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마력놀이 01/05 12:48 답글 신고
    ㅇㅇ그거슨 현실
  • 레벨 준장 81브리샤 01/05 12:49 답글 신고
    쪽빠리들이라고 다를까.....

    그리고 어지간하면 게시판에 맞게 사진하나 박으시죠...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27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눈치보며 쓰다보니 ^^ 좋은하루 되세영
  • 레벨 간호사 다이나믹싸구려 01/05 17:24 답글 신고
    현빠는 대책없음.. 정말 사이코같은 현빠군
  • 레벨 상사 2 니나네나 01/05 12:51 답글 신고
    일본차는 원가절감 안하나요??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Tool이나 벤치마킹 사례는 일본메이커에서 대부분 나옵니다..
    더하면 더 했지 모자라지 않습니다.
  • 레벨 대위 1 크로스맨 01/05 13:14 답글 신고
    일본의 원가절감은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하는것과

    원재료를 저급한 것을 쓰는것과는 하늘과 땅차이죠

    일본의 원가절감은 불피요한 동선. 앗세이로 만들거나

    인건비를 줄이는 목적이구요.

    한국완성차업체들은 짱개이씩의 원가절감이죠

    차만 많이 만들어 판매만 하면 뭐합니까.

    보증수리기간내까지 버티는 꼴이니.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56 답글 신고
    크로스맨님이 잘 아시네요...
    일본에서 하는 원가절감과.. 현대에서 하는 원가절감은 100% 틀립니다.
    일본에서는 필요없는 것들을 빼고 중요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이지..
    현대처럼 부품의 재질이나 품질은 무시하고 무조건 저렴한 부품들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니 몇년 후.. 나타날 내구성에서 차이가 납니다.
  • 레벨 대위 2 아가씨잠깐만요 01/05 12:51 답글 신고
    일본차 독일차사는게 답이될수 있겠네요....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30 답글 신고
    저또한 국산차 타고 댕기나 기회만생긴다면 일제차나 독일차로 가고싶네요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57 답글 신고
    서서히 해외 자동차 시장에서는 대한민국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곧 좋은 차들이 저렴하게 들어오겠지요.. 그리고 도요타는 주요 5~7 도시에
    서비스망을 구축했습니다. 몇개월이죠.. 기다려 보세요...
  • 레벨 대령 1 178봅저 01/05 12:58 답글 신고
    이런 글은 국산차 사진이 없어도 관대하게 추천! 그나저나 쿱님 어디 가셨나?????ㅋㅋ
  • 레벨 원사 3호봉 말보로기니 01/05 13:22 답글 신고
    쿱님 영창 보냈음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30 답글 신고
    관대함에 감사드림니다^^
  • 레벨 병장 535i 01/05 12:59 답글 신고
    일본에도 당신같은 국민 있을텐데..
  • 레벨 소령 1 idrive 01/05 13:01 답글 신고
    국산차중에서는 그나마 대우가 가장 정직하게 차를 만듬~ 얼마전 충돌시 수리비 비교에서 라프가 비교불가할만큼 1위를 한것을 보면 부품의 질을 알수있음
  • 레벨 상사 2 니나네나 01/05 13:05 답글 신고
    그건 부품의 질의 문제가 아니라.. 설계의 문제입니다.. 점점 설계가 모듈화를 통해 생산 공수를 줄여 인건비 절감을 함에따라 조그만 사고에도 모듈 전체를 교체해야 해서 발생하는 문제죠..
  • 레벨 대령 3 이럴럴수가 01/05 13:03 답글 신고
    보이는데도 그모양인데... 안보이는데는 얼마나 심하겠습니까..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29 답글 신고
    제가 간단히 써서 그렇지 어떤재료들 쓰는지 보시면 입니 떡!! ㅜㅡ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11 답글 신고
    세상은 돈만 보는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소비자의 권리를 찾을 수 없을 뿐더러.. 보장도 받지 못하는 세상이 된 듯..
    세상이 좋게 바뀌면 그에 맞는 품질도 향상되야 될텐데..
    싸게 좋게 만들면 좋겠죠.. 그러기에 아직은 기술적으로 부족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싸게.. 만들 수는 있기에 품질을 무시한.. 싸게 원가를 뽑을 수 있다는
    장점아닌 단점을 내세워 소비자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기업적으로는 좋겠지만.. 소비자는 피해를 보죠...
    80년도에나 있을 법한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 시대에 뒤떨어진 발상이며 바뀌어야 합니다.
    소비자의 몫입니다. 소비자가 바뀌면 그에 맞게 기업도 따라옵니다.
    소비자 여러분..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알면서 어쩔 수 없다는 핑계대지 맙시다..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37 답글 신고
    이익창출에만 눈이먼 현실이.. 더러운세상입니다
  • 레벨 소장 보배와서현까 01/05 16:18 답글 신고
    답답합니다... 저질부품의 대명사 원가절감의 대명사 귀족노조의대명사 자국민 등쳐먹는회사 해외에다 퍼주는 글로벌 호구 쥐바귀의 현대가 싫습니다
    돈많이 벌어서 일제로 가야할듯하네요
  • 레벨 상병 꼬마병아리 01/05 13:14 답글 신고
    대단한 국산차네요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25 답글 신고
    아 그리고.. 하청업체에서 좋은 재료 쓴다고 떼돈 버는 것도 아닙니다..
    자동차 회사에서 적당한 가격으로 책정해주면 하청업체도 기업이니 이익은 보죠..
    또 그 부품들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현재 가격으로 판다고 회사가 손해보는 것도 아닙니다.
    많이 벌죠... 하지만 자동차 회사는 자기들의 엄청난 이익을 만들기 위해..
    하청업체 쥐어짜고.. 하청업체는 그에 맞는 부품들을 납품하고.. 그 싸구려 부품들로
    자동차를 만들죠.. 근데.. 가격은 항상 상승...
    하지만 현실은 하청업체는 본전치기.. 최종적인 자동차회사만 배부르자 하는 식입니다..
    부품 기술을 발달 시킬수가 없습니다. 할 수가 없습니다.. 최종적인 자동차 회사가
    낮은 단가를 제시하기 때문에 단가가 맞지 않습니다. 좋은 옵션.. 옵션하는데...
    옵션은 기술이 아닙니다. 불편한 점을 생각하고 만들면 됩니다.
    하지만.. 내구성 및 품질은 뒷전입니다. 디자인과 옵션만 보지마세요..
    그건 평범한.. 당연한.. 시간이 가니 좋아질 뿐입니다..
    이제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판단 잘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28 답글 신고
    맞습니다 속으로만 계속 곪아 가는거죠
  • 레벨 병장 차체보강 01/05 13:27 답글 신고
    좋은 글은 추천
  • 레벨 원사 3 라프가솔탑니다 01/05 13:31 답글 신고
    현대나 지대나 르삼이나 그게 그거란 말씀이신데..무섭네요~
    이러다 자동차시장이 다시한번 일본 식민지화 될까 걱정입니다.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34 답글 신고
    차라리 식민지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차가 안팔리고 해외 자동차들만
    기세등등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기업은 변화하려고 노력하겠죠..
    시대가 어느 때인데 소비자가 기업에 끌려 다닙니까!!
    그렇다고 소비자가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것도 안 좋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권리는
    찾아야 됩니다..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39 답글 신고
    솔직히 저도 자동차업체는 식민지화 됐으면 해요
    그럼 정신들 차리겠죠??
  • 레벨 하사 1 잠시휴식중 01/05 13:35 답글 신고
    완성차 업체에서는 1차협력업체가 윗글처럼 저급한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당연히 원재료를 완성차 업체가 구매해서 협력업체에게 공급하는 사급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단가는 내리면서 원재료는 완성차업체가 지정한 단가로 협력업체에 공급되므로 협력업체는 정말 죽어나는거죠.. 쥐어짜고 쥐어짜도 적자를 면할수 없는 중소협력업체와.. 먹어도 먹어도 부족하다고 징징짜대는 귀족노조.. 이야기가 다른데로 새긴 했지만 정말 중소기업 서럽습니다.. ㅜㅜ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3:40 답글 신고
    대기업만 인정하는 더러운세상 ㅜㅜ 바뀌겠죠^^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42 답글 신고
    어느 나라에서 경제가 잘 돌려면 분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기업이 거의 독식이죠..
    그 독식을 맞고자 나라에서는 독과점 50%만 넘어도 저지시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무슨 이유인지.. 경제를 살리겠다는 어이없는 핑계로
    아무런 대책이 없습니다. 마음대로 하라는 식이죠..
    그래서 현대차가 신차 출고될 시에.. 우리나라 세금으로 노후차혜택을 줬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회사차도 노후차혜택주는 것처럼... 현대가 주목적이죠...
    하지만 소비자는 신차를 보죠... 세금도 감액되는 마당에 왜 기존의 차를 사려고 할까요..
    여기서도 평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기업 없어진다고 나라가 망하지 않습니다. 다른 기업들이 잘 되고..
    또 취업시키고.. 기업을 이끌어갈 수 있게.. 평등한 혜택을 줘야합니다.
    현대... 나라 경제를 더 안 좋게하는 기업입니다.
  • 레벨 원사 3 빽공 01/05 13:58 답글 신고
    소비자의 몫입니다.. 소비자가 바뀌어야 됩니다..
    현실의 더러운 경영을 아신다면 더이상 구입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 레벨 상병 머리빛 01/05 14:41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원수 XLR8 01/05 14:46 답글 신고
    리플이 민감하네요... 2hp..
  • 레벨 중령 1 킬롱 01/05 14:51 답글 신고
    슬그머니...2hp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6:02 답글 신고
    그냥 한번 스쳐보시면 되신겁니다^^
  • 레벨 소위 2 개미동굴 01/05 15:12 답글 신고
    소비자는 눈으로 보이는 원가절감에만 집착하죠...왜 제조공정을 모르니깐....
    자동차 단순조립만 하는 자동차사들이 만행이 너무 심하죠...사실 국산차 좋을래야 좋아질수 없는이유가 자동차사에서 제시된는 단가와 1차 2차 3차 협력업체로 내려갈수록 저급의 부품이 만들어 질수 밖에 없는게 현실!!
  • 레벨 중장 행복과함께라면 01/05 15:52 답글 신고
    국산차는 타지 말라는 말?
  • 레벨 상병 침착한저격 01/05 16:01 답글 신고
    타지마시라는게 아닙니다 이런것도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구요
    우리들이 간과하고 있는 작은부분을 말씀드린정도입니다
  • 레벨 원사 1 닛산첨바 01/05 16:25 답글 신고
    요즘 누가 현대차사나요
  • 레벨 상사 1 이기리 01/05 16:59 답글 신고
    당연튼튼하죠 고장 없고 좋죠!! 근데 외제차도 새삥살거면 사고
    중고살꺼면 부품값 차값보다 더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시길...
    나중에 디지는겁니다 디여봐야 앎~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