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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빠더코코난 19.06.14 23:15 답글 신고
    글로 설명드리자니 좀 어렵긴한데..1~2단변속을 예를들어
    1에서 악셀링 붕~2단 이렇게 되야되는데
    1에서 악셀링 붕~득득 2단 이렇게되는느낌이랄까요?ㅠ 말로 설명이 참 어렵네요..
  • 레벨 중위 2 초장색스팅어 19.06.14 23:13 답글 신고
    지금 현대 dct는 몰겠는데 초기 dct는 꿀렁임이 진짜 수동 왕초보운전의 꿀렁임을넘어서쥬*,*;;
  • 레벨 원사 3 빠더코코난 19.06.14 23:16 답글 신고
    솔직히 꿀렁임은 많이 적응됬습니다. 제 벨텁이 구형이지만 구형중 끝물거라서 초기꺼보단 개선된거같은데 아무튼 요즘 꿀렁임보다는 변속이 짜증나네요 ㅠ
  • 레벨 하사 3 엑센트오너 19.06.14 23:13 답글 신고
    클러치가 슬립하는것 같네요 dct도 수동처럼 클러치교환이 필요해용
  • 레벨 원사 3 빠더코코난 19.06.14 23:17 답글 신고
    블루핸즈가서 클러치 한번 봐달라고 하면 점검해주나요?? 클러치는 생각치못했는데
  • 레벨 하사 3 엑센트오너 19.06.14 23:20 신고
    @빠더코코난 점검해봐서 나쁠건없죠. 득득할때 변속이 되야하는데 안되고 밀리다가 체결이되는것같으니 클러치같습니당..
  • 레벨 소장 아으승질뻐쳐 19.06.14 23:28 답글 신고
    저도 1세대 벨로dct 타고 있습니다. 저속에서 울컥 고속에서 알피엠만 처 오르고 변속이 안되는 점 그냥저냥 타고 있네요 이게 건식dct 구조적 결함이라 뭔짓을해도 안됩니다. 미션오일 갈아도 느낌상 부드러워 진거같지만 결국 그대로입니다. 현재 18.5만 주행 중 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빠더코코난 19.06.14 23:31 답글 신고
    엇 일단 같은차 타고계신분이라 반갑네용 ㅎㅎ 저는 울컥거림같은건 봐줄만한데 요즘따라 변속할때 약간 퍽퍽되는느낌은 잡고싶네요 ㅠ
  • 레벨 소장 아으승질뻐쳐 19.06.14 23:33 신고
    @빠더코코난 못잡아요 건식은 변속시 오일이 관여 안해요 그리고 습식보다 내구성이 떨어져서 ㅠㅠㅠ 그냥 차를 바꾸시는게 나아요 오히려 일반 오토가 좋아요 ㅎㅎㅎ 벨로에 달린 건식 dct는 현대가 만든 최악 중 하나입니다.
  • 레벨 소위 3 Infinitinm 19.06.14 23:39 답글 신고
    이래도 현기as잘되니어쩌니 하고 새로 또살래?
  • 레벨 소위 3 Infinitinm 19.06.14 23:39 답글 신고
    Dct처음 만든건데 ㅋㅋ믿을걸 믿얽ㆍ
  • 레벨 대위 3 슈마일렉트로닉스 19.06.14 23:42 답글 신고
    dct 오일교환하세요
    건식도 소량 들어갑니다
    순정출고시 레벨링 거지같이해서 그럴겁니다
  • 레벨 대령 1 다임러벤츠크라이슬러 19.06.14 23:46 답글 신고
    디시티가 제가듣기로는 홀수단으로 만들어야 그나마 괜찮은데 짝수로하면 하자 많이 난다고 그럣던듯...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자일로스슈가 19.06.15 00:28 신고
    @lnofiss 초기6단버전도있음
  • 레벨 대장 자일로스슈가 19.06.15 01:34 답글 신고
    습식8단 조땐건가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9.06.15 00:07 답글 신고
    어휴

    카더라 통신이 난무해서 큰일일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9.06.15 01:52 답글 신고
    진짜 궁금해서 묻는건데

    DCT의 기계적 구조와 이해는 하고 계신가요??
  • 레벨 소장 술에빠진돼지 19.06.15 00:44 답글 신고
    왠만한 회사들은 먼갈 만들면 테스트를 미친듯이 해서 상용화하는데
    어디 기업은 남에거 대충 배겨서 만들고선 테스트 몇번하고 신차급 껍데기 바껐습니다 하고 새 중요품 넣고 돈벌면서 테스트를 하죠
    그게 어디나라 어떤 기업인지는.. 전 잘 모름
  • 레벨 원사 2 저기압터보 19.06.15 00:46 답글 신고
    정비를 하시기 전에 몇군데 정비소에서 스캐너 진단 먼저 해보시길 추천 드려요.
    스캐너마다 오류코드 뽑아낼수도 있고 멍청한 스캐너의 경우 스캐너 찍어도 안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션 이상이 생기면 엔진경고등이 들어오는데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무조건 진단부터 받아보세요.
  • 레벨 중령 2 유세하 19.06.15 01:27 답글 신고
    저런게 싫어서 DCT 들어가는 차는 구입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CVT보다 싫습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9.06.15 02:02 답글 신고
    DCT의 기계적 특성을 이해한다면 문제될 부분은 없습니다.

    오일을 바꾸고, ECU를 초기해봐야 물리적인 변속 특성을 가진 DCT를 소프트웨어 로직으로 바꾸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경우 저런 변속 충격으로 인한 클레임이 많아, 최근들어 부드럽게 세팅해놓은

    상태인데 반클러치를 더 쓰게 만드는 대신 클러치 디스크의 마모를 촉진 시키는지라 별로 좋지 못한 행동이구요.

    일반적으로 자동변속기도 오르막이나 급가속시 킥다운으로 기어단을 내리고 RPM 을 끌어올려 가속을 하는 개념인데,

    자동변속기의 경우 동력손실이 있는 대신 엔진과 미션사이에 토크컨버터가 이러한 충격을 상쇄시키는 기능을 하지만

    DCT의 경우 엔진과 미션사이에 클러치 디스크가 마찰을 하기 때문에 동력손실은 낮지만 킥다운등의 변속시에 충격이

    오는건 어쩔 수 없고요. 수동변속기와 같이 저단 혹은 변속시점이 애매한 상태이면 수동모드를 이용해 RPM에

    맞춰 주행을 해주시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수동변속기 차량을 조작해보셨다면, 변속시 충격이나 치찰음은 지극히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단지 일반적인 자동변속기에 길들여져있는 소비자들이 너무 많고 수동변속기 조작은 상대적으로 안해본 사람들이

    DCT 특유의 작동음과 소음등에 문제를 제기할 뿐이죠. DCT는 다른 회사들도 이미 상용화 되어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름만 달리 부를 뿐이고, 람보르기니 LDF, 포르쉐 PDK, 페라리 F1 DCT 같은게 대표적인 예고, 폭스바겐도 DSG를 쓰죠.


    DCT의 경우 마모 보상 장치가 있어 제조사 기준 30만 km 정도를 보고 본다곤 하나 일반적인 운전 패턴을 적용하면

    10만 전후로 문제가 있는데, 이는 수동변속기도

    10만 전후로 클러치 디스크 마모로 인한 변속 이상이 생기는것이 비슷한 기계적 특성을 가진 DCT에도 나타나는 부분이고,

    클러치 디스크의 마모로 인해 액추에이터의 변속 시점이 조금씩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 사업소나,

    서비스센터에서 증상을 이야기 한 후 DCT 액추에이터 초기화나, 혹은 클러치 디스크의 마모도를 알 수 있고,

    마모가 심하면 교환 작업을 요구하시면 조금 개선될 순 있습니다.
  • 레벨 중령 3 634345 19.06.15 03:15 답글 신고
    시부랄들 좋다고 멀티 아디 접속해서 똥싸지른거봐 ㅇㅇ
  • 레벨 대장 스그라 19.06.15 06:53 답글 신고
    스토닉은 괘않던데
  • 레벨 소장 임자929 19.06.15 09:45 답글 신고
    초기화,미션오일 교환 두가지 다 하면 나아질 확률 높네요
  • 레벨 상사 1 뉴버그만 19.06.15 20:01 답글 신고
    2017년식 기아 7단 dct도 저속오르막 평지 왔다갔다하니까 어리버리 정신못차리던데
    알피엠 확 올랐다 뒤늦게 변속되고 (참고로 전 수동차량 19년째 운전중입니다)
  • 레벨 하사 2 비싼밥묵고ㅂㅅ짓하지마라 19.06.15 21:13 답글 신고
    현빠 벌레 새퀴 2마리 나불거리고 있다 참.
  • 레벨 병장 에디킴 19.06.27 00:55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아서 차멈출때도 dct때문인지 몰라도 토크컨버트 차랑 비교하면 뭔가 불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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