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몇주전에도 기아 엠블럼에 관한 내용을 다루신 다른분 게시글에 댓글을 썼었지만 20년이상 현 엠블럼을 계속 써왔다는 것은 기아차의 뜻이기도하고 슈퍼카 메이커들이나 유럽산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아닌이상 일반 대중 메이커 엠블럼들에 대해 디자인적으로 불만가진 분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기아 뿐만 아니라 여타 메이커들도 엠블럼 교체를 생각해본적 한번이라도 있었겠지만, 당장 포드, 닛산, 도요타, 혼다, 폭스바겐 등 엠블럼을 함부로 바꾸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차를 자국에서만 판매하는것도 아니고, 오랜 세월동안 소비자들의 눈에 익숙해져있는데, 이걸 하루아침에 바꾼다고 하면 소비자들로부터의 브랜드 인식에 대한 문제와 더불어 수만개의 딜러들 간판 교체 비용 +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발생하겠지요.
즉, 자동차 회사의 CI교체란 구석진 동네식당 간판 바꾸는것마냥 결코 쉬운게 아니지요. 사실 94년 이후로 지금껏 쓰고 있는 기아 엠블럼도 자세히 보면 조금씩 바뀌어 왔습니다. (색깔이라던지 엠블럼 모양틀, 폰트 등)
저는 언제나 그랬듯 기아의 현 엠블럼 쭉 사용해야한다는 점에 대해선 찬성합니다. 이만큼 알파벳 들어간 직관성 높은 엠블럼도 얼마 없지요. 포드, 닛산, GMC 처럼 멀리서 봐도 저차가 어느 브랜드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엠블럼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네요..
제가 몇주전에도 기아 엠블럼에 관한 내용을 다루신 다른분 게시글에 댓글을 썼었지만 20년이상 현 엠블럼을 계속 써왔다는 것은 기아차의 뜻이기도하고 슈퍼카 메이커들이나 유럽산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아닌이상 일반 대중 메이커 엠블럼들에 대해 디자인적으로 불만가진 분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기아 뿐만 아니라 여타 메이커들도 엠블럼 교체를 생각해본적 한번이라도 있었겠지만, 당장 포드, 닛산, 도요타, 혼다, 폭스바겐 등 엠블럼을 함부로 바꾸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차를 자국에서만 판매하는것도 아니고, 오랜 세월동안 소비자들의 눈에 익숙해져있는데, 이걸 하루아침에 바꾼다고 하면 소비자들로부터의 브랜드 인식에 대한 문제와 더불어 수만개의 딜러들 간판 교체 비용 +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발생하겠지요.
즉, 자동차 회사의 CI교체란 구석진 동네식당 간판 바꾸는것마냥 결코 쉬운게 아니지요. 사실 94년 이후로 지금껏 쓰고 있는 기아 엠블럼도 자세히 보면 조금씩 바뀌어 왔습니다. (색깔이라던지 엠블럼 모양틀, 폰트 등)
저는 언제나 그랬듯 기아의 현 엠블럼 쭉 사용해야한다는 점에 대해선 찬성합니다. 이만큼 알파벳 들어간 직관성 높은 엠블럼도 얼마 없지요. 포드, 닛산, GMC 처럼 멀리서 봐도 저차가 어느 브랜드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엠블럼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네요..
현실에서 기아마크 문제삼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나요.
기아 뿐만 아니라 여타 메이커들도 엠블럼 교체를 생각해본적 한번이라도 있었겠지만, 당장 포드, 닛산, 도요타, 혼다, 폭스바겐 등 엠블럼을 함부로 바꾸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차를 자국에서만 판매하는것도 아니고, 오랜 세월동안 소비자들의 눈에 익숙해져있는데, 이걸 하루아침에 바꾼다고 하면 소비자들로부터의 브랜드 인식에 대한 문제와 더불어 수만개의 딜러들 간판 교체 비용 +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발생하겠지요.
즉, 자동차 회사의 CI교체란 구석진 동네식당 간판 바꾸는것마냥 결코 쉬운게 아니지요. 사실 94년 이후로 지금껏 쓰고 있는 기아 엠블럼도 자세히 보면 조금씩 바뀌어 왔습니다. (색깔이라던지 엠블럼 모양틀, 폰트 등)
저는 언제나 그랬듯 기아의 현 엠블럼 쭉 사용해야한다는 점에 대해선 찬성합니다. 이만큼 알파벳 들어간 직관성 높은 엠블럼도 얼마 없지요. 포드, 닛산, GMC 처럼 멀리서 봐도 저차가 어느 브랜드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엠블럼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네요..
정작 본인들은 그 생각 안하는듯
현실에서 기아마크 문제삼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나요.
기아 뿐만 아니라 여타 메이커들도 엠블럼 교체를 생각해본적 한번이라도 있었겠지만, 당장 포드, 닛산, 도요타, 혼다, 폭스바겐 등 엠블럼을 함부로 바꾸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차를 자국에서만 판매하는것도 아니고, 오랜 세월동안 소비자들의 눈에 익숙해져있는데, 이걸 하루아침에 바꾼다고 하면 소비자들로부터의 브랜드 인식에 대한 문제와 더불어 수만개의 딜러들 간판 교체 비용 +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발생하겠지요.
즉, 자동차 회사의 CI교체란 구석진 동네식당 간판 바꾸는것마냥 결코 쉬운게 아니지요. 사실 94년 이후로 지금껏 쓰고 있는 기아 엠블럼도 자세히 보면 조금씩 바뀌어 왔습니다. (색깔이라던지 엠블럼 모양틀, 폰트 등)
저는 언제나 그랬듯 기아의 현 엠블럼 쭉 사용해야한다는 점에 대해선 찬성합니다. 이만큼 알파벳 들어간 직관성 높은 엠블럼도 얼마 없지요. 포드, 닛산, GMC 처럼 멀리서 봐도 저차가 어느 브랜드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엠블럼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네요..
엠블럼 못생겼다는 불만은 0.1초만에 기각하는 것이 자당함. 엠블럼 바꾸고 싶은 사람이 사서 바꾸면 됩니다
저도 차 이뻐도 현대 기아 마크있슴 좀 그렇긴 하더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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