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에 한상기기자님이 올리신 i30 1.6디젤 시승기보고왔는데요,
코너돌때 보니까 소리 엄청 심하게 나고
스티어링 휠을 막 좌우로 카운터(?)치면서 코너도시던데 이거 어떻게 하는건가요?
그리고
속도좀 붙었을때 브레이크 꽉 밟고 스티어링 휠을 급하게 회전시키면 차 뒤집히나요?
방금 전에 한상기기자님이 올리신 i30 1.6디젤 시승기보고왔는데요,
코너돌때 보니까 소리 엄청 심하게 나고
스티어링 휠을 막 좌우로 카운터(?)치면서 코너도시던데 이거 어떻게 하는건가요?
그리고
속도좀 붙었을때 브레이크 꽉 밟고 스티어링 휠을 급하게 회전시키면 차 뒤집히나요?
핸들을 조였다 풀었다 카운터 치는 이유는 노면 접지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그렇네예..
일반 운전자도 미끄러운 빗길 코너에서 감은채로 살짝 풀었다 감았다를 반복하면 안운에 도움을 준다캅니다
언더스티어 심할때 앞바퀴가 미끄러지니까 그립을 찾아주려고 스티어링을 풀었다 다시 감는 스킬입니다.
레이서는 아니지만 어차피 여기 레이서 없으니 ㅋㅋ
그리고 무게중심이 그렇게 높은 차가 아니면 그정도로 뒤집히지는 않아요 그냥 미끄러지지
코너바리에서 속도가 있다보면 진행방향과 바퀴의 각도가 어쩌고 저쩌고 해서...
그걸 반대로 조작해서 접지력을 유지해주고 어쩌고 저쩌고.... 에이 몰라요 그냥 타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