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통으로만 나오는 최신 볼보엔진과 4기통에서 3기통으로 다운사이징한 미니만 타봐도 아직 다운사이징의 추세가 성능과 연비는 잡았지만 어릴 적 남자들이 자동차를 좋아했던 이유를 갖추었으며 자동차의 감성까지 생각했다고 보기는 힘듬..
기통 수 많으면 좋은 의외의 점은 시동시 느낌인데.. 실제로 기통 수가 적으면 시동성이 더 안좋아지고(단기통인 경운기를 생각하면 답 나옴 참고로 요즘 경운기는 직분사로도 출시됨) 냉간시동 후 정차시 RPM이 높을때 느낌이 상당한 차이가 있음
이 부분을 잘 이용한게 혼다 6기통 차량인데 구형 6기통 차량은 할리데이비슨처럼 시동시 투다다다하며 걸리는 느낌이 상당히 좋음 점화 순서가 다른 차량이랑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해외에서도 평소 4기통을 잘만든다고 소문난 혼다지만 이 회사의 4기통과 6기통은 꽤 많은 차이가 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