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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가솔린은부아앙 21.05.10 10:09 답글 신고
    주행상황도 고려해봐야죠..
    키로수 짧은데 시내바리 위주면 가솔린이 나을거고, 키로수 짧은데 고속위주라면 디젤도 괜찮을거 같네요.
  • 레벨 하사 2 다덤벼뿡뿡 21.05.10 10:16 답글 신고
    신차 사서 보증기간 안에 정리 할꺼면
    키로 짧아도 디젤 괜찮은데
    오래탈거면 디젤은
    펌프랑 연료필터등 정비비가
    가솔린보다 비싸요
  • 레벨 대장 13BH380 21.05.10 10:40 답글 신고
    디젤연료가 갖는 경제성 대비 주행거리가 적으면 큰 이득이 없다는 이야기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5.10 10:49 답글 신고
    차량 가격이 가솔린과 디젤 가격이 2~300만원 차이가 날때 주행거리로 디젤/가솔린을 나누는거죠,,
    차량 가격이 같은 가격이면 거리 상관없이 디젤이 경제성이 많이 뛰어납니다,, 타보면 알아요,, 다만 관리는 가솔린 대비 많이 힘듦,,
  • 레벨 중위 1 루어킹 21.05.10 11:32 답글 신고
    1년평균 1만키로 이하여도

    평소 운행을 자주안하고

    가끔 장거리 여행만 다닌다

    디젤 추천

    1년 평균 1만키로 이하

    일반 도로 출퇴근

    가솔린 추천

    글고 독삼 차량 3년~5년 이상

    기변없이 탈꺼면 가솔린은 고급유 필수임

    2년 3년 타다 기변하면 일반유 넣어도 되고요

    어차피 팔거니 노킹오든 상관 없으니까
  • 레벨 중장 막무비머 21.05.10 12:01 답글 신고
    키로수가 많건 적건... 휘발류와 경류의 유지비 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BMW 740LD랑 X7 50I랑 두대 타는데...

    7은 만땅에 부산 왕복이 되는데... 만땅 약 8만원...

    X7은 만땅에 500키로 정도 타는데... 만땅... 13만원...

    부산 한번 왕복하면... 8만원 : 20만원...

    약 900키로정도로 기준 잡았는데...

    키로수 많아질수록... 금액 갭은 더 커지겠죠??
  • 레벨 중사 2 바살노 21.05.12 00:06 답글 신고
    Dpf관리 해야 하고 연료필터 냉각계통 엔진미션 마운트등 소모품 교환주기가 짧아 유류비로 충분히 뽑지 못하면 비용적으로 메리트가 없기 때문이죠...연료필터 자주 안갈면 인젝터에 문제 생기고 큰돈 듭니다...디젤 특유의 겔겔겔과 진동은 덤이구요...
    생각보다 디젤타면서 이런 정보를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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