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7.09.22 13:58 답글 신고
    최대마력이 먹히는 시절이 있었죠..
    현재는 그런시절이 지나갔구요.

    그리고 과거에 뻥마력 유명했죠..ㅋㅋ
    ef가 당시 표기마력이 140마력이였나? 그랬을거에요.
    이후 뉴ef가 133마력으로 정정했고..
  • 레벨 대위 3 NFN20S 17.09.22 14:05 답글 신고
    쏘2때부터 146마력이었죠 ㅎㄷㄷ
  • 레벨 준장 실리주의자 17.09.22 13:58 답글 신고
    일제사면 쪽바리라 욕하는 아이러니가....
  • 레벨 중장 [피터팬] 17.09.22 18:16 답글 신고
    1990년에 람보르기니 디아블로가 발표되었을때 유럽에서는 492ps, 미국에서는 485HP, 일본에서는 550馬力으로 표기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유럽과 미국은 net마력을, 일본은 gross마력을 사용했기 때문이고 미국과 유럽에서의 차이는 0.746kW를 1마력으로 계산하는 미국과 0.735kW를 1마력으로 계산하는 유럽의 차이고요.
    우리나라의 경우 과거에 상당히 많은 엔진이 일본에서 넘어왔기에 일본처럼 gross마력을 표기하던것을 국산차의 미국과 유럽 등으로의 수출 등을 고려하여 net마력으로 바꾸게 되면서 내수차량들의 제원상 표기값이 떨어지게 된것입니다.
    당시 유럽에서 들여온 엔진이나 유럽에서 개발된 엔진의 경우 마력표기가 그대로 유지되기도 하였고요.
    YF쏘나타 세대의 경우 net마력을 사용하면서도 실용영역보다는 최대출력에 신경써서 개발하다보니 실제 주행시에는 제원표상에 보이는것보다 못한 주행성을 보여주었던것으로 이는 과거 마력표기의 기준이 바뀔때와는 다른 문제였고요.
  • 레벨 대위 3 NFN20S 17.09.22 21:58 답글 신고
    그런데 EF에서 뉴EF로 바뀌었을 시점에는 이미 NET수치를 쓰고있지 않았나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