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5.26 00:36 답글 신고
    어차피 대부분 운수회사에서 대중교통용으로 운영할 차량들인데 디자인 때문에 돈 더 투자하는 건 낭비죠.

    디자인 때문에 개발비용 올라가면 차량가격도 비싸질 것이고요.

    시내버스를 디자인 보고서 타나요???
    답글 9
  • 레벨 원사 3 blk6spd 19.05.26 00:25 답글 신고
    디자인좀 유럽버스들처럼 하지 버스도 60년 넘게 만들었는데 저게 뭐냐 진짜
    답글 1
  • 레벨 대장 13BH380 19.05.26 00:21 답글 신고
    드디어 3축버스 나오는구나
  • 레벨 원사 3 blk6spd 19.05.26 00:25 답글 신고
    디자인좀 유럽버스들처럼 하지 버스도 60년 넘게 만들었는데 저게 뭐냐 진짜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9.05.26 00:30 답글 신고
    비추하는사람은 현대관계자들?ㅋㅋ 전면부는 새로운디자인이지만 후면부는 너무한거아닌가?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19.05.26 00:26 답글 신고
    멋진디요ㅋ
  • 레벨 원사 2 절대전진 19.05.26 00:29 답글 신고
    컨버터블이 아니네유.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9.05.26 00:29 답글 신고
    후면부 새로디자인좀하지 슈퍼에어로시티와 유니버스 섞어찌개네..
  • 레벨 대위 3 차부심없는BMW오너 19.05.26 02:00 답글 신고
    저거 일렉시티 뒷모습 그대로입니다. 슈퍼에어로시티, 유니버스가 아니라 일렉시티요.
  • 레벨 준장 718746 19.05.26 00:35 답글 신고
    72인승이라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5.26 00:36 답글 신고
    어차피 대부분 운수회사에서 대중교통용으로 운영할 차량들인데 디자인 때문에 돈 더 투자하는 건 낭비죠.

    디자인 때문에 개발비용 올라가면 차량가격도 비싸질 것이고요.

    시내버스를 디자인 보고서 타나요???
  • 레벨 준장 윤아바라기 19.05.26 00:41 답글 신고
    맞는말이긴 한데 뒤에 동그라미 세개는 쫌 심하긴 하네요.. 앞에다 개발비 다 때려박은 느낌ㅠㅠ 유니버스 신형처럼이라도 해줬음 싶긴합니다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5.26 00:46 신고
    @윤아바라기 그건 그냥 개개인의 디자인 취향에 따른 아쉬움일뿐이죠.

    뭐...영국 런던 2층 버스들처럼 예쁘게 만들 수도 있겠으나
    그건 돈 많은 나라에서 관광 목적까지 겸해서 시내버스를 만들 때에나 가능한 것이고
    아직까지 우리나라 실정에서는 다소 과한 요구일 수도 있어요.
  • 레벨 소위 3 Contact5 19.05.26 00:44 답글 신고
    건물도 그냥 사람만 살면되니까 걍 네모네모 갑시다, 자동차 걍 굴러가기만 하면 되니까 박스에 바퀴만 달아 놓읍시다,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5.26 00:49 신고
    @Contact5 물건을 어떤 목적으로 만드느냐에 따라 제품컨셉이 정해지고 그로인해 디자인이 결정되는 것인데 비약이 심하시군요.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9.05.26 01:17 답글 신고
    ???디자인안볼꺼면 뭣하러 신형내놓나요? 비약이심하다뇨 어디 프레임사와서 바디만꾸미는업체도아니고 저따위로내놓는걸 시내버스니까 디자인은상관없다???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5.26 01:49 신고
    @트윈터보 실제로 시내버스 외관 디자인 할 때는 대부분 심미적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서 만들어요.
    시내버스의 외부 디자인 중 심미적인 요소는 대부분 단순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추구하고
    대부분 정비 편의성과 운용편의성, 비용절감요소를 고려해 디자인합니다.

    심미적인 디자인 투자는 외부보단 대부분 사람들이 탑승하는 내부 위주로 들어가고요.

    경제성과 안전성이 최우선인 시내 버스에 심미적인 디자인을 추구하길 바라는 건...일반인의 개인적인 요구일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글구 윗분에게 비약이 심하다고 한 건 제 댓글에 대해 비꼬는 뉘앙스로 답하셔서 그리 말한 것일뿐입니다.
  • 레벨 대위 3 차부심없는BMW오너 19.05.26 02:03 답글 신고
    그런데, 논쟁에서 '일렉시티'라는 단어가 한번도 안 나오는 것이 좀 이해가 안 갑니다. 하다못해 '왜 앞뒤 모습을 일렉시티에서 하나도 안 바꾸고 일렉시티 그대로 써먹었냐?'라는 비난이 한번은 나올 줄 알았는데 아무도 그 얘기를 안 하네요. -_-;;

    다들 일렉시티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나 봅니다.
  • 레벨 대위 3 차부심없는BMW오너 19.05.26 02:07 답글 신고
    저게 일렉시티의 2층 버전이라서 현대는 그저 일렉시티의 연장선상에서 똑같은 모양을 적용했을 뿐인데,
    일렉시티 때는 모두 그냥 넘어갔던 뒷쪽 동그라미 3개를 2층 버전에서 갑자기 지적받으면 황당할 것 같습니다. 비난하려면 그때부터 비난했어야 하는데 이제 와서 ......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9.05.26 03:25 신고
    @차부심없는BMW오너 아니요일렉시티 동그라미3개가지고그러는게아니고 슈퍼에어로시티의 연장선에서 후면창이 달렸다면 그러려니했습니다만 후면창이 유니버스의 그것을 달아놓으니 그저 짬뽕같아보이니까 지적을하는겁니다.
  • 레벨 하사 1 매롱롱 19.05.26 00:40 답글 신고
    전기버스 빨리 상용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길가에 사는데 창문 열면 버스 엔진 소음때문에 문을 못열고 새벽에 버스소리때문에 자주 깹니다 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Barcelona 19.05.26 09:13 신고
    @여객의발 유럽버스는 조용한줄 아시는듯 ㅋㅋㅋ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9.05.26 01:16 답글 신고
    국산버스가 시끄러운게아니라 고알피엠까지 쌔려밟으니까 시끄러운겁니다.
  • 레벨 원사 3 Ballscrew 19.05.26 00:55 답글 신고
    중국은 버스 택시 스쿠터 자전거 할것없이 모두 전기더라구요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9.05.26 00:56 답글 신고
    칭찬해야 겠네요.
    멋지네요.
    엔진버스 만들어서 동남아 수출해라.
    동남아 쓰레기 2층버스 천지니
  • 레벨 원사 3 Rinran 19.05.26 01:08 답글 신고
    이런거 많이 수출 해서 국내 일자리 많이 만들고 연봉도 좀 많이 줬음 좋겟네
  • 레벨 대령 3 고깃집아저씨 19.05.26 01:50 답글 신고
    이욜 국산 더블데커라..
  • 레벨 대위 3 차부심없는BMW오너 19.05.26 01:59 답글 신고
    맨 위에 뭔가 논점이 이상한 논쟁들을 하고 있네요. 애초에 이 차는 '일렉시티'의 2층 버전이라서 2층 부분 말고는 그냥 일렉시티 디자인과 거의 일치하는데 이제 와서 뒷모습이 어쩌고 하는 것은 뒤늦게 비난하는 것입니다. 일렉시티가 저렇게 생긴 줄 모르는 사람들이네요. -_-;;

    비난하려면 애초에 일렉시티 뒷모습부터 비난했어야 맞지요. 일렉시티라는 차가 시중에 안 돌아다니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댓글에 '일렉시티'라는 말이 하나도 안 나오고 슈퍼에어로시티니 유니버스니 하는 말들만 나오는지 좀 이해가 안갑니다. '왜 일렉시트 모양에서 조금이라도 안 바꾸고 그냥 그대로 써먹었냐?'라고 하면 나름 일리가 있는 비난일 수 있으나 '일렉시티'라는 단어가 하나도 안 나오니 의아할 수밖에요.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9.05.26 03:35 답글 신고
    슈퍼에어로시티=일렉시티 같은차체에 전면부를 F/L한디자인이죠 일렉시티는 왜 디자인을 바꿨을까요? 심미적인거 상관없다면서요? 위차량을 자세히보면 1층은 일렉시티에다가 2층은 유니버스의 그것을 갖다붙인겁니다. 그러니 전후면디자인이 똑같다고 지적을한게아니라 일렉시티의 2층버전이면 그것에맞는 후면상단유리창의 디자인변경이있어야 마땅한겁니다. 근데 그냥 말그대로 유니버스의 그것그대로 갖다붙여놓으니 성의가없다는겁니다.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5.26 05:14 답글 신고
    저 버스 자체가 현대차랑 정부산하기관 2곳에서 60억을 투자해 만든 시제품이예요.

    60억이라는 매우 한정된 재원으로 새로운 국산 2층 전기버스 시제품을 만들어야 되니까 기존에 있던 여러 부품들을 조합해서 짧은 기간안에 만든 겁니다.

    그러니 외관 디자인에 투자할 여력 자체도 없었으며 투자해봤자 별 이점도 없는 상태였고요. 글구 어차피 2층 시내버스 시제품용이라서 디자인에 큰 신경 쓸 필요도 없고요.

    시제품 출품한 뒤 시장 반응보고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은 정식 출시 전에 수정 보완할겁니다.

    근데 국내에서 2층버스 시장규모 자체가 얼마 되지 않아서 지적 많이 받은 대표적인 부분 몇군데만 보완해 출시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예요.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9.05.26 09:06 답글 신고
    광역버스 입석제한에 대한 답을 이제야 내놨군요... 한정된 예산으로 열심히 만든거같은데 잘 좀 됐으면.
  • 레벨 중령 2 마산창투 19.05.26 09:46 답글 신고
    좋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