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색상 기준으로 단일입자에 가까운 과거의 검정은 칠 내부에 비어있는 부분이 많아지다보니 칠이 단단하지 못했는데 요즘은 검정색을 만들때 크기가 다른 다중의 입자로 만들어서 이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색상 위에 칠해지는 클리어도장을 기준으로 도자기를 만들때의 유약도 마찬가지인데 색상 위에 똑같은 클리어도장을 하고 오븐에 구워내도 적외선을 잘 빨아들이는 검정색의 특성상 클리어도장이 약하게 구워지는.. 이에반해 메탈릭도장은 알루미늄입자가 클리어도장쪽으로 적외선을 반사시키다보니 클리어도장이 보다 강하게 구워지는.. 실제로 내마모성 테스트를 해보면 검정색 차량의 내마모성이 가장 낮은편인데다가 동일한 흠집도 더욱 잘보이는 특성까지 더해집니다.
검정색 바탕에 흰색의 잔기스가 나다보니 더 잘보이는거에요~
색상 위에 칠해지는 클리어도장을 기준으로 도자기를 만들때의 유약도 마찬가지인데 색상 위에 똑같은 클리어도장을 하고 오븐에 구워내도 적외선을 잘 빨아들이는 검정색의 특성상 클리어도장이 약하게 구워지는.. 이에반해 메탈릭도장은 알루미늄입자가 클리어도장쪽으로 적외선을 반사시키다보니 클리어도장이 보다 강하게 구워지는.. 실제로 내마모성 테스트를 해보면 검정색 차량의 내마모성이 가장 낮은편인데다가 동일한 흠집도 더욱 잘보이는 특성까지 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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