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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6.05.11 00:04 답글 신고
    언제갈았지 싶게 무심하게갈아도
    십년째 아무이상없이 잘타고있는
    crdi 를보며

    우리가 5천키로마다가는건
    확실히 일반사람에겐 낭빈가보다 싶었습니다
    답글 0
  • 레벨 중령 1 UNIDUS 16.05.11 00:15 답글 신고
    악덕 카센타 주인이 쓴 글이고만;;
    답글 0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00 답글 신고
    비머 폭바 아우디 벤츠 보증기간이내에 엔진 블로우나거나 누유 쩌는건 매뉴얼을 칼같이 지켰기때문입니다. 보증끝나고 팔거면 매뉴얼대로.
    오래탈거면 더 빨리.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04 답글 신고
    그렇다고 두달에 한번 바꾸라는것도 아닙니다.인피네움 최상급 첨가제와 그룹3.4만으로 제조항 모빌1 랩데이타를 참고해보니 주말마다 트략애서 지지고 볶았어도 6천km사용한 제품도 아직 말짱했습니다
  • 레벨 중위 3 코란도C볼리 16.05.11 00:04 답글 신고
    예전에 회사 선배가 엔진오일 늦게 갈았는데 엔진이 눌러붙었다고 엔진 교체비용 300만원 이상 나왔다능.. ㄷㄷ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6.05.11 00:04 답글 신고
    언제갈았지 싶게 무심하게갈아도
    십년째 아무이상없이 잘타고있는
    crdi 를보며

    우리가 5천키로마다가는건
    확실히 일반사람에겐 낭빈가보다 싶었습니다
  • 레벨 소령 3 안정적코너링 16.05.11 00:06 답글 신고
    기네.. 중간부터 안 읽었습니다..

    현기차 가솔린터보는 가혹 5천 통상 8천 마다 교환하라 되어 있습니다
    모텁부터 엘텁2.0까지는 제가 확인 했구요

    디젤은 가혹 1만 통상 2만 이라 되어 있어요
    엑센트 디젤부터 카니발까지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07 답글 신고
    사실 저도 안 읽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6.05.11 00:08 답글 신고
    결론 : 5천마다 갈아서 나쁠껀 주머니사정뿐
  • 레벨 소령 3 안정적코너링 16.05.11 00:11 답글 신고
    자기 돈 자기 시간 쓴대야 누가 뭐라 하겠어요.. 오일가게 정비소 사장님은 기뻐하실듯
  • 레벨 중령 1 절감왕박성기 16.05.11 00:09 답글 신고
    저는 좀 째는데도 일년에 두번 엔진오일갑니다
    대략 7천정도마다
    2.7 LPI임
  • 레벨 원사 3 프리페브 16.05.11 00:11 답글 신고
    대단하십니다..ㅊㅊ
  • 레벨 대위 3 세뇨리타 16.05.11 00:12 답글 신고
    체어맨w는 1만키로에 한번씩 쌍용사업소에서 합성유 섞인 순정오일로.. K9은 오토큐에서 순정 광유로 7천에 한번씩 갈아줬네요..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12 답글 신고
    개임적 의견을 덧붙이자면 한국은 오일교환영역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세계3대 기유 공장이 있고 100프로 합성기유에다 대기업들이 장난안치고 르부리종이나 인피네움 오로나이트 첨가제 섞어서 제조하고 만든지 한달도 되지않은 제품이 리터당 3~6천원에 인터넷에 덤핑으로 나옵니다 워낙싸서 카샌터도 국산 취급안하죠.ㅋ.필터는 현기차기준 5천원도 안하고 공임은 1만원 입니다.

    선택은 알아서 하세요.
  • 레벨 중령 3 NFN20S 16.05.11 00:14 답글 신고
    걍 3천마다 바꿉니다. 어차피 자기만족입니다 #_#
  • 레벨 중령 1 UNIDUS 16.05.11 00:15 답글 신고
    악덕 카센타 주인이 쓴 글이고만;;
  • 레벨 준장 Yellow라바 16.05.11 00:31 답글 신고
    자주가는 수입차 사장님 한말이 떠오르네요. Bmw의 경우 무상으로 오일교환 하려고 2만 가까이 타면 나중에 ㅈ 된다고.. 이제 알겠네요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38 답글 신고
    무상기간 지나서 뻗으면 최상의 시나리오..ㅋㅋ 그전에 고장나면 안습.
  • 레벨 중사 3 신애손 16.05.11 00:41 답글 신고
    대학교 다닐 때 모대기업 산학과제로 엔진오일 좀 봤었는데요.. 제 의견은 일반인들이 보는 관점에서 점도나 색상, 양을 눈으로 봐서 괜찮다싶으면 교환안해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 레벨 소위 1 칼질하는김여사 16.05.11 00:41 답글 신고
    07년 11월씩 Sm7 2.3 현재 11만3천키로 타고있음
    만키로마다 아랄 e ow30으로 4.5리터씩 교체중이며 아무탈 없고 엔진 잔진동 소음 없음

    12년 12월씩 그랜드스타렉스 현재 9만키로대에 진입했음
    모빌 나머지 이름은 모름 5w 30으로 만키로마다 교체중
    아무이상없고 엔진 상태 매우양호

    05년식 스타렉스 인터쿨러 일반 광유 만키로마다 교체중
    현제 14만 3천키로
    오일팬부분 누유말곤 일발시동부터 매우 상태좋음

    05년식 리베로 crdi 현재 18만키로
    모빌 제품으로 만키로마다 교체중
    완전 상태좋음

    현재 보유중인 차량들이며
    10만키로대에 엔진 플러싱 한번 해주고
    불스같은 제품 사용 안함

    상태 완전 좋음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43 답글 신고
    이정도면 상위 10프로 프로관리사입니다.
  • 레벨 소위 1 칼질하는김여사 16.05.11 00:45 신고
    @ROTOR 감사합니다.
    근데 돈이 많이들어가네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6.05.11 00:43 답글 신고
    키로수나 연식이 오래되서 궁금하긴 한데, 저렇게 엔진 뜯어보려면 공임비 얼마를 부를지 ㄷㄷ
  • 레벨 준장 Yellow라바 16.05.11 00:48 답글 신고
    그럼 혹시 bmw의 경우 528 2.0터보 가솔린과 520d와 보증기간 후 엔진트러블이 생길시 정비와 수리비는 어느쪽이 적게 들어요?
    년 키로수가 적다면 무조건 528 사라고 하던데요
  • 레벨 상사 3 360큐빅인치 16.05.11 07:26 답글 신고
    무좆권 디젤엔진이 수리비가 더나옵니다
  • 레벨 원사 3 안갈쳐줘 16.05.11 00:57 답글 신고
    잘 퍼오셨네요 ㅋㅋㅋ 복사 붙여넣기. 오래된 글이네요. ㅎㅎㅎ
  • 레벨 소령 2 ROTOR 16.05.11 00:58 답글 신고
    네.보배애도 퍼지고.ㅡ그러네요
    엔불진까패글이 원본입니다
  • 레벨 소령 2 로켓트박대리 16.05.11 01:51 답글 신고
    동감ㅋㅋ
    벤츠 20만키로탄 엔진 뜯어보는데 2만키로마다 교체했는데 슬러지 하나도 없드만 어디서 썩어문들어진 김여사 엔진사진을 가져와서 엔진오일 팔아먹을라고 수작부리세요..
  • 레벨 대위 3 라조르피 16.05.11 02:39 답글 신고
    뭐 자주 갈면 당연히 좋겠지만 그러면 매일/매주/매달 갈아야죠
    원글 작성자가 카센타업체에 종사하거나 오일 판매상인가봐요
    아무리 먹고 살기 힘들도 자기 이윤을 추구해야 한다지만 거짓을 사실처럼 호도하는 것은 좋지 않지요
    20년 전이라면 이해가 되기도 할만한 내용이지만
    현재 엔진오일 제조기술이나 자동차 메이커의 제조기술로 보았을 때
    1년 1만km 먼저 도달할 때 교환해도 충분합니다
    이미 TV공중파에서도 여러번 나와서 권고한 사항입니다
  • 레벨 상사 3 360큐빅인치 16.05.11 07:28 답글 신고
    네? 제조사에서 소비자 원성때문에 오일 교체시기를 길게 잡아둔다구요?

    부랄탁 치고갑니다
  • 레벨 중령 1 피로물질 16.05.11 07:29 답글 신고
    미국 서부 러시아워때 겁나 밀림 상상초월 주말 고속도로 미친듯이 밀림.

    고속 크루징도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밀림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6.05.11 09:32 답글 신고
    윗글은 30년전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정도를 상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엔진오일은 무척 많은 발전을 했기때문에, 메뉴얼을 지키면 충분합니다.
    또, 자동차 회사들은 아주 보수적으로 메뉴얼을 작성하기 때문에, 메뉴얼상 교체주기를 지키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

    기술적인 지적을 하나 하자면, 블로바이 가스는 막히는 도로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6000 rpm 의 고회전을 하는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막히는 도로가 엔진오일에 가혹조건인 이유는, 거리적산계는 돌아가지 않는 상태에서 엔진이 회전하므로, 킬로수에 포함되지 않는 엔진가동 조건이기 때문이지, 블로바이 가스가 많이 나오는 조건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그리고, PAO 는 고 RPM 안쓰셔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바로 오일 수명과 관련있는 합성유이거든요. 롱라이프 엔진오일에는 반드시 PAO가 일정부분 섞여 있습니다. PAO 사용하시면 엔진오일 수명은 더욱 증가합니다.
  • 레벨 소장 ㅜㅜ 16.05.11 10:05 답글 신고
    이 글이 100% 맞다고는 말 못하지만
    키로수 짦은 분들은 1년에 두번 아님 키로수 쫌 된다 싶으신 분들 1만키로 키로수 완전 많다 하시믄 분들 주단위 오일체크 달 단위 오일교환 또는 보충 입니다
    외제차 중고차는 심히 교료해 보서야 합니다
  • 레벨 일병 모드칩 21.12.31 15:50 답글 신고
    차량 제조사 매뉴얼을 못믿으면 공고나온 카센터 사장얘기만 믿으라는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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