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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띠끌모아어따써 18.05.17 13:11 답글 신고
    이천~삼천사이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18.05.17 13:12 답글 신고
    대강 2000정도면..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8.05.17 13:14 답글 신고
    다음기어로 변속후 힘이 부족하지않을 수준으로 변속하죠

    그려면 내리막에선 더 낮은 알피엠에서 기어를 올릴수있고 오르막이면 알피엠을 더 올린후 변속해야하죠

    버스는 디젤이고 롱스트로크라 가용 알피엠이 낮아 1500이라 알고계신것이고요
  • 레벨 대위 3 커피먹고잠이안와 18.05.17 13:15 답글 신고
    얼마나 치고나가냐의 차이 아닌가여? 적으믄 2천 많으면 3천...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8.05.17 13:18 답글 신고
    변속을 낮은알피엠에서 미리 변속하면
    가속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부하가 생겨
    진동이있을수도있으니 평지나 오르막에선
    미리 변속안하죠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5.17 13:20 답글 신고
    디젤하고 가솔린은 점 다르죠 ㅎㅎㅎ
    가솔린 보통2500 알피엠 기준 가든데요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18.05.17 13:29 답글 신고
    엔진소리 시끄러워지면 바꿉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8.05.17 13:35 답글 신고
    화끈하게 레드존 치고 변속합시다
  • 레벨 원수 XLR8 18.05.17 13:46 답글 신고
    상황에 맞게 달라요. 버스도 풀악셀 치면 2500 레드존 직전에 하듯이 자동차도 그러합니다

    고속도로 정체 같이 아주 느리게 속도가 늘어나는 상황에선 승용차도 1500 미만 사용하고 그럽니다
  • 레벨 소위 2 bioeng 18.05.17 14:33 답글 신고
    모닝은 변속 후에도 2천rpm은 유지가 되어야 엔진떨림이 없더군요. 오르막길, 내리막길에 따라 다르고... 몸으로 직접 체감하며 변속 타이밍 잡으세요. 변속하고 차가 바들거리면 아 내가 변속 잘못해서 차가 힘들구나하고 반성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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