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쏠라이트와 델코가 좋아서 비싸고 아트라스BX는 안좋아서 싼가 하면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매년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실시하는 제품성능비교를 보면 가격과 정반대로 아트라스>로케트>쏠라아트>델코의 순서입니다.
아트라스BX가 저렴한 이유는 타사보다 극판 제조능력이 뛰어나서 납을 적게 사용하고도 동일한 성능을 낼수 있다보니 원재료 값이 적게 들어서 저렴한것입니다. 이로인해 중량을 비교해보면 90AH제품 기준으로 로케트와 델코 제품의 22.5kg보다 1kg이 가벼운 21.5kg입니다. 게다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아주기에 가장 많이 수출하고 가장 많이 생산하기에 원래 생산량이 많을수록 제품의 생산비도 낮출수 있지요.
쏠라이트가 가장 비싼 이유는 배터리를 가장 무식하게 만드는 회사라 타사보다 극판의 두께가 가장 두껍고 그렇다보니 중량이 가장 많이 나가서 23kg이 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경쟁사보다 90AH의 동일 제품군에서 40 CCA, 5 RC가 높습니다. 겨울철에는 가장 좋을수 있는 제품이죠. 다만 납이 가장 많이 들어가니 제조원가가 비싸고 국내 완성차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현대자동차에만 납품해도 판매량이 엄청나기에 애프터마켓은 신경도 안씁니다.
그렇다면 가장 성능이 떨어진다는 델코는 왜 두번째로 비싼가 하면 원래 이 회사가 만들어지기 전부터 GM에 배터리를 납품하는 AC Delco라는 유명한 회사가 있었는데 이와 한글 발음이 동일하게 나도록 Delkor라는 사명을 만들고 초기에 국내보다 기술이 좋던 일제 배터리를 직수입해서 팔면서 이미지를 높여왔고 아직도 그때의 이미지가 남아있기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좋은 배터리로 알고 고가에 구입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싼타페에 대해서 높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동호회원님들이라면 어떤 제품을 구입하는것이 현명한 것인가는 답이 나옵니다. 제발 게시판에서 더이상 가장 품질이 떨어지는 델코(Delkor)를 추천하는것을 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합니다.
더럽게 비싼게 함정
연로 하셨군예....
빼보니 순정도 델코더군요 차종은 올뉴카니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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