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셀프에바크리닝 했다가 전장계통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bmw 5gt 차량이고 와이퍼 제멋대로 작동, 라이트 제어 안됨, 문 안잠김, 변속 잘 안됨, 등등,,, 전장계통에 액상이 침투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왜그랬지 후회가 막심하지만 이미 일은 벌여져 버렸으니 수리를 해야하는데요.
관련 경험 있으신 분들 또는 전장계통 잘 아시는 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어느 수리업체에 맡겨야 할지도 모르겠고 막막하네요.
조회 1,226 |
추천 0 |
2025.05.07 (수) 17:49
안녕하세요 형님들,,
셀프에바크리닝 했다가 전장계통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bmw 5gt 차량이고 와이퍼 제멋대로 작동, 라이트 제어 안됨, 문 안잠김, 변속 잘 안됨, 등등,,, 전장계통에 액상이 침투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왜그랬지 후회가 막심하지만 이미 일은 벌여져 버렸으니 수리를 해야하는데요.
관련 경험 있으신 분들 또는 전장계통 잘 아시는 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어느 수리업체에 맡겨야 할지도 모르겠고 막막하네요.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CAS 전문으로 하는 업체 검색해보시면 몇 나올꺼예요..
그쪽으로 문의해보시면 될것 같네요.
공식 센터(BMW 서비스센터)는 대부분 모듈을 교체 위주로만 접근하며, "하나하나 바꿔보다 잡히면 좋고 아니면 계속 바꾼다"는 식입니다. 이는 비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센터가실때에도 견인으로 이동하시는게 나아보입니다.
가급적이면 배터리 단자도 빼두세요 계속 물리면 쇼트가능...
네이버 bmw 카페 (bmw매니아)에도 전문 샵 하시는 분들 있으니 그곳에도 글 하나 남겨둬 보세요
아꿉네요
그밑에 소켓 결합부위있나 봐야할듯요
아주 오랜옛날 구형 싼타도 에바청소후 센터 콘솔 앞부분 소켓결합부위 에바물이 들어가 오류난적있네요
CAS 전문으로 하는 업체 검색해보시면 몇 나올꺼예요..
그쪽으로 문의해보시면 될것 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