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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시일야방성대곡 19.07.19 23:37 답글 신고
    스카이라인 관계자분이신가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19 23:39 답글 신고
    스카이라인은 한국에서 안파는데요? 애초에 닛산의 일본 내수시장은 워낙 X 같아서 관심 밖이였는데 저걸 출시하는거 보니 변화의 바람이 보여서 올려봅니다.

    파는거라면 인피니티 Q50 하브요. 뭐 지금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일본차 홍보하는건 아니라고 확실히 말씀드리지만요.
  • 레벨 준장 시일야방성대곡 19.07.19 23:42 신고
    @GFS15Kai 판매유무는 관심없어요
    그냥 너무 상세히 올려주셔서 물어봤습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19 23:44 답글 신고
    그냥 웹에서 읽고 올려봅니다. 제가 기술적인 디테일을 좋아해서요 ㅎ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19.07.19 23:38 답글 신고
    그러고보니 곤 회장 물러나고나서의 닛산의 행보가 어찌될지도 르삼에게 영향이 있겠군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19 23:41 답글 신고
    그러게요. 닛산이 어떻게 할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뭐 일본 메이커가 일본 시장에 신경써야한다는건 당연하지만 곤 때는 주판 튀기면서 돈 안되는건 철저히 투입을 하지 않았거든요? 근데 저 400R을 출시하는거 보면 닛산이 경영 방식에 변화가 생기기는 하나 봅니다.
  • 레벨 소장 진산이의혁명 19.07.19 23:50 답글 신고
    인피니티랑 공유하는 부분이 꽤 되네요
    일본 시장은 잘 몰라서 그러는데 닛산하고 인피니티하고 관계가 있나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19 23:55 답글 신고
    닛산의 고급 브랜드가 인피니티이죠.

    도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혼다 아큐라

    거기서 인피니티는 과거 일본 시장에서도 닛산 인피니티 Q45이라는 이름으로 발매한적은 있습니다. 근데 일본 고급차가 다 그렇듯 미국 시장을 보고 런칭된 브랜드이죠.

    다만 일본 시장에서는 렉서스와 달리 전게되지 않습니다. 근데 웃긴건 닛산 대신 인피니티 로고를 사용하죠. 뭐 세계 품질과 동일하게 생산한다고 어필하기 위해서인가?

    어쨌든 거기에 더해서 메르세데스 벤츠와 공유하는것도 조금 있네요. 엔진이나 Q30의 플랫폼이나
  • 레벨 원사 3 좋냐 19.07.19 23:55 답글 신고
    사실 2.0T가 많이 팔릴꺼 같은데 왜단종했는지..
    기존벤츠제 버리고 신형알티마의 가변압축터보로
    출시하려나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19 23:57 답글 신고
    모르겠네요 ㄷ

    제가 닛산 사정에 대해 그렇게 밝은건 아니라서.

    확실한건 닛산이 과거 곤과 르노한테 끌려가는 입장은 이제 아닌듯 하네요.

    곤이 닛산을 살리기는 했으나 엄청 지루한 메이커로 만든것도 사실이기에.
  • 레벨 중령 3 634345 19.07.19 23:57 답글 신고
    이와중에 좆뽄차를...사스가 ㅇㅇ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19 23:58 답글 신고
    레알 63은 이해를 못하는건지? 닛산이 바꿔서 르노삼성에도 영향이 간다고 적었잖아?

    그런식이면 중국은 지금도 제재 처먹고 있는데 중국차에 대해서 논하면 매국노가 되냐?

    좀 글 다 읽고 댓글 써라
  • 레벨 준장 정리스 19.07.20 00:08 답글 신고
    차에 관한 정보 ㅊㅊ
  • 레벨 소령 2 칩성라이온즈 19.07.20 11:15 답글 신고
    그보다 닛산 스카이라인이지만 인피니티로고를 달던 좀 그런게 없어지고 완전한 일본내수용이라 조금 독특하네요
  • 레벨 원사 3 blk6spd 19.07.21 10:45 답글 신고
    하체가 너무 후진차....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21 10:56 답글 신고
    몰아보심?? 이번에 나온 400R은 모터트랜드에서 읽어보니 코너링이나 밸런스에서는 평가가 좋던데요??
  • 레벨 준장 HR34sky 19.07.21 19:32 답글 신고
    다시 과거의 스카이라인처럼 고성능 GTR버전이 나오려나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21 19:57 답글 신고
    저는 사실 일본 시장에 가솔린 VR30DETT가 투입되는것부터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앞으로도 일본 내수 시장에 2.0 VC 터보와 QX80 처럼 초대형 고급 SUV, 스카이라인 쿠페(Q60)와 그리고 나바라 픽업 트럭등 좀 재밌는 JDM 차도 보고 싶네요.

    그리고 카시카이 투입도 희망합니다. 웃긴건 VC 터보를 제외하면 이미 후쿠오카에서 다들 생산한다는 점이죠.

    GTR은 렉서스처럼 고성능 모델을 런칭하나마나에 결정되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11.19 11:55 답글 신고
    버블꺼질때 같이 꺼졌다고 하기에는 그 이후에도 좋은차가 많이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2000년대를 들어서면서 소비세랑 각종 세금 부담은 높아지고 차량 가격도 높아진 반면 국민 소득은 오르질 안으니 경차가 파이를 많이 먹으면서 기형적인 시장으로 변해버렸죠.

    근데 요즘 들어서 도요타가 해외 규격이던 3넘버 사이즈 코롤라를 도입하고 하이럭스 픽업트럭 LX570등 고가에 크기도 큰차를 일본에서 판매하게되고 철수했던 시빅이나 CR-V, 3열 시트의 CX9를 베이스로 일본 사정에 맞게 줄인 CX8이나 해외 전용인 Q50 스포츠에만 적용되던 3.0 터보, 이번에는 일본에서는 너무 큰 차체로 판매되지 않을것 같았던 그랜 에이스나 신형 혼다 어코드처럼 변화 바람이 부는것 같습니다. 거기에 아키오 도요다 도요타 사장이 일본 자동차 협회인 JAF의 이사로 부임하면서 자동차 세제 개선에 더욱 노력하는 모습까지 있더라고요.

    그리고 닛산 스카이라인 V37의 경우 인피니티 Q50의 내수형 모델입니다. 그냥 같은차인데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닛산적인 디자인을 넣은거죠

    스카이라인의 경우 1957년에 프린스자동차의 고급차로 등장한 유서 깊은 모델이고 V37을 포함하면 13세대이기에 Q50을 그대로 팔려던 카를로스 곤 회장에 일본인 경영진들이 반발하여 일본 내수 시장에서는 스카이라인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GT-R은 4세대인 C10계에서 고성능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경주용 차량 엔진을 적용했고 닛산이 프린스 자동차를 인수해서 출시한 개념도 있습니다. 4세대인 '하코스카'랑 5세대인 '켄메리'만 GT-R이 나왔고 이후 2세대(R30, R31)에는 없다가 R32 모델부터 재출시되었죠. R34까지 스카이라인 GTR로 나왔지만 이후 배기가스 규제로 단종되고 또 닛산이 르노로 인수되어서 원가절감이 최우선 목표라 사라졌다가 2007년에서야 스카이라인을 뺀 GTR로 재출시되어 지금까지 이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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