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근무했던 곳은 국내 1위의 철강,선재,강선 을 취급하는 제강회사의 대리점이었습니다
아실만한분은 아실듯하네요 쉽게 말해 서해대교의 강선와이어 이런곳에 재료가 들어갔죠
물론 자동차에도 빠짐없이 강선은 들어갑니다
주로 제가 거래처를 맡아보던곳이 지엠대우 전차종 현기 몽쿠스의 제네시스,에쿠스등 거의 전차종
엔진쪽의 정밀한스프링 쇼바옆에 보이는 스프링,자동차시트안쪽에 들어가는 스프링을 만드는 공장들었습니다
물론 지엠대우 현대,기아 측에서는 스프링을 만드는 스프링용강선을 좋은재료를 선택해서 주문합니다
하지만 공장측에선 어떨까요 좋은재료를 쓰려면 비싼재료비를 지불해야하는데 감당이 안되죠 남는게 없다는얘깁니다
완성차 회사측에서 단가를 낮게 잡기때문에 이걸맞추려면 공장측은 하급의강선을사용합니다 어쩔수업는 고육지책입니다
그러면 주문자측에서 주문한재료보다 저급한 재료를 써서만들면 강성 ,탄성, 연성, 내식성 모두 떨어지게 마련이죠
공장측은 제강회사측에 자동차 회사측이 주문한 재료의 밀시트(재료성적서)를 달라합니다쓰지도 않고말이죠;;
이걸 보여줘야 통과가 되기때문입니다 저급한재료를 써서 만든 자동차 어찌 될까요 불보듯 뻔하죠
모든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공장들이 이와 똑같을겁니다 계속 재료의 질만 낮아지고있는게 현실입니다
여러분들이 타시는 자동차 겉으로만 보이는 원가절감 아무것도 아닙니다
보이지않는 운전자의안전과 자동차내구성이 직결된 부분들이 원가절감이 되고있다는 사실도 아셨으면 좋겠네요
모든 피해와 손해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선택은 알아서들^^
여건만 된다면 정말 국산차 타고싶지 않네요;; 일제차들 분발해 주시길ㅎㅎㅎ
그리고 어지간하면 게시판에 맞게 사진하나 박으시죠...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Tool이나 벤치마킹 사례는 일본메이커에서 대부분 나옵니다..
더하면 더 했지 모자라지 않습니다.
원재료를 저급한 것을 쓰는것과는 하늘과 땅차이죠
일본의 원가절감은 불피요한 동선. 앗세이로 만들거나
인건비를 줄이는 목적이구요.
한국완성차업체들은 짱개이씩의 원가절감이죠
차만 많이 만들어 판매만 하면 뭐합니까.
보증수리기간내까지 버티는 꼴이니.
일본에서 하는 원가절감과.. 현대에서 하는 원가절감은 100% 틀립니다.
일본에서는 필요없는 것들을 빼고 중요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이지..
현대처럼 부품의 재질이나 품질은 무시하고 무조건 저렴한 부품들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니 몇년 후.. 나타날 내구성에서 차이가 납니다.
곧 좋은 차들이 저렴하게 들어오겠지요.. 그리고 도요타는 주요 5~7 도시에
서비스망을 구축했습니다. 몇개월이죠.. 기다려 보세요...
언제부터인지.. 소비자의 권리를 찾을 수 없을 뿐더러.. 보장도 받지 못하는 세상이 된 듯..
세상이 좋게 바뀌면 그에 맞는 품질도 향상되야 될텐데..
싸게 좋게 만들면 좋겠죠.. 그러기에 아직은 기술적으로 부족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싸게.. 만들 수는 있기에 품질을 무시한.. 싸게 원가를 뽑을 수 있다는
장점아닌 단점을 내세워 소비자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기업적으로는 좋겠지만.. 소비자는 피해를 보죠...
80년도에나 있을 법한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 시대에 뒤떨어진 발상이며 바뀌어야 합니다.
소비자의 몫입니다. 소비자가 바뀌면 그에 맞게 기업도 따라옵니다.
소비자 여러분..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알면서 어쩔 수 없다는 핑계대지 맙시다..
돈많이 벌어서 일제로 가야할듯하네요
자동차 회사에서 적당한 가격으로 책정해주면 하청업체도 기업이니 이익은 보죠..
또 그 부품들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현재 가격으로 판다고 회사가 손해보는 것도 아닙니다.
많이 벌죠... 하지만 자동차 회사는 자기들의 엄청난 이익을 만들기 위해..
하청업체 쥐어짜고.. 하청업체는 그에 맞는 부품들을 납품하고.. 그 싸구려 부품들로
자동차를 만들죠.. 근데.. 가격은 항상 상승...
하지만 현실은 하청업체는 본전치기.. 최종적인 자동차회사만 배부르자 하는 식입니다..
부품 기술을 발달 시킬수가 없습니다. 할 수가 없습니다.. 최종적인 자동차 회사가
낮은 단가를 제시하기 때문에 단가가 맞지 않습니다. 좋은 옵션.. 옵션하는데...
옵션은 기술이 아닙니다. 불편한 점을 생각하고 만들면 됩니다.
하지만.. 내구성 및 품질은 뒷전입니다. 디자인과 옵션만 보지마세요..
그건 평범한.. 당연한.. 시간이 가니 좋아질 뿐입니다..
이제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판단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러다 자동차시장이 다시한번 일본 식민지화 될까 걱정입니다.
기세등등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기업은 변화하려고 노력하겠죠..
시대가 어느 때인데 소비자가 기업에 끌려 다닙니까!!
그렇다고 소비자가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것도 안 좋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권리는
찾아야 됩니다..
그럼 정신들 차리겠죠??
그 독식을 맞고자 나라에서는 독과점 50%만 넘어도 저지시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무슨 이유인지.. 경제를 살리겠다는 어이없는 핑계로
아무런 대책이 없습니다. 마음대로 하라는 식이죠..
그래서 현대차가 신차 출고될 시에.. 우리나라 세금으로 노후차혜택을 줬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회사차도 노후차혜택주는 것처럼... 현대가 주목적이죠...
하지만 소비자는 신차를 보죠... 세금도 감액되는 마당에 왜 기존의 차를 사려고 할까요..
여기서도 평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기업 없어진다고 나라가 망하지 않습니다. 다른 기업들이 잘 되고..
또 취업시키고.. 기업을 이끌어갈 수 있게.. 평등한 혜택을 줘야합니다.
현대... 나라 경제를 더 안 좋게하는 기업입니다.
현실의 더러운 경영을 아신다면 더이상 구입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자동차 단순조립만 하는 자동차사들이 만행이 너무 심하죠...사실 국산차 좋을래야 좋아질수 없는이유가 자동차사에서 제시된는 단가와 1차 2차 3차 협력업체로 내려갈수록 저급의 부품이 만들어 질수 밖에 없는게 현실!!
우리들이 간과하고 있는 작은부분을 말씀드린정도입니다
중고살꺼면 부품값 차값보다 더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시길...
나중에 디지는겁니다 디여봐야 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