다든가 엔진이 퍼진다든가하는게 아니라 진동,내구성,소음등등) 출력은 당연히 저하되구요
    그리고 고급유 일반유 왔다갔다해서 차량 ecu 및 노킹센서 적응못시키는것보다는 차라리 한유종으로 계속 가셔야됩니다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21.04.23 14:37 답글 신고
    5년정도 넣어본 결과,
    사실 고급유만 넣어서 비교는 안되지만
    제가 알기로는 일반유 넣어도 문제없이 잘 다니기는 한답니다.
    차에 옥탄가 떨어지는 휘발유를 주유하면 자동으로 맞게 세팅이 된다고 하더군요(요즘차들은 특히더)
    힘이 필요할때 고급유만 넣었는데 높은 오르막 이나 에어컨 켠 상태에서도 부족함 없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WAU 21.04.23 14:59 답글 신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문제는 없습니다.

    고알피엠을 매번 사용한다면 어느정도 문제가 생길 여지가있으나. 평상시 주행에서는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100퍼센트 성능이 안나오겠지만 전자제어 엔진들은 노킹이나게되면 점화시기를 조정하여 실화를 막기때문에 엔진에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트렉주행과같은 극한의 상황이 아니라면 전혀 문제되진 않습니다.
  • 레벨 대위 2 해변의태양Enz 21.04.23 21:33 답글 신고
    Z4 신차구입 1년만에 시동꺼짐으로 입고 했었는데
    어드바이저-일반유 넣으셨으면 보증 안됩니다
    나- 고급만 넣었는데요
    어드바이저- 아! 예 체크해 보겠습니다
    체크를 뭘로 해봤는지는 모르겠는데
    엔진 문제 생겼을때 AS 안해주려는 핑계거리 찾는듯 보였음
  • 레벨 원사 3 CHALRES 21.04.24 00:07 답글 신고
    어차피 타다보면 족 구형될거 저는 그냥 편하게 제 차에 일반유 팍팍 넣고 다닙니다ㅋㅋㅋ
  • 레벨 소위 3 권씨 21.04.27 14:45 답글 신고
    메뉴얼 기준 고급유 필수 - 무조건 고급유 넣어야함. 저옥탄 ECU켈은 비상용이지 장기간 쓰는거 아니다. 일반유넣고 가혹조건으로 엔진 돌리면 니 엔진 다이할 수도 있다. 그럼 보증안해줌~
    고급유 권장 - 마음편하게 탈려면 고급유 넣어라, 다만, 일반유를 넣는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저옥탄에 대한 ECU켈으로 어느정도 대비하고 있기 때문에 엔진을 가혹한 조건으로 쓰지 않는다면 큰 문제는 없다.. 그리고 당연히 출력에 대한 손실이 존재한다.

    즉, 고급, 일반유를 결정하는건 제조사가 얼마나 저옥탄에 대한 지연 맵핑을 최적화 했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일반인이 알 수가 없어요. 제조사 메뉴얼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