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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httpshttps 18.11.19 02:11 답글 신고
    k7하이브리드 17년2월 출고 4만km 운행중입니다

    출고당시 17인치 휠 그지같아서 순정19 꼽고 다니는중이네요 연비는 막밟아도 트립상 15~16정도 유지되구요 개씹극혐 연비딸잽이 빙의해서 몇번 다녀본바로는 20~23 뽑아 내더군요;; 기준은 어느정도 중장거리 운행시입니다 단거리에선 연비절감 크게 느껴지진않네요 냉간시연비효율도 큰차이는 없구요 17인치 출고휠이라면 1~2km정도 더가져갈수 있습니다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충분히 메리트 있습니다만(옵션 및 정비용이성)단거리 상습정체구간 운행이 잦은편 이라면 씨발류 추천드립니다 단 2.4는 비추
    차량 완성도나 주행안정성(거기서 거기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시는데) 그렌져가 한수위 입니다

    제경험상 정비는.. 현대 기아 차량 선택하셨다면 사업소 여러번 들락날락하셔야 보증만료 되기전 최상의 차량 컨디션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계적 결함은 단한번도 없었구요 자잘한 마감품질 불량 정도로 여러번 다녀왔고 다음달에도 정비예약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허나 개인적으로 아직 국산 하이브리드는 기술적 한계가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도요타 캠리 ,렉서스 es 인정하기 싫으나 한참 우위에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충분히 메리트 있어서 다음차량도 하이브리드로 가려고 계획중이네요

    충돌 안정성은 아직 어디 꽂아보지 못해서 설명드리기 어렵네요
    단 긴급제동시스템 덕은 많이 봤네요

    하이브리드차량이 처음인 저로썬 k7 대체적으로 만족!
    충분히 시승해보시고 좋은차량 인도 받으시길 기원 합니다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14 답글 신고
    우와~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사업소 여러 번 갔다오라는 말씀은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음.. 어떤 걸 손보러 사업소에 들어가야하는지 궁금해요. ^^

    맞아요. 수입차 하이브리드가 좋은데 as가 무서워서 엄두를 못내고, 국산차를 선택했어요.
  • 레벨 병장 httpshttps 18.11.25 19:14 신고
    @운전은경쟁이아님
    댓글을 이제 봤네요
    제 경우를 예를 들자면
    파노라마 썬루프 소음증상 흡음처리 후 동일증상 발생하여 레일교체

    저속 코너시 틱틱 소리나는증상 전륜 서스펜션 신품교체

    운전석 천장 조림불량으로 인한 소음증상 자택에서 출장수리

    가죽시트 구김현상 보증내 신품교체 확정

    센터페시아 중앙 몰딩부분 쪼개지는소음 몰딩교체

    후방 썬커튼 떨림증상 교체

    등등 수정해가면서 타는중입니다.

    1년차 점검 ,2년차 점검
    정비사 육안으로 대강 보고 상태양호 판정 때리는경우가 허다하여 본인이 사소한 문제라도 증상을 피력하셔야 된다는 취지로 말씀 드린거 였어요^^
    보증수리도 지불하는 차값에 들어가있으니 충분히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부디 양품의 애마룰 인도받으시길!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5 22:33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런 사소한 것들이 문제를 일으켜서 정비소 왔다갔다 하는 것도 보통이 아니겠어요.
    ㅜㅜ 저도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당연히 가야겠어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
  • 레벨 중사 1 하비네 18.11.19 02:14 답글 신고
    3번 얼마의 속도에서 어떻게 사고나느냐에 따라서 다른데 종잇장은 아니에요

    2번 겨울철 연비하락은 디젤 가솔린 어느차량이든 다 똑같지만 하브 연비가 겨울에 안좋다는 소리는 추운날씨가 아니면 평소에도 잘나오던 연비가 좀 덜 나온다는 소립니다 어쨌거나 평소 하브 컨디션연비가 안나온다 뿐이지 일반가솔린/디젤보단 잘나와요 하브계통으론 아직 고장난적이 없어서 모르겠고 나머진 일반정비고 딱히 1년넘었는데 아직은 별 차이없는듯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15 답글 신고
    종이장이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
    아... 겨울철 연비는 그렇군요. 경험 이야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11.19 02:46 답글 신고
    1. 장점: 연비가 좋다. 신호대기시 시동이 안돌아서 조용하기 그지없다.

    단점: 브레이크 밟을때마다 작게 뽁뽁 소리가 난다(이건 전자식브레이크 고질병)

    겨울철이나 배터리 없을때 신호대기 중 윙! 하고 갑자기 엔진이 돈다.(깜짝 놀랄수있음) 끝.

    2. 겨울철에는 모든차량이 연비가 안좋지만 하브는 더 안좋습니다. 그래도 휘발유보다 높음

    지금까지 6만 타면서 하브 관련 정비 가본건 한번도 없음. 운이 좋으면 폐차때까지 하브 계통은 고장이 없습니다.

    문제는 한번 터지면 아아 ㅠㅠ

    3. 제가 추천 드리는건 국내전용모델인 그랜져는 사지마세요^^ 수출병행하는 K7사십시오.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17 답글 신고
    와.. 엄청 잘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악동태심님처럼 고장 없이 잘 타고 싶군요.
    k7 자체가 수출병행이라는 것이죠? 수출병행 k7이 따로 있지는 않죠?
    그리고 수출병행 하는 차를 선택하신 이유도 궁금해요.
    후에 부품이 단종되지 않아서인가요?
  • 레벨 소위 2 땅꾼땅꾼 18.11.19 05:26 답글 신고
    7추천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26 답글 신고
    라저댓!
    Roger that!
  • 레벨 상사 3 부산ll깜시 18.11.19 09:40 답글 신고
    구형K7 하이브리드 타고있습니다.

    1. 그랜져하이브리드와 K7 하이브리드는 사실상 형제모델이라 외관이나 인테리어제외하고 큰 차이 없습니다.

    2. 겨울에 연비가 떨어지는 이유는 히터 때문입니다.
    차종마다 다르지만 현대기아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에어컨과 달리 엔진열에 의해서 히터가 작동됩니다.
    때문에 히터를 가동하는 즉시 엔진이 계속 돌게 되구요 2.4MPi 휘발유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추워도 시트열선 핸들열선으로 몸좀 녹이시고 5분~10분 주행한 후에 히터를 켜시면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3. 아무리 현대기아차랑이라고 하지만 준대형은 준대형입니다.
    왠만한 외제차보다는 안전성 높습니다

    사견 덧붙이자면 이 차급에 하이브리드는 축복입니다.
    19인치 휠타이어 기준 고속연비 18~20 시내연비 15~17정도 찍어줍니다 (서울부산 만땅상태로 왕복가능)
    출고일 14년 2월이며 5만km 정도 탔는데 아직 잔고장 없으나 하부 약간 삐걱거립니다.

    스포티지r 타다가 넘어왔는데 조용해서 다시 디젤로 넘어갈 일이 없을 것 같구요
    프로레이서 빙의해서 적토마처럼 미친듯이 달릴게 아니라면 지금은 하이브리드가 굿 초이스라 생각됩니다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20 답글 신고
    부산 깜시님도 자세한 답변 감사해요~!!!!
    겨울에는 알려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안전성이 그래도 괜찮다니 다행이에요.

    저도 그랜저나 k7급에 하이브리드가 있다는 것이 정말 좋더군요.
    그리고 휠은 좀 타다가 19인치로 바꾸려구요. 옵션에는 17인치밖에 없더라구요.
    만땅으로 서울 부산 왕복 가능하다니... 대박입니다.

    네 맞아요. 저는 남자이지만 운전은 경쟁이 아닌 서로 안전하게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레이서는 경기장 가서 하기를 바라지만 몇몇 분들은 칼치기와 신호위반, 과속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스불R 18.11.19 10:35 답글 신고
    뻘짓을 해서 그랜져 하브 타다가 현재 k7하브 탑니다. 둘다 연비면에서는 만족합니다 여름에 16에서 17나옵니다.겨울엔 14에서 15. 케7이 조금 더 연비가 좋네요 만땅주유 55리터정도 하면 950키로 탑니다 그랜져는 같은 구간 850에서 900탓엇고요. 하지만 폭이 1센치 좁고 길이가 5.5센치 긴 케7이 실내 체감상 많이 좁게 느껴지고요 방음도 떨어져요. 서스도 그랜져보다 딱딱하고요. 케7이 좋은점이라면 시트 및 핸들 가죽이 딱딱해서 안까진다는 거 빼고는..
    저는 그랜져하브가 더 좋앗습니다.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21 답글 신고
    스불R님은 그랜저하브를 추천해주신거죠?!
    저도 지점가서 K7과 그랜저 타보았는데 K7 실내가 약간 작은 느낌이 있더라구요.
    차체는 그랜저보다 큰데 안에가 좁게 느껴져서 의외였어요.

    그랜저는 시트가 약하군요.. 후덜덜....

    스불R님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3 마력주세요 18.11.19 14:24 답글 신고
    갬리 하브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8.11.20 18:22 답글 신고
    OK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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