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사들은 서로 상부상조하기에 아주 명백한 한쪽 차량의 100% 과실이 아닌 이상 자차에 가입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간의 사고시 자차가 가입되어있지 않은 차량의 과실을 더 잡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야 두 보험사가 지불한 보험금의 총액이 줄어들거든요.
자차가입차량과 자차미가입차량간의 사고에서 한번 자기네 차량의 과실을 양보하면 다음번에는 양보받는 거래까지도..
제 경우 1999년 6월 29일 출고된 마티즈와 2002년 8월 14일 출고된 싼타페 차량 모두 계속 자차를 포함하여 가입중인데 차량가액과 본인의 사고 빈도 등을 고려하여 물적사고할증금액을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200만원 대신 적절히 낮추는게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한달 5천8백원...이런것도 고민하나요?
전손사고나면 어쩔?
한달 5천8백원...이런것도 고민하나요?
전손사고나면 어쩔?
18년된차도 넣고 다녔네요.
세컨이라 일년에 1천킬로도 안타도.
자차에 대물10 억..
그냥 타다가 조만간 폐차 생각이시라면 그냥 타시고 그게 아니라면 가입하는게 좋죠.
나중에 후회할일은 되도록이면 커버치고 나가는게 이득입니다.
자차가입차량과 자차미가입차량간의 사고에서 한번 자기네 차량의 과실을 양보하면 다음번에는 양보받는 거래까지도..
제 경우 1999년 6월 29일 출고된 마티즈와 2002년 8월 14일 출고된 싼타페 차량 모두 계속 자차를 포함하여 가입중인데 차량가액과 본인의 사고 빈도 등을 고려하여 물적사고할증금액을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200만원 대신 적절히 낮추는게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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