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 벤츠 E 450 Ex 4matic를 구매해 타고 있는 사람입니다.
첫 구매 후 1년간은 출퇴근용으로 다른 차량을 이용하고 E클은 주말용으로 이용하다
1년전에 나머지차량를 매각하고 E클로 출퇴근용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게시판에서 벤츠차량 차간거리 유지 주행장치 문제로 접촉사고가 있었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오늘 아침에 그와 비슷한 일이 있어 글 한번 써봅니다.
오늘아침 출근길.
신호등 없는 좁은 십자 교차로를 진입하는 상황에서
우측으로부터 승용차가 합류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자리를 양보하여 그 뒷자리로 자연스럽게 따라갈려는 찰나,
갑자기 뭐 부딪치는 것 마냥 차가 급 정거를 하더란 말입니다.
처음엔 차 밑에 무언가가 있어 부딪친줄 알았습니다. 그 정도로 강하게 서버리더군요.
사거리 한 중간에서 ...
살짝 당황했지만, 차를 출발시키고 계속 주행하면서 든 생각은
만약 뒷차가 가까이 붙어있었으면 그대로 내차 뒷 부분을 그대로 박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측에서 들어오는 차를 살펴보며 천천히 따라가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예상치 못하게 급정거를 해버리니 겁이 덜컥 나더군요.
이게 원래 모든 차간거리 유지 주행장치가 달린 차량의 문제인건지
아님 벤츠차량이 민감한건지 모르겠네요.
암튼 무서운 아침이었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진짜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보다 오히려 시내나 막히는데서 더 유용
다만 팍팍 서는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급정거 수준으로 서지는 않은데 4단으로 조율해보세요
간격 제일 길게요
타회사차량인데 오류 없네요
차간거리유지 주행장치가 발동된게 아니라 긴급제동이 발동된것으로 판단되구요
저또한 두번정도 겪었는데 글쓴이가 말씀하신대로 후진하다가 자동긴급정지걸렸는데 저도 뒤에 전봇대같은거 박은줄 알았어요 거기다 소리까지 크게 나요 급정거시 '빡'하고 신경쓰이는건 사실이긴한데 어쨋든 차량센서가 판단해서 세우는거라 그러려니 하고 타고다닙니다
벤츠 <<< 아우디 <<<<<<<<<<<<<<<< BMW
그 외 각종 안전 관련 센서들
벤츠는 오바 하거나 또는 오작동이 많음
Bmw가 가장 좋고
벤츠가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벤츠 현재 시판중인
반자율 주행 성능은
G30 5시리즈 처음
나왔을때 반자율주행 수준과
비슷하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