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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숲고양이 18.05.21 10:18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전면유리는 발수코팅을 하고, 측면과 후면 사이드미러는 친수성향으로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설명은 아랫분이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숲고양이 18.05.21 10:19 답글 신고
    설명하자면 사이드미러 같은경우엔 발수코팅하면 오히려 물방울이 맺혀서 더 시야가 방해가 됩니다. 끗.
  • 레벨 하사 1 newtria 18.05.21 10:19 신고
    @노르웨이숲고양이 큰일날뻔했네요ㅜㅜ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 레벨 대령 2 덜럭셔리그랑죠 18.05.21 10:18 답글 신고
    사이드미러는 하는게 아니라 배웠읍니다
  • 레벨 하사 1 newtria 18.05.21 10:19 답글 신고
    아ㅎ 실수할뻔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보배스님 18.05.21 10:19 답글 신고
    저는 전부 다 합니다

    그냥 물왁스로 전부 닦아버려요
  • 레벨 하사 1 newtria 18.05.21 10:22 답글 신고
    아ㅎㅎ그런 방법도있었군요ㅎㅎ
  • 레벨 원사 3 학센 18.05.21 10:25 답글 신고
    사이드발수코팅제 있어요~
    내구성이 조루라서 그렇지..
    고압수 한번쏘면 다 날라가요~
    시인성은 좋으나 가성비 꽝.
  • 레벨 중장 [피터팬] 18.05.21 10:31 답글 신고
    사이드미러의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른데 주행해보면 거울의 물이 거의 움직이지 않는 차량은 친수처리 하는것이 좋고 거울의 물이 많이 움직이는 차량은 발수처리 하는것이 좋으며 열선유무의 영향도 있는데 제 경우 싼타페(SM)는 발수, 마티즈(M100)은 친수로 관리중입니다.
    측면 유리의 경우 어떤 차종이든 친수보다 발수가 낫기에 옵션으로 1열 측면에 발수처리된 유리를 선택할수 있는 차종이 있는것인데 후면 유리의 경우 일반적으로 세단형 차량은 발수의 효과가 크나 해치백 차량의 경우 발수의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 레벨 원수 사마나 18.05.21 10:42 답글 신고
    저는 사이드, 옆, 뒤유리 다 합니다. 맺혀서 안보이는거 보다 굴러 떨어져서 잘보이는 효과가 큽니다.
    가끔 아다리 안맞으면 맺혀서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 열선으로 말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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