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795382/2/1
그 유명한 르노 4 신퍼의 2도어 컨버터블 버전인듯요
차도 아니라고 하는것에 반론하자면 70년대까지 랠리에서 나름 명성을 날린 자동차 입니다
4륜 구동차가 득실한 파리 다카르 랠리에서 폭스바겐 일티스에 이은 2위를 자치하여 레인지로버나 랜드쿠르져를 꺽었죠
특이하게도 엔진은 MF 레이아웃으로 엔진이 전방에서 중앙으로 있고 미션을 반대로 빼서 전륜 구동인 특이한 차량이죠
당시 프랑스 외각 지역에도 맞게 비포장 도로 주행도 중요시했고 60년대 나온차가 4륜 독립 현가 토션빔에 랙&피니언 조향을 사용했습니다.
당시 차들 조향은 고급차도 볼 조인트라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굉장히 진보한거죠.
이게 신퍼의 독립 현가 토션빔인데 오른쪽 바퀴가 다 뒤로 물러나서 오른쪽이 휄베이스간 긴 바게트 친구들 다운 설계였죠.
어쨌든 이 차가 바로 르노 클리오의 조상이지 프랑스의 비틀이라고 보면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르노차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ㅎ
https://youtu.be/E-XylS3c8bc
이건 다카르 랠리 출전 영상
르노4는 교황청에도 한대 있지요
MF레이아웃은...전륜에 실리는 하중 부담은 적지만
냉각성능 측면에서 너무 안좋았던 탓에.....
명작중에 명작이져
르노 캣이 그래도 더 올드해서 마음에 듭니다만 생크도 좋아해요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