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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7.25 14:36 답글 신고
    하체가 허접하다기 보다는 승차감이 호불호가 갈리죠
    대체로 좀 단단과 딱딱 사이쯤 되는데 최근 연식 차량은 모르겠네요
  • 레벨 중령 1 시골목수 23.07.25 15:02 답글 신고
    흠..
    대개 고성능 차량은 딱딱 하거든요. 그게 고속에서 노면 충격이나 회전 선회시 쏠림이 차량 구조에 주는 영향이 생각보다 커서 틀어지지 않게 바닥을 잡아 놓은걸 말하는데, 정비하는 사람들이 띄워보면 허접하게 되어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좌우 롤링이나, 작은 포트홀이나 이런거 자주 지나면 차가 많이 틀어지지 않나 하는 생각에 올린 질문이었습니다.
    모s는 에어서스라, 승차감은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런건 좋은데, 틀어짐이나 이런게 많이 생기지 않나.. 하는 ,
    아무래도 전통적인 차량제조사는 아니니..드는 생각입니다.

    답변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장안동남아 23.08.03 00:10 신고
    @시골목수
    유튜브 모델y 하체후리기 한번 보세요.
    말씀하신부분 다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보배에 뭐 물어보지마세요
    틀딱이들 뇌피셜뿐입니다.

    X시승해보고 Y차주로써 경험 말씀드리면
    인터넷 헛소리 거르세요.
    말씀하신것처럼 고성능차량이라 딱딱합니다.
    원페달 2년전보다 엄청나게 부드러워졌습니다.
    포트홀에 차가 망가질정도로 약하지않습니다.
    핸들링 미칩니다.
    시승 어렵지않으니 타보세요.
    X 처음 시승할때 느낌은 정말 전차 모는느낌입니다. 묵직한데 힘이 엄청난게 ㄷㄷ.
    아 저는 그래도 조금이나마 더 승차감 좋았으면 해서 Y 19인치 롱레인지 입니다.
  • 레벨 소장 freeper3 23.07.25 18:37 답글 신고
    하체 설계가 엄청 잘되어 있고 소재도
    매우 좋은걸로 쳐발랐다고 하던데요.
    다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물렁
    서스펜션이 아니라는 이유로 욕을 먹는거 뿐이지
    단단한 하체는 고속도로 타거나 코너링시에는
    안정감이 탁월해요.
    우리가 방지턱 때문에 물렁 서스펜션을 바라면
    주행이 99인데 아까운거 같아요.
    부드러운 서스펜션을 원하시면 현기로 가야죠.
    전 이번에 모델y타봤는데 욕하는 분들의 맘을
    이해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단단한 하체를 좋아해서
    아주 맘에 들었어요.
  • 레벨 중령 1 시골목수 23.07.25 19:55 답글 신고
    네.
    저도 시승은 해봤는데 기억은 잘 안나요.. ㅠ.ㅠ
    ..그 딱딱 함이란게 그냥 세팅은 그럴 수 있는데, 허접하단 표현은 아마, 급기동을 많이 해본 사람들이 하는 말 아닐까 싶어요.

    트랙을 여러 고성능 차들이 같이 돌면, 테슬라가 초기 1회전은 빠른데,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진다..
    이런말처럼, 탈 수록 하체 부실이 도드라지는 건 아닌가 하는 .. 그런 의미에서 질문 드린거였습니다.

    모s를 사고 싶긴 한데
    저처럼 1년에 5만km이상 타도 그런 단단함이 유지될까 하는....

    지금 i4도 작년 11월23일 샀는데, 지금 벌써 4만 넘어가거든요.
    비포장도 종종 달려야 하고 그런 상황이라..
  • 레벨 소장 freeper3 23.07.25 20:11 신고
    @시골목수
    차 구조의 특성을 모르시는거 같네요.
    하체는 제대로 만들면 10년 20년이 지나도
    탄탄한 상태를 유지해주니까 기본기가 좋은차인거죠.
    트랙을 한바퀴돈 뒤부터 힘이 빠지는건 전기차의
    특성이라 모터가 토크가 떨어져서ㅠ그런거지
    하체때문에 그런게 전혀 아니에요.
    그리고 일상 영역에서 모터를 한계까지 쓰는경우는
    전혀 없으니까 그럴일이 없어요.
  • 레벨 중령 1 시골목수 23.07.25 22:00 신고
    @freeper3 /> 구조 특성 이런 제조수치 말고
    실제로 테슬라가 내구 레이스를 달린다든가 하면 좋은 성적은 내지 못하거든요.

    스포츠카들이야, 그런데서 단련된 노하우, 정보가 반영되서 차가 만들어질 것이고
    .. 하다못해 x시리즈만 해도, 랜드로버의 노하우를 담아서 만든거잖아요?

    그런 류의 이야길 하는겁니다.

    실제로 제가 전에는 x4 m40d를 탔고, 지금은 i4 m50pro를 탑니다.
    그리고 제가 임도에서도 몰고 다니고 이러기때문에
    차의 유격이라든가.. 지속적인 진동, 무게에 따른 급기동(전기차다보니 더 무겁잖아요)..
    이런데에 과연 잘 대응이 됐을까.. 하는게 질문의 요지입니다.

    전기차의 선두주자로서,, 솔직히 트랙 성적은 실망스러운게 사실이니까
    그런것 처럼, 차를 견고하게 잡아주는 하체는 부실하단 말이 들리는데
    실제는 어떤지.. 어쩌면 경험 있는 분의 의견을 구하는거니까 다소 방향이 다른 듯 보입니다.

    비추는 제가 드린게 아닙니다. ㅎㅎ
    상추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테슬라가 차로서 기본기가 좋다는 말은 금시초문 같습니다.
    x4살때도 모s사려다 차로서의 기본기때문에 안샀고, 작년에도 i4살때 테슬라와 고민을 했었는데
    안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건.. 물론 제 차처럼 몰아본게 아니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 허접함 때문이었거든요.

    플레이드는 그 모든것을 떠난 파워를 갖고 있어서 고려선상에 두고
    의견을 구해 보는 것입니다.
  • 레벨 상사 3 FlexScan 23.07.26 13:06 답글 신고
    어 ? 테슬라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IT 회사 아니였나요 ?

    IT 회사에서 만든 차의 하체 구성을 논하는 건 좀... ;;
  • 레벨 소위 3 폭풍저그 23.07.27 17:05 답글 신고
    하체는 좋은편인데 롱레임지랑 퍼포먼스 차이가 좀 있다네요 운동성능 원하면 퍼포로
  • 레벨 중사 1 megabox 23.10.03 02:38 답글 신고
    참고로 모델S 서스세팅은 로터스에서 했습니다.
    대부분이 모르시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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