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DYMOS 21.10.23 12:21 답글 신고
    BMW "유로7 대응가능" 쌉간지
  • 레벨 원사 3 Shuri 21.10.23 12:53 답글 신고
    가능은 할것같은데 하이브리드도 오지게 욕을 먹고 있어서...
    언제쯤 제대로 된게 나올라나요... 휴...
  • 레벨 대위 2 데니쓰T 21.10.23 14:45 답글 신고
    배터리 재활용 문제가 사실 핵심과제인데… 이거 해결 속도에 따라 다 탄력을 받느냐 아니면 태양광처럼 다시 사양산업으로 갈지. 그건 아무도 모르죠. 일단 가봐야 알 수 있다고 봅니다. 재활용기술이 따라오지 않는다면 환경문제 엄청 심각할겁니다. 거기다 부피까지 크니 말이죠.
  • 레벨 원사 3 Shuri 21.10.23 14:46 답글 신고
    아 배터리 재활용. 이것도 문제가 있겠네요 진짜. 흐음...
  • 레벨 대위 2 데니쓰T 21.10.23 14:56 신고
    @Shuri 제 개인적으론 전기차 시장이 최고로 활성화되어도 전세계 기준 마켓셰어가 아무리 높아도 50%는 넘지 못할 거 같아요. 전기차 인프라 구축수준에 따라 나라별 편차가 크게 갈거고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엔 내연기관 점유가 압도적으로 높게 갈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1.10.23 14:5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여러 정보를 종합해봐야 알것같네요. ㅎ
  • 레벨 대위 2 데니쓰T 21.10.23 15:03 신고
    @Shuri 옙 ㅎ 어찌되었든 엄청나게 핫한 시장임에는 틀림없고요 그에 따라 반도체의 경우도 화합물기반 반도체 시장도 EV시장과 함께 성장은 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반도체분야인데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 레벨 대령 3 LionRock 21.11.16 18:03 답글 신고
    재활용 배터리는 더 흥해질거 같은데요. 자동차용으로 더이상 못쓴다는거지 다른 에너지 스토리지로는 얼마든지 더 쓸수 있습니다. 심지어 80% 이하 효율로 떨어지는것도 생각보다 많이 써야 그렇게 되더군요.
  • 레벨 원사 3 Shuri 21.11.21 11:15 신고
    @LionRock 이론상으로는 7~8년을 써야 80% 이하 효율이라고 하고.. 이부분은 중국에서도 충전기술을 개발중이라고는 하네요. 과연...? 아무리 봐도 이론상 7~8년의 시간이 있으니 그안에 개발하겠다! 라는 마인드로 지금 출시하는 거 같은 느낌이라서요 ㅎㅎ ㅎㅎ
  • 레벨 중령 1 대마도내놔쪽발이새꺄 21.10.24 14:43 답글 신고
    10년후에나 사야지 지금은 불안정~~
  • 레벨 원사 3 Shuri 21.10.24 16:09 답글 신고
    10년이나 보시나요... ㅎㄷㄷㄷ
  • 레벨 대위 3 pincheputo 21.10.24 18:02 답글 신고
    나도 최소 10년후에나 사는 것도 아니고 고려 정도
    지금은 전부다 마루타 신세
  • 레벨 원사 3 Shuri 21.10.25 08:50 답글 신고
    마...마루타는 너무 심하고 베타테서터 정도로 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