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에어컨은 덴소가 유명하고(특히 버스에어콘)
트랜스미션은 아이신 하고 자트코
타이어는 요코하마 토요 등등
자동차 휠은 알코아??
일본부품없으면 국산차도 없답니다
아 그러신가요?
이거 아세요? 국산 완성차의
국산화율은 100%에 가깝다는걸
사실 일제차라면 상당히 많이 아는데요 국산 올드카를 찾다보니 자연스레
일본차도 많이 알게되더라고요.
그만큼 과거 국내 완성차 업체가 일본 기업의 의존도가 높았던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현대 포니의 하체는 미츠비시 랜서 A71. 혹시나 포드 코니타 베이스일까 인터넷 뒤져서 확인하니 랜서이더군요.
그리고 브리사는 마쯔다 파밀리아 베이스이죠. 거기서
국산화 한게 S1000 후기형이고요.
유일하게 유럽 베이스는 대우차이네요. 근데
그 대우차도 제미니 맵시나 상용차는 일본 이스즈 베이스이죠.
쌍용차는 코란도의 경우 AMC CJ 지프 베이스이지만 엔진은 이스즈 디젤.
근데 사실 이러던 80년대에도
국산화율은 95%에서 96%으로 상당히 높았던 시절입니다.
상용차야 60%에서 70%이지만 그 상용차마저
설계의 베이스는 일본차일지 언정 개량과 개량을 거듭나서 완전히 다른 차량이 되었죠. 엔진은 국내 개발이고
유일하게 현대에서 사용하는 A 엔진이나 쌍용의 프레임이 일본 베이스이기는 했는데 그것 마저 쌍용은 프레임을
새로 개발했고 A 엔진은 나중에 도태될 신세입니다. 아 참고로 설계
원천이라는거지 로얄티는 일체 지불되지도 안고요 뭐 일본이 없어도 만드는데 문제는 없지만요.
그리고 도요나 요코하마. 좋은
타이어이기는 맞습니다만 수출 규제한다고 타격요? 한국 타이어나 금호 타이어 없던 시절 사람이세요?
아직도 버스 루프 에어컨이 덴소제이신줄 아시나? 거기에 단풍 천초국이 매우 좋아하는
F150의 20인치와 그 이하는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사용하고요 22인치는 컨티넨탈 적용합니다. 금호도 다지 바이퍼 ACR에 기존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에서 금호 엑스타 V720 ACR 355/30R19 광폭
타이어를 전용으로 개발하여 적용했죠.
타이어 없다고 걱정한다는 소리는 처음 들어보네요.
그리고 스파크 플러그 현재는 NGK를 사용하지만 만약 수출 규제가 이루어진다면 보쉬로 바꿔도 문제 없고요…
알코아는 미국 회사이고요 일본 생산도 있지만 미국 생산이 주력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대처제도 알룩스가 있고요 알코아는 마이너스 오프셋이 없기에 요즘은 국산인 알룩스를 포함해 유럽 알루미늄 휠을
사용하더라고요.
미션은 현대 파워택에서 제작하고요 아이신, 자트코
없으면 없나요? ZF도 있고 GM 하이드라메틱도 있고 쓰레기이기는 하지만
비트라도 있고요 벤츠 폭바 BM 등등 여러군데 있어요. 뭐 비싸기는
하지만 규제 당하면 다른거라도 쓰겠죠? 튜닝이나 셋업이야 시간이 걸리겠지만 불가능 하면 애초에 미션 구입해서
쓰는것도 불가능해야겠죠.
용접 로봇마저 현대 로보틱스,
CNC선반, 머시닝센터,
공장자동화(FA) 공작기계는 현대 로탬이나 현대 위아
CNC 모듈은 일본 후낙이 세계 최고라고 하지만 국산 제품도 요즘 치고 올라온다고
합니다.
자동차용 철강은 포스코나 현대재철
저상버스 차축은 현대트랜시스
ECU도 델파이나 현대 KEFICO.
가장 대처제가 많고 국산 부품 활성화가 잘된 산업 생태계가 완성차 사업인데
뭔 70년대 80년대 이야기를 하시는지…
워낙 황당해서 적으려고 했는데 해야 하는 일이 있어서 이제 적네요.
일본 부품을 사용하는건 기술이 없어서가 아니라 그냥 수지 타산이 맞고 품질 테스트와 여러가지 고려를 한후 알맞으니까 사용한거지 참.. 그리고 대처제도 엄청 많은데 ㅡㅡ
그나마 영향 받는다면 전기차인데 그마저 국산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으니
배터리만 해도 LG 화학 SK 이노베이션
IGBT 소자야 미츠비시 전기나 다른 일제이겠지만 이것도 충분히 국산화 가능하고요 제어 모듈도 국산화 가능합니다.
그리고 불산 순도라는데. 애초에 국내 소재 중소기업 생태계가 개판이라서 못 개발한거지 기술이 없었던건 절대! 아니더군요. 5 나인이 아니라 5 탠 특허가 있는데 썩힌 중소기업에 애도를...
이제는 바꿔야겠죠. 다행이 아베 덕분에 시간이야 많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중소 기업과 기초 과학 기초 소재에 높은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64K D 램을 삼성이 개발할때 다들 못한다고 했고 해도 6년 이상은 걸린다고 했는데 개발을 못했나요? 만약 일본 수출 규제에 넘어가는 국가이면 지금 여기까지 오지도 못했을겁니다. 세계 최고로 못사는 소말리아 같은 국가가 GDP 경재 11위에 들어왔으니깐요. 지금은 1998년이 아닙니다. 2019년이에요. 현실을 직시하세요.
간혹보면 너무 일본을 대변 아니 일본인보다 더 일본을 과대 평가하는 분들이 보이는것 같네요 ㅡㅡ
경재 전쟁은 가능한 피하고 외교적으로 해결해야하는건 맞지만 일본을 과대 평가하고 자국을 과소 평가하는건 어리석은거죠. 외교적으로 풀긴 풀고 설령 화이트국을 일본이 유지해도 국산화 개발에 집중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한국도 잘못이 없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불산 공장을 짓는대 여러 단체들의 반대로 무산된게 있죠? 기초 과학 투자에도 안일하고. 이제는 바꿔야한다고 생각되네요
한국의 성적이 하도 좋으니까 미국에서 한국에게는
활대를 판매 할 수 없다 해서 어쩔 수 없이 국내 기업에서
만들어서 쓸 수 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뭐......
말 안해도 아시잖아요 ㅋㅋㅋㅋㅋ
우리나라에서 만든 활이 전 세계선수들 사이에서
히트상품이라는 것을요
우리나라 못해서 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 할 수 있어요~
어디서 줏어온 뇌피셜이 아닌 신문 기사에서 본 통계입니다.
답변은 하나도 안달리고 비추만 달리던...
나가리야 빼애액 시전중인
토왜들 추방시킵시다
옛날 불매 운동의 문구나 쪽바리들 불매 운동으로 생각하시는지.
가능하면 일본 물건은 사용하지 않는것이지 세계 경제구조가 그렇지 않는데 어찌 하나도 안쓸 수가 있나.
한국의 성적이 하도 좋으니까 미국에서 한국에게는
활대를 판매 할 수 없다 해서 어쩔 수 없이 국내 기업에서
만들어서 쓸 수 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뭐......
말 안해도 아시잖아요 ㅋㅋㅋㅋㅋ
우리나라에서 만든 활이 전 세계선수들 사이에서
히트상품이라는 것을요
우리나라 못해서 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 할 수 있어요~
윈앤윈 : 1위라는데 1년 매출 400억 정도
미국 1년 양궁장비 매출 3000억
호이트가 그래도 1위 일걸요 (한국 대표팀에서 쓰는 선수도 있고)
선수용 리커브는 어케어케 윈앤윈과 비교라도 하는데
일반인 용이나 컴포지트로 가면 호이트가 너무 커서
활 만들던 그 카본 기술로 자전거 카본 프레임을 만들고 있어요~ 현재 대한민국에서 만드는 자전거가 외국으로도 많이 유명해지고 있더라구요~^^
보통 국산타이어에 미쉐린이나 컨티넨탈이 섞이지 일제 타이어가 들어가진 않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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