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글이 자주 올라와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엔진오일 추천은
밑에 브랜드중에서 규격에 맞는걸로
끌리는 브랜드 넣으면됩니다.
☞추천하는 엔진오일 브랜드☜
괜찮은오일 - 쉘 모빌원 지크탑 캐스트롤 리퀴몰리
가성비오일 - 킥스파오 세븐골드
무난한오일 - 순정유
사실 규격에만 맞으면 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엔진오일의 목적은 윤활이니까요
카센터에서 추천하는 오일은 거의90%
정체없는 고마진 엔진오일 ex)볼트로닉,지테크
엔진오일이 좋고 나쁨을 떠나서 가격이 터무없고
검증되지 않은 오일이 대부분입니다.
잔유제거는 할 필요없어요 자유낙하로 충분합니다
꼭 하셔야겠으면 에어불기는 절대 하지말고
석션하세요 근데 안해도 상관없어요
이상하게 우리나라는 잔유제거를 하더라구요
토크렌치로 규정토크 지키는게 더 중요합니다
엔진플러싱은 하는게 아닙니다
진짜진짜 어쩔수없는 상황에서 전문가가 엔진 뜯어내고
하는 고난이도 작업이 진짜 엔진플러싱 입니다
엔진오일 교환할때마다 하는 엔진플러싱은
제대로된 플러싱이 아닌 보여주기식이고
스트레이너 막힘과 유막파괴로
엔진마모가 급가속화 됩니다.
그 돈으로 소고기 드세요
엔진오일 5,000km 마다 교환할 필요 없습니다
보통 메뉴얼상 15,000~20,000km 입니다
한국은 시내주행 많이 하니 그냥 맘 편하게
10,000km / 12개월 잡으면 됩니다.
엔진오일 싸게 교환하는 팁
대부분 알고있는 방법이지만 적어봅니다
원하는 엔진오일 , 차에 맞는 에어필터,에어크리너
인터넷 최저가로 주문한뒤 공임나라 협력점이나
근처 카센터에 가서 공임비만 주고 교환 하면 됩니다.
잔유제거 할 필요없이 규정토크만 잘 맞춰달라고 하세요
아 그리고 브레이크 오일은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엔진오일이랑 가격 비슷합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내용추가---
엔진오일 교환 주기 말씀이 많은데요
차종,운전스타일에 따라 다르니
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참고적으로 SK와 에쓰오일의 경우 그룹3기유 위주로 생산하나 GS는 그룹2기유 위주로 생산하는 반면 적게 생산하는 그룹3기유는 러시아, 중동, 동남아 등에서는 GTL기유 또는 그 이상의 평가를 받는데 그 이유가 같은 첨가제패키지가 사용된 타사 제품보다 훨씬 높은 물적 성능이 나온다고..
ps. 그리고 몇번 적었지만 QM3(캡처)의 유럽에서의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RN0720규격에 맞춰서 일반 2년/4만km, 가혹 1년/2만km인데 동일한 RN0720 규격의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국내에서는 일반 1년/2만km, 가혹 6개월/1만km로 딱 절반으로 낮춰져있고 유럽에서 dexos2의 교환주기가 2년/5만km, dexos1의 교환주기가 2년/3만km인데 이 또한 한국지엠에서는 절반 또는 그 이하의 교환주기로 적어놨는데 이는 이미 상당한 가혹조건을 적용하여 국내의 일반교환주기를 정하고 있다는 의미.
NASA면 믿을만 하지 않냐며 물어보길래 그 미국 NASA랑은 아무 상관없으니
그냥 자유낙하로 엔진오일 빼고 걍 넣으라고 말리던거 생각나네요.
매 1만 추천해드려요~
지금은 항상 그냥 5천쯤 되면 갈았는데 ㅎㅎ 감사합니다
풀파오 디젤: 킥스파오1
나머진 pao+vhvi or gtl(쉘)
국산 자흡4기통에 5w40 이런거좀 영업x
차알못이면 순정, 차잘알이면 알아서
이도저도 아니면 그냥 가솔린g1, 디젤 hx5 ect, 가스면 x8 정도 ㅊㅊ드림
현기 교환주기는 메뉴얼 가혹주행 5000(가솔터보)~7500(가솔자흡)으로 되어있음. 6개월.
파오만 쓰게 되면 첨가제 혼합이 불가하고 실링 경화도 있어서 무조건 다른 기유 섞어 쓴다고 합니다.
3기유보다 파오 비율이 높을수는 있지만요.
-SK루브리컨츠 기유사업쪽 지인피셜-
구입 안합니다ㅋㅋ 국산도 좋아요
이해가 안가긴 합니다.
마일리지도 짧은데다 일상주행이면 고알피엠 쓸일도 없는데 말이죠.
현대순정터보 5000km 윗분말대로 5000킬로에 해도 실린더 벽 스크레치 생겨요 지금 차종군들이 터보라인이 계속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5,000km 메뉴얼은 가혹주행으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연구결과 하나 본게 있는데
지나친 엔진오일 교환은 해가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직후 부터
마모금속이 다량 배출되고
약 5,000km 이상부터
엔진오일의 내마모성이
엔진 마모 금속량이 줄어든다는 내용
이었는데 결론은 가혹주행이 아닌이상
5,000km 교환은 너무 빠릅니다
하지만 늦게 교환하는것보다는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차에대한 관심은 더 높은거니까요
/>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과속만 가혹주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과속 에 시내 가다서다 급출발 터빈차량들 이전부 가혹에 속합니다 5000킬로 고급유 넣어도 스크레치 발생하는 엔진을 8000-10000에하면 엔진 정말 무리입니다
현대 메뉴얼도 5000입니다 연구원들이 테스트 한 조건입니다
참고적으로 SK와 에쓰오일의 경우 그룹3기유 위주로 생산하나 GS는 그룹2기유 위주로 생산하는 반면 적게 생산하는 그룹3기유는 러시아, 중동, 동남아 등에서는 GTL기유 또는 그 이상의 평가를 받는데 그 이유가 같은 첨가제패키지가 사용된 타사 제품보다 훨씬 높은 물적 성능이 나온다고..
ps. 그리고 몇번 적었지만 QM3(캡처)의 유럽에서의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RN0720규격에 맞춰서 일반 2년/4만km, 가혹 1년/2만km인데 동일한 RN0720 규격의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국내에서는 일반 1년/2만km, 가혹 6개월/1만km로 딱 절반으로 낮춰져있고 유럽에서 dexos2의 교환주기가 2년/5만km, dexos1의 교환주기가 2년/3만km인데 이 또한 한국지엠에서는 절반 또는 그 이하의 교환주기로 적어놨는데 이는 이미 상당한 가혹조건을 적용하여 국내의 일반교환주기를 정하고 있다는 의미.
가혹조건시 2.0NA 더뉴케파기준 매 7500 또는 6개월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감마터보의경우 5천키로구요
U2 디젤의 경우 1만키로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가혹조건이란
1. 짧은 거리를 반복해서 주행할때
2. 공회전과다
3. 교통체중 심한곳
4. 험한길(모래,자갈)주행이잦은경우
5. 경찰차,택시,상용차,견인차의 경우
6. 고속주행(170Km) 의 빈도가 높은경우
7. 잦은 정지와 출발을 반복하는경우
8. 소금,부식,한랭지역을 운행하는경우
입니다. 대부분 한국 도로주행 조건은 가혹조건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일반 순정오일의 경우 8천키로 또는 6개월이 맞고
합성유 같은경우 1만키로~ 1만2천키로에 교환이 맞다봅니다.
과급기가 달린 터보차량은 더 짧게 가져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기아차 메뉴얼에 저렇게 나와있네요
본문에도 적어놨습니다
메뉴얼상 보통 15,000 ~ 20,000
이지만 한국은 시내주행이 많으므로
10,000km 교환 추천 드린다고..
8천에서 6개월이라고 권유는 해드렸습니다. 합성유는 고객분들께 더 길게 가져가라고 말씀드리구요
따라서 엔진별로 교환주기가 다르며 그 부분은 차주 본인이 신경써야하는게 맞는거같습니다 ㅎㅎ
광유를 찾기가 더어렵습니다
순정유도 조금비싸서 그러지 좋은오일 입니다
엔진오일 성능, 자동자 설계기술, 금속합금공학은 월등히 발전했는데도 왜 오일교환주기는 변함이 없을까...
대부분 현기차는 7500 내지 10000키로 나와있습니다 15000 20000은 롱라이프 오일 입니다
오일은 개봉후 6개월이되면 산화되기 시작합니다
교환주기설정
1. 메뉴얼 권장 키로수 도래시
2. 6개월마다
3. 엔진가동 200~250시간
솔직히 킥스, 지크 오일만 넣어도 중간이상은갑니다
특히 카센터에 파는 추천오일은 넣지 마세요 일명 마진오일입니다
리터당 1만원 2만원 3만원 짜리 좋다고 넣는분있는데 호구이십니다
메이저 레드라인 모빌 숼등 이름만대면 아는 오일은 제외합니다
내돈주고 호구 되지맙시다
마지막으로 저희나라 국산오일을 다른나라에서 메이저오일보다 더좋게 평가하는 나라도 있습니다
레이싱 안하시면 국산이 최고에요
제가 엔진오일을 56000에 한번갈고 66000에 갈려고 했으나 바뻐서 손 못대고 있다가 복지관에서 봉사차원? 으로 1년에 한두번씩 오는 기아서비스센터에서 엔진오일 보충을 받았어요. 차알못이라 엔진오일을 넣었으니(그게 갈은건줄암) 좀더 타도 되겠지 싶었고 일또한 바뻐서 오일갈 짬이 나지 않아죠. 그렇게 72000정도에 오일을 갈러갔죠. 업체에서 노발대발하면서 순화된 쌍욕을 퍼붓더니 각서쓰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엔진오일을 안갈면 차 엔진이 눌러붙어서 문제가 많다고 그리고 선심쓰듯이 교환을 해줄텐데 엔진에 무슨 문제가 생긴다면 자기네는 책임이 없다는 각서를 써야만 엔진오일을 갈아준다고 하데요. 위에 사황을 설명해도 순화된 쌍욕은 멈추지 않더라구요. 오일은 정식서비스센터에서 간건 아니고 마트에 딸린 곳에서 갈았습니다. 참고로 제차는 장거리 위주로 달려요. 일때문에 왕복하면 적어도 200 많게는 5~600키로를 달리는 차예요. 시내주행 많지 않습니다. 차에 이상은 없을까요? 대뜸 쌍욕을 먹고 각서까지 써야할만큼에 심각한 일이었는지 궁금해요.
GDI 엔진 주행거리 8만이라
두달전에 인터넷에서 지크탑,에어필터,오일필터구입하고 공임나라가서 갈아달라고했는데
플러싱권유하길래 했습죠... 시동걸고 공회전 10분후 오일교체..
나아진건 없습니다.
다음부터는 이글대로하려구요
제가 한곳은 서울지역 오픈이벤트로 공임비 7천원이였는데.
공임나라도 사람마다 다른거같습니다.
건성건성 지식도 없는사람 갔더라구요
시중에 파는 젤싸구려 kixx ga 7.5w30 같은 오일도 왠만한 자동차 회사 매뉴얼 등급(sn)은 충족해요.
단 삼성 같은 특이한 경우는 유로 6 등급은 확인하시고요.
필터 막힌다네요.
되도못한것들이 어쩌고 저쩌고 졸라비쌈..ㅋ
내친구 카센타 정체모를 엔진오일씀!정체를모르니 좋다고 비싸게파는건 안비밀 ㅋ
그건 아닌 듯 합니다.
같은 디젤 엔진오일인데, 출고차용 오일하고 순정합성유하고 엔진 소리 달라요.
보통 출고차용 엔진 오일이 동 사 순정 합성유보다 한 급 높은게 들어갑니다.
단 엔진종류에 따라 교체시기는 전부다름..
브레이크 액..이건 중요한데 사람들 잘모름..
그냥 엔진오일 3번째 교체할때 같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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