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는 전차종에 하이브리드 올림
전기모터 종류만해도 차종별로 아주 다양함
심지어 전기모터 스펙 자체가 현다이하고 비교불가
참고로 GS에 올라가는 모터가 200마력에 거진 30토크
SUV의 경우 후륜모터로 4륜 시스템 운용가능
심지어 쿠페에도 하이브리드 올리고 있고
레이싱카 TS050 하이브리드 올려서 1000마력 뽑아냄
토요타의 직병렬 하이브리드 특허 개방은 영구적인것이 아닌 2030년말까지라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회사들은 그 전에 토요타와 현대차 등의 특허를 피하여 개발하던가 이후에는 토요타나 현대차 등에 돈을주고 사용하던가 2031년부터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팔지 않아야하는..
토요타가 해당 특허를 한시적으로 푼 이유는 현대차의 병렬식 하이브리드 기술이 자사 기술을 일부 앞서자 직병렬 방식을 사용하는 회사를 늘이고 이로인해 이를 가져다쓰는 회사들의 연구도 흡수하고 해당 방식의 파이를 키움으로써 단가를 낮춰서 현대차와 경쟁하기 위함인..
ps. 195/65R15 규격의 타이어로 고속도로 공인연비 기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22.2km/L, 프리우스가 21.5km/L, 도심 공인연비 기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22.5km/L, 프리우스가 23.3km/L이고 복합 공인연비는 22.4km/L로 동일하니 일부 앞서는게 맞으며 미국 기준으로도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최대기준 도심 57MPG, 고속도로 59MPG, 복합 58MPG로 프리우스의 최대기준 도심 58MPG, 고속도로 53MPG, 복합 56MPG보다 고속도로연비와 복합연비에서 앞서는게 맞고요.
제가 보기엔 연비도 그닥, 가격은 더 더욱.. A/S도.... 내구성은 아직....
제가 보기엔 연비도 그닥, 가격은 더 더욱.. A/S도.... 내구성은 아직....
타회사 못따라함 그래서 현대등등 병렬로 해놓음 효율측면에서 딸림
그거빼곤 국내에선 AS등의 사후관리는 현대가 나은게 맞음
전기모터 종류만해도 차종별로 아주 다양함
심지어 전기모터 스펙 자체가 현다이하고 비교불가
참고로 GS에 올라가는 모터가 200마력에 거진 30토크
SUV의 경우 후륜모터로 4륜 시스템 운용가능
심지어 쿠페에도 하이브리드 올리고 있고
레이싱카 TS050 하이브리드 올려서 1000마력 뽑아냄
어설프게 따라하는 현다이는 절대 넘어설수 없음
이게 현실임....
다른 정비는 직영 서비스센터에서만 됨, 예약 하는데 한달 이상 걸림
가서 정비받아보면 원래 그런거라고 그냥 타라고함 ㅋㅋㅋㅋ
아주 화딱지남, 졸랭 싸우고 큰소리 내야 교환해줌 ㅠㅠ
이상 IG 하브 오너
가다가 갑자기 차 전원이 나감. 차는 그대로 질주
통합브레이크 유닛 브레이크오류 포기상태.(70넘는 압력유닛 갈아야 함)
깜빡이가 지멋대로 빨라짐(업뎃후 개선)
알고나 써라
토요타가 해당 특허를 한시적으로 푼 이유는 현대차의 병렬식 하이브리드 기술이 자사 기술을 일부 앞서자 직병렬 방식을 사용하는 회사를 늘이고 이로인해 이를 가져다쓰는 회사들의 연구도 흡수하고 해당 방식의 파이를 키움으로써 단가를 낮춰서 현대차와 경쟁하기 위함인..
ps. 195/65R15 규격의 타이어로 고속도로 공인연비 기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22.2km/L, 프리우스가 21.5km/L, 도심 공인연비 기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22.5km/L, 프리우스가 23.3km/L이고 복합 공인연비는 22.4km/L로 동일하니 일부 앞서는게 맞으며 미국 기준으로도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최대기준 도심 57MPG, 고속도로 59MPG, 복합 58MPG로 프리우스의 최대기준 도심 58MPG, 고속도로 53MPG, 복합 56MPG보다 고속도로연비와 복합연비에서 앞서는게 맞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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