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극동제연에 물어본적이 있는데 기본 제품은 동일하게 생산한 후 각 차량제조사의 요구에 따라 특정 첨가제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다고.. 현대기아차의 경우 워낙 광범위하게 대응할수 있게 개발하는 회사라 기존 제품과의 혼용만 없으면 타사 제품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렇지 못하여 특정 제품만 사용해야 하는 회사가 많다고..
과거에 대우자동차에서 개발한 차량과 대우국민차에서 개발한 차량의 변속기, 브레이크라인, 냉각라인 등이 많이 달랐는데 두 회사를 통합하면서 ATF, 브레이크액, 냉각수 등을 대우자동차용으로 통합하였다가 대우국민차 계열의 차량에서 자동변속기의 고장이나 냉각라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많았고 냉각수의 경우 다시 경차전용이라고 적어서 공급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고요.
브레이크액의 경우에도 모듈이나 라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차량이 많았고 해당 차량들에 맞는 첨가제가 추가된 브레이크액이 공급되는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JF405E 자동변속기용의 ATF도 잘 공급해주었으면..
과거에 대우자동차에서 개발한 차량과 대우국민차에서 개발한 차량의 변속기, 브레이크라인, 냉각라인 등이 많이 달랐는데 두 회사를 통합하면서 ATF, 브레이크액, 냉각수 등을 대우자동차용으로 통합하였다가 대우국민차 계열의 차량에서 자동변속기의 고장이나 냉각라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많았고 냉각수의 경우 다시 경차전용이라고 적어서 공급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고요.
브레이크액의 경우에도 모듈이나 라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차량이 많았고 해당 차량들에 맞는 첨가제가 추가된 브레이크액이 공급되는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JF405E 자동변속기용의 ATF도 잘 공급해주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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