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력만 보시지 말구요
204마력은 마케팅을 위한 숫자이구요
실질적으로 이 엔진은 5500rpm 에서 180마력 수준이니
204마력을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지요
일단 토크를 보시지요.
G 1.6 스마트 스트림 자연흡기를 장착하였다면
최대 토크는 15.7kg.m 입니다.?
이는 구형 쏘울보다 약간 못한 수준이기도 하지만
최근 현기의 엔진 장착 로드맵을 보면
코나, 쏘울부스터, i30, 벨로스터, K3 지티
모두
1.6 TGDI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몇 년전이라면
1.6 NA 가 기본이어야 하는 데
과감히
이들 모델에는 NA 를 버렸어요....
젋은 층에게 파워풀한 성격의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수입 소형차와 거의 동등한
성능을 제공하자!!!
이쪽으로 컨셉을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현기가 확실히 작아도 잘 달리게
하자는 방향으로 상품기획을
세운 것 같습니다.
G70 과 스팅어를 보십시요
이들 모델에도 NA 를 버렸어요....
G80 후속에도
NA 엔진 라인업이 없습니다.
플랫토크 4500에서 27토크
최대출력점 6000rpm에서 약 25토크로 계산됨 (1ps=735w기준)
4500rpm에서 6000rpm까지 2토크가 하강하는데 이걸 rpm대비 균등하게 토크가 하강한다고 감안하면
5500rpm에서 4500rpm대비 약 1.3정도의 토크가 감소
그럼 계산해 보자
(27-1.3)*5500 / 735 =???
좀 알고 글쓰던가.
감마 터보엔진 180마력형과 204마력형의 차이는
저 플랫토크후반부부터 토크 감소가 180마력형이 훨씬크다는거고
204마력형은 트윈스크롤 터빈차져방식이고 상대적으로 고마력 셋팅이기 때문에 고속에서도 토크가 안떨어지는 셋팅이다.
고장날수있는 부품이 하나더 늘엇으니 교체주기도 빨라질거고
플랫토크 4500에서 27토크
최대출력점 6000rpm에서 약 25토크로 계산됨 (1ps=735w기준)
4500rpm에서 6000rpm까지 2토크가 하강하는데 이걸 rpm대비 균등하게 토크가 하강한다고 감안하면
5500rpm에서 4500rpm대비 약 1.3정도의 토크가 감소
그럼 계산해 보자
(27-1.3)*5500 / 735 =???
좀 알고 글쓰던가.
감마 터보엔진 180마력형과 204마력형의 차이는
저 플랫토크후반부부터 토크 감소가 180마력형이 훨씬크다는거고
204마력형은 트윈스크롤 터빈차져방식이고 상대적으로 고마력 셋팅이기 때문에 고속에서도 토크가 안떨어지는 셋팅이다.
북미 한정으로 판매
중국에서 엔진오일 증가로 강제 리콜당해 난리난 엔진
조만간 단종되고 스마트스트림 1.6 터보로 대체될 예정
지금 이거 사면 븅3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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