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신청했는데 당연 1.4인지 알았지만 n라인이라 놀람
시승차량 풀옵션차량으로 2940만원 이라 두번놀람
왜안팔리는지 알게되었음.. 이가격에 중형세단중간트림과 싼타페 하위트림선택이 가능함
데일리카로 투싼2.0디젤과 주말차로 팰리세이드3.8운행중이고 suv타다가 n라인타니 시트포지션 낮고 핸들링이 쫀쫀하고 잘돌아감
악셀반응도 민첩하고 서스느낌도 예전에 i40탈때 빌스테인 스포츠댐퍼 직구해서 쓴적이있었는데 그때 느낌비슷하고 일체형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저는 좋았음. 한마디로 단단
옵션중이해 안가는게 후측방경고가 없고, 후방카메라 화질이 너무안좋음..
최대단점이라고 생각되는게 차가 전체적으로 너무시끄럽고 특히나 노면소음이 제일 심한듯
만약 제가산다면 세컨카용도로나 와이프차로 n라인 최하트림사겠으나 솔찍히 고민될것같음
옵션, 내장재 생각안하고 차만봤을때 정말좋았음
그리고 연비는 340키로 8시간반정도 운행했고 리터당10.6km인데 터보모델이라 그런가 생각보다 연비는 안나왔네요
다행히 배선하고 브라켓 살려뒀으니 그나마 좀 낫는데 왜 싼 1.4에도 넣어주면서 1.6은 ㅋㅋㅋ
솔직히 사이드브레이크 EPB 안들어간 것만 빼면 전 K3 GT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그래도 준중형 라인중에선 젤 고급스럽죠. 안넣어주는 EPB도 있고, 차량밸런스나 거동도 좋고. 허나 해치백을 천대하는 한국에서 중형자동차 가격으로 판매한다는건 차팔기 싫다는거져.
개인적으로 첫차가 12년식 i30gd였는데 그차는 오르간넣어줬었는데 왜뺀건지..
계기판 너무심플한거도 별로고 jbl도 별로에요
근데 운동성능 재미 이두개에 단점이 상쇄되는 느낌 덕분에 원래차는 타지도않게됐어요
운동성능만.봤을때.차이가 많이나나요? 출력이야 당연한거고
영혼까지 끌어다모아서 엔라인 250할인받고산지 이제 2주됐는데 과연 제가 두배의 금액을 지불하고 몇달전 지칠공을산게 잘한건지 모르겠어요 자괴감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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