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때보다 차고가 낮아졌는지 아닌지 알아낼수 있으시다면.. 차고가 1cm 미만으로 낮아졌다면 스프링레이트의 변화도 거의 없기에 교체하실 필요 없어보이고 2cm 이상 낮아졌다면 교체해야할 상황으로 보시면 됩니다.
제 싼타페(SM)의 경우 주변 같은 차종 대비 더 높거나 같은 수준이기에 스프링을 교체할 생각이 없는데 마티즈(M100)의 경우 예전에 교체할때 전륜에 쇼크업소버 단품으로 교체하는것과 스프링 등을 포함한 스트럿 어셈블리로 교체하는것의 가격이 동일해서 실질적으로는 후자의 가격대 성능비가 낫기에 어셈블리로 교체했는데 전륜 차고가 3cm 이상 올라가던..
년식이 오래되면 탄성이 줄어들고 스프링이
부식됐을 가능성 커 보입니다.
제 싼타페(SM)의 경우 주변 같은 차종 대비 더 높거나 같은 수준이기에 스프링을 교체할 생각이 없는데 마티즈(M100)의 경우 예전에 교체할때 전륜에 쇼크업소버 단품으로 교체하는것과 스프링 등을 포함한 스트럿 어셈블리로 교체하는것의 가격이 동일해서 실질적으로는 후자의 가격대 성능비가 낫기에 어셈블리로 교체했는데 전륜 차고가 3cm 이상 올라가던..
스프링이 깨지거나 한곳은 없는데 20년가까이 눌려있으니 탄성이 많이 죽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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