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54447
죄송해요~ 짤빵
흠............이거야 머..........수동주행에 대해선 무뇌한,,,,,,,,,
와인딩 로드시에 커브에서 낮은 단으로 변속하는 이유가 먼가요?
감속을 위한건지......커브 돈 후에 가속력을 보다 쉽게 얻기 위한조치인지....
아니면 감속시에 엔진 효율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함인가요??
와인딩 로드를 즐기는 형들~~ 쌈박한 답 부탁드려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진입과는 별 관계가 없구요^^;;
그리고 가솔린같은 경우엔 rpm을 높게 써야 엔진 반응이 좀 더 빠릅니다^^;;
코너 진입도 훨씬 안정됩니다.
엔진브레이크 걸면서 코너 진입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차량의 움직임이 훨씬 안정적입니다.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고단기어, 저알피엠으로 코너링할 때보다
저단기어, 고알피엠으로 코너링할 때 안정적입니다.
고알피엠이 부드러운 엔진브레이크 및 쉬운 가속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핸들도 고정한 채로 가속페달만으로 코너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속페달 만으로 차량제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위에 댓글에도 나온것처럼 코너 탈출할 때 가속이 큰 장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