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한국토종깨 19.08.07 15:26 답글 신고
    두부집 주인장차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5:43 답글 신고
    주인장이 참교육 시켜줬죠 ㅎㅎ
  • 레벨 중사 3 DIRCHME 19.08.07 15:26 답글 신고
    스바루보단 스즈키 짐니같은거좀 들여왔으면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5:42 답글 신고
    짐니는 잘만들었다는데 스즈키 코리아가 들여올지 모르겠네요.

    특히 지금 상황에서는 기존 제품 판매하는것 조차 버거울듯 합니다.
  • 레벨 대령 3 1800cc 19.08.07 15:29 답글 신고
    북미에서 스바루 이미지 좋던데~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5:41 답글 신고
    네 좋습니다. 좋은 사륜구동차 많드는 회사에 WRX 오타쿠스러운 이미지가 같이 있는거죠
  • 레벨 대위 3 졸린사자 19.08.07 15:45 답글 신고
    스바루는 4WD하고 Boxer 엔진이죠.

    무게중심이 낮아 주행안정성이 뛰어나고 특유의 배기음.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6:48 답글 신고
    네 무게중심이 낮은게 복서 엔진의 가장큰 장점이죠. 거기에 엔진룸에도 여유 공간이 생겨서 포르쉐는 911 뒤의 작은 공간에도 충분히 들어가고 스바루는 위에 인터쿨러랑 터보 파이프를 올리죠.
  • 레벨 소장 XSTI 19.08.07 16:01 답글 신고
    동양의 사브 맞죠. 사바루라는 혼종도 실제 있었고 ㄷㄷ
    WRX는 WRX대로 매니악하고 아웃백 포레스터도 그 나름대로 매니악하긴 합니다. 그 특유의 구매층이 있는거죠.
    특히 레거시는 제가 생각해봐도 4륜 빼면 캠리 어코드 알티마 쏘나타 옵티마 퓨전 두고 살 이유가 1도 안보이거든요 +_+;

    EJ20은 EJ25에 비해 상당히 우수한 엔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생대급 엔진에서 뭐 많이 바라면 안되지만 EJ25가 오래전에 기술적 진전이 멈춰버리다시피 한건 사실이니까요.

    고집하나는 진짜 최강급인데 너무 심한게 문젭니다 +_+;; 그나마 디자인 초큼 나아졌고 이제야 DIT 열심히 돌려쓰긴 하는데 언제까지 AWD 하나 쳐다볼순 없자나여 박서엔진이 일반 승용차 고객한테 장점이 있는것도 아니고 ㄷㄷ
    거기다 조립문제 걸린거 생각하면 것도 이상한 고집인가 싶기도 하고

    WRX랑 STI가 매력있는건 사실인데 올해 이미 풀체 됐어야하는 차를 내년까지 질질끌고가는거 보면 다음 세대가 기대되기도 하고 기대 하면 안될거같기도 하고 그르네예+_+;

    아참 그 오타쿠스러운 집단은 전세계 어딜가나 같은거같섭니다. 특정 회사 빠나 까가 아니라 그냥 형제죠. 참 신기한 팬층입니다. 눈 올 때 운전하면 손아픕니다. 하도 인사질해대서 ㅋㅋㅋㅋ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6:52 답글 신고
    아 그차요 ㅎㅎ 잊고 있었네요. GM이 무서운 짓을 한번 한적이 있죠 ㅋㅋ

    정말 레거시는 4륜이라는 점 빼고는 오래되고 디자인도 별로이고 작고 뭐 장점이 없죠 사실..

    EJ25에 전자 제어 가변 리프트를 올렸다는데 그런가요? 제가 스바루는 몰 기회가 없어서요.

    고집은 정말 최강이죠. 그리고 무자격 심사 걸린적도 있고 조금 그런면도 있는것 같습니다. WRX는 존재자체로 감사하네요. 사실 일본 시장 보시면 경차 천국에 그나마 있는 차도 전부 재미와는 동떨어진 차량들이라.. 거기에 복서 엔진 AWD는 스바루가 유일하죠.

    스바리스토가 참 ㅋㅋ 대단하네요 ㅋㅋ We are the world가 아니라 We are the subies 인것 같습니다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7:31 답글 신고
    북미는 엘란트라보다 코롤라가 더 인기이네요 ㅎ

    특히 삼각트라 ㅜ
  • 레벨 일병 또리츄니 19.08.07 17:37 답글 신고
    15년전쯤 폭설이 내린 캘거리에서 시승했었습니다. 딜러 아저씨 급커브에서 60으로 핸들 팍팍 돌리는데 우와 우와 했습니다.
    뭐...결국은 어코드 쿠페를 샀지만 기억에 남는 차중에 하나입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8:07 답글 신고
    그렇군요 ㅎㅎ

    근데 수비가 AWD 빼고는 장점을 모르겠네요.

    WRX BRZ 제외하고는요.

    근데 포레스터 괜찮아서 한번 보려고 했는데 요즘 일본 돌아가는 꼬라지를 보니 안사기로 했습니다.
  • 레벨 소령 1 과부댁돌쇠 19.08.07 17:55 답글 신고
    그래봐야 쪽바리가 만든 차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8:08 답글 신고
    그러신분이 쪽바리가 만든 바이크는 타고 다니시나요?
  • 레벨 대위 3 하울 19.08.07 18:09 답글 신고
    스바루는 기술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제조사입니다. 닛산과 미츠비시와 더불어 전범기업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4륜 구동을 고집해왔습니다. 본연의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기로 유명합니다.

    디자인에는 각박한 투자를 해왔다가, 최근 들어서야 디자인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삼촌 차라고 해야 할까, 새 차여도 10년된 듯한 투박한 디자인이 유행을 타지 않는다고 하여서, 이런 투박함을 좋아하는 소비자 층이 꽤 많습니다. 섬세함 보다는 버튼도 큼직하게 만들고, 미적 가치보다 기능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디자인에 인색한 투자 대신 오로지 기술력으로 승부를 보아서, 토요타에서도 스바루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합니다. 특히 4륜구동 기술력은 아우디의 콰트로 기술력을 넘을 정도로, 고급 제조사들과 눈길과 험로에서 경쟁을 벌이는 영상이 유튜브에 많이 등장합니다.

    북미에서 눈이 많이 오는 북방지역에서는 SUV 판매량 1위로 휩쓸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4륜 구동의 기술력과 일본 장인 정신의 신뢰도를 캐나다와 미국 사람들로부터 많이 받고 있습니다. 겨울에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스바루 SUV가 많이 보입니다.

    예전부터 레이싱에도 두각을 보여서, 스포츠카도 줄곧 만들어왔습니다. 닛산, 토요타와 더불어 저렴하면서도 고성능의 스포츠를 잘 만들고, 토요타 86이 스포츠카의 입문처럼 대중성이 묻어난다면, 스바루의 WRX는 더욱 매니아틱 합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8.07 18:13 답글 신고
    뭐 엔지니어틱 하니 기술력이 안좋을수는 없죠. 다만 생각보다 기술을 브랜딩을 안하는것 같네요. 뭔가 PDK이나 Quattro처럼 특정 기술력의 브랜드가 아닌 STI WRX이런 랠리 팩키지로 브랜딩하죠.

    근데 센터 디프의 경우 어떤 타입이 사용되는지 궁금하네요. 그렇게 막 스바루를 파는 사람은 아니여서..

    비스커스 커플링이나 헬리컬 혹은 클러치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닛산은 닛산 자체는 전범 기업이 아니지않나요? 프린스가 전법 기업의 기술자들을 모은게 다라고 알고 있는데.
  • 레벨 소위 3 피우시겠습니까 19.08.07 18:18 답글 신고
    전자담배도 물어야죠...
  • 레벨 소장 킹왕짱잘생긴형 19.08.07 19:08 답글 신고
    쪽발이차!
  • 레벨 대위 2 섹스맨 19.08.07 19:10 답글 신고
    시바루
  • 레벨 훈련병 쏙쏙이아바 19.08.07 20:08 답글 신고
    연비, 배기가스 조작 뉴스가 떠오르네요
    이미지 메이킹이라는 이름은 거짓말 왕국 일본차
  • 레벨 중사 2 billions 19.08.07 20:37 답글 신고
    이런 쓰바루같은놈이
  • 레벨 상사 3 은비늘 19.08.08 01:23 답글 신고
    관심없...
  • 레벨 원사 3 힌시록 19.08.08 02:04 답글 신고
    가와사키 같은 넘이군
  • 레벨 원수 미래소녀얌 19.08.08 05:28 답글 신고
    쪽발이 차 좀 사지 말자..
  • 레벨 원사 3 곤뇽이뭐에요 19.08.08 10:07 답글 신고
    WRX STi

    중고차 순정차량 찾기힘듬.
    튜닝 부품도 싸고 재밋는 차량. 레고같은 느낌.

    기술평가는 하되 차는 안사면 그만.
    솔직히 스바루 기술력은 있는건 인정함.

    현기도 삼성이 반도체 시장 점유했듯이
    디자인만 바꿔서 차팔지말고
    기술투자를해서 디자인과 기술모두 1등했으면 하는바람..

    그전까진 현기도 안살그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