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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R군 19.08.12 07:30 답글 신고
    자료 출처는 본인입니다. 퍼가셔도 됩니다.

    디젤차 타는 형님들은 일단 추천부터 눌러요.
    답글 13
  • 레벨 대위 1 울주파랑새 19.08.12 07:31 답글 신고
    어차피 이쪽분야에 정신적 장애를 가진 것들은 또 헛소리하며 정신승리 할겁니다..
    답글 2
  • 레벨 중위 3 에스알뛰 19.08.12 08:40 답글 신고
    무식한 분에게 한마디!

    디젤 똥꾸용 PM이 문제가 아니라.똥꾸용에서 나온 NOx가 질산이되고 이게 질산염(질산소금)으로 바뀌게되서 이게 미세먼지가 되는 메커니즘.요게 큰 문제.

    즉 질산소금가루가 공기중에 떠다니는것임.

    내차,남의차 똥꼬 아무리 찔러봐야 소용없음.DPF 작동되는차들 보면 신차와 운행 중인 한차의 건디션이 달라.

    매연이 안나와야 하는데 3만 이상타면 매연이 3~8프로 나오거든.SCR타입도 마찬가지야.

    1년 3만타고 폐차한다면 님말이 맞지만...그게 아니기 때문에 디젤차 타지 말란거야..
    답글 20
  • 레벨 일병 비타민사탕 19.08.13 18:07 답글 신고
    무겁고 주행중 바람저항심한 SUV를 타지않고 연비가 하이브리드보다 더 뛰어난 쏘나타, 아반떼, k3등의 중형이하 승용디젤차는 동일한 양의 연료대비 훨씬 멀리가므로 그만큼 역설적으로 환경에 더 도움이 된다라는 말도 된다캅니다
    큰차 너무 좋아하지마세요
  • 레벨 준장 R군 19.08.14 04:27 답글 신고
    일리있는 말씀이십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6:26 답글 신고
    디젤은 질소산화물 뿜어내요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R군 19.08.14 04:27 답글 신고
    네 곧 가솔린도 규제할겁니다. 그 시기가 빨리오길 기도합니다.
  • 레벨 하사 2 포하이 19.08.13 20:13 답글 신고
    왜 이런거 운운하는지 노이해 ㅋㅋ 사용자 환경과 용도에 맞게 선택하는거지
    연료차이를 떠나 자동차 타는것 자체가 친환경이랑은 멀어지는건데 이런거에 열올리고 시간낭비 하는지ㅋㅋ
  • 레벨 준장 R군 19.08.14 04:28 답글 신고
    왜요 님도 신경쓰고 댓글달고 있으면서
  • 레벨 소위 2 YesLin 19.08.13 21:17 답글 신고
    이번에 F10 520D SCR 달린거 업어와서 타는데 배기가스 냄새보고 놀람..
    그 디젤 특유의 매퀘한 냄새가 안나더라구요..
    추천 박았습니다.
  • 레벨 준장 R군 19.08.14 04:28 답글 신고
    님도 추천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6:25 답글 신고
    실주행 하면 나와요. 디젤이 실주행하면 배출가스 과다 초과해서 문제된거유
  • 레벨 하사 2 킥복싱6월시합 19.08.13 23:00 답글 신고
    아니 그렇게 잘 아시면 국제사회에 따지지 왜? 여기서 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R군 19.08.14 04:30 답글 신고
    따지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민원도 넣었고요.

    가솔린 차량에 하루빨리 GPF + EGR 이 추가되길 바랍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6:24 신고
    @R군 가솔린은 디젤처럼 질소산화물이 안나와요,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읽어보슈
  • 레벨 준장 R군 19.08.16 08:10 답글 신고
    디젤OUT // 무식한 소리하지 말고 공부하세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14:54 신고
    @R군 좀 읽어봐라.
  • 레벨 상병 돼둥이 19.08.13 23:23 답글 신고
    디젤 차주입니다만 창피 합니다 ㅠㅠ
    이산화탄소 문제있는거 맞아요...
    질소산화물도 문제있는거 맞아요...
    그냥 다 환경에 문제되는거 맞아요...

    내 몸 편하자고 자연 아프게 하는게 자동차예요...
    애당초 운전이라는 행위 자체가 환경파괴행위예요... 누가 덜 파괴한다는것은 중요치 않아요. 어쨌든 환경 파괴니까요.

    디젤 가솔린 싸울 필요 없어요...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 둘다 안좋은거 맞아요... 그런데... 안좋다고 안탈거 아니잖아요...
    그럼 그냥 자연에게 미안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 가지고 조용히 타면 돼요...
    괜히 연료 나눠서 분쟁거리 만들 거 없어요...

    이럴때 쓰는말이 이거예요...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
  • 레벨 준장 R군 19.08.14 04:31 답글 신고
    아니요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 되는 상황인겁니다.

    님 말씀대로 둘다 환경을 파괴하는데 "왜" 디젤자동차만 환경부담금 + DPF + EGR + SCR 값을 소비자가 부담해야하고, 4대문 출입금지를 당해야합니까?
  • 레벨 원사 3 첼시즈 19.08.15 13:36 답글 신고
    R군님 말에 동의합니다.
    가솔린이든 디젤이든 둘다 환경오염시키는건 마찬가지고 본인필요의따라 구매하면되는건데
    가만히있으면 안되는게 디젤에 한에서만 피해를 보니깐 문제가 되는거에요
    진짜 본인이 환경생각하고 친환경적인 사람이라면 애초에 자동차 타는거자체가 이중잣대인거고요
  • 레벨 준장 R군 19.08.15 14:58 신고
    @첼시즈 님 추천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6:23 답글 신고
    디젤은 가솔린에 안나오는 질소산화물이 나오는데 이게 이산화탄소보다 더 치명적입니다.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 레벨 준장 R군 19.08.16 19:28 신고
    @디젤OUT 구라 좀 치지마 가솔린에 질소산화물이 왜 안나와 -_-

    유로 6C 기준 가솔린 질소산화물 기준이 0.06 g/km 이고, 디젤이 0.08 g/km 야

    이산화탄소는 가솔린 1.0 디젤 0.5 로 비교할것도 못되고.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17 신고
    가솔린은 빡센 미국식 환경기준이라서 안나오는거여,
    유럽식 테스트 규격이 엉터리라 디젤에서 질소산화물 나오는거고.

    유로 6D Temp 가 실주행테스트시 기준치가 0.168g/km 라는건 아냐?
    디젤차는 실주행하면 유로6 기준치인 0.08g/km 절대 못지킴.
    그게 디젤의 문제임.
  • 레벨 준장 R군 19.08.17 09:57 신고
    @디젤OUT 자꾸 2015 자료 들이대지 마셈. 유로6D Temp 차량이 아직 이세상에 존재를 않는데 니가 무슨 데이터를 뽑아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14:54 답글 신고
    유로 6D tepm는 현재 적용중이다.
    그리고 유로6D 까지 규칙 만들어져 있다, 우기지 마라.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41 신고
    @디젤OUT 어디서 또 인터넷 끄적여서는 ... 누가 기준이 없댓냐? 유로 6d 시행이 9월 부터야 아직 한달 남았어 자동차회사들은 미리 대응하겠지 이제 막 도로 굴러다니는데 니가 그차들 니가 좋아하는 실측데이터 뽑아봤어? 아주 그냥 주둥이만
  • 레벨 상병 양정국 19.08.14 14:47 답글 신고
    자동차 대기 환경 규제는 정권마다 틀리다는게 정답입니다. 이명박근혜정부에서는 질소산화물보다 이산화탄소 규제를 강화 했습니다. 제가 아는 지식으로 질소산화물은 특정 국가들만의 문제이지만 이산화탄소는 전세계적 관리 대상이고 그래서 경유차량이 질소산화물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저공해 인증을 받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파리 기후 협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급격히 줄이기로 하였기때문에 향후에 탄소배출이 늘어나면 그외 따른 비용도 증가 하기때문에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식목사업을 해주는 이유도 이 탄소배출량을 확보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질소산화물도 문제이지만 이산화탄소같은 경우 오존층 파괴 및 온실효과를 유발하기 때문에 더 환경 재앙을 불러 올수 있습니다.
    이정부는 경유를 규제하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LPG를 허용한다는것은 아이러니 합니다.
    저는 휘발유,LPG,경유 다 소유 해봤지만 경유차량이 관리만 잘한다면 제일 좋은 내연기관이라고 봅니다.
    연비 우수, 출력우수 등등
  • 레벨 준장 R군 19.08.14 17:04 답글 신고
    해박한 안목에 박수를 보냅니다. 추천.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6:22 답글 신고
    정권마다 틀리는게 아니구요.
    유럽의 유로6 처음엔 친환경인것 처럼 알려졌는데,
    미국에서 그거 엉터리란거 다 밝혀내서 디젤 규제로 전세계가 돌아선거요,

    좀 제데로 아슈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 레벨 준장 R군 19.08.16 19:06 신고
    @디젤OUT ㅇㅇ 그 덕에 지금 디젤차량들이 EGR + SCR 로 무장해서 휘발류차보다 깨끗해졌음 ㅇㅇ

    디젤이 이렇게 노오오오력 하는 동안 가솔린은 무얼했나?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14 신고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좀 읽어봐 정신승리 하지 말고,
    유로 할배가 나와도 가솔린이 훨씬 청정하다고.

    현재 SCR 달린모델도 유로6 기준 충족못시켜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6:11 답글 신고
    읽어 보슈 이 글이 왜 개소리인지

    국내 발생 미세먼지와 오존의 주범 디젤 경유차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2/blog-post_17.html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디젤이 그렇게 깨끗하면 왜 디젤 배출가스 규제를 가솔린과 동일한 테스트를 받지 못하는가?
    디젤의 문제는 유로6라는 환경규제가 가솔린보다 느슨하다는거.
    실험실 테스트는 깨끗하지만 실주행시 터무니 없이 많은 질소산화물이 뿜어져 나오는게 디젤의 문제.
  • 레벨 준장 R군 19.08.16 08:13 답글 신고
    ㅋㅋ 간보다가 시들해지니 왔네? 있어봐 내가 지금 회사라서
  • 레벨 준장 R군 19.08.16 18:42 답글 신고
    나는 개소리를 하지만 너는 " 오래된 " 소리를 하고 있다.
    2016 년 에 작성된 자료가 지금 유로6C + SCR 장착 차량에 무슨 의미가 있나?

    유료6 C 는 2018년 8월부터 시행되었는데,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12 신고
    @R군 유로 6C도 가솔린보다 여전히 느슨한 규제라서 문제임.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좀 읽어봐. 여기 유로6C도 왜 문제가 있는지 적어 놨어.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6 07:09 답글 신고
    이런 엉터리 선동성 글은 올리지 마세요.
    이미 GDI 매연은 정부에서 다 조사한 결과가 있음.
    결론은 문제 없음.

    아래 링크 확인
    http://www.me.go.kr/home/web/board/read.do?boardMasterId=1&boardId=646850&menuId=286
  • 레벨 준장 R군 19.08.16 18:43 답글 신고
    디젤도 문제 없음

    오히려 이산화탄소는 가솔린이 높음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07 신고
    @R군 디젤은 발암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한다구요.
  • 레벨 원사 1 달려가봅시다 19.08.16 13:49 답글 신고
    아무리 새차인 디젤차라도 뒤에 서있으면 역겨운 냄새가 나는데 왜그런건가요...
    휘발유차들은 냄새가 나봐야 휘발유 냄새가 살짝 나는정도인데.
    디젤차 신차든 구형이든 나는 역겨운 덜큰한 냄새는 건강에 괜찮은걸까요?
    디젤차 뒤에 서면 외기를 해놓다가도 바로 내기로 바꿉니다. 아차 깜빡하면
    기껏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해놓은거 차선 바꾸고 다시 환기하고 에어컨 틉니다. ㅠㅠ
    디젤차 예전처럼 매연은 안나와도 배기냄새 너무 역겹습니다.
    휘발유차 뒤에서는 그냥 외기로 둡니다.
    참고로 저는 디젤차 탑니다.
  • 레벨 준장 R군 19.08.16 18:31 답글 신고
    그 냄새가 질소산화물 NOx 이며, 그걸 잡을려고 SCR 을 달았습니다.

    현제 생산되는 GDI 엔진이 촉매털리고 나면 그 냄새가 날겁니다.

    노후된 가솔린 엔진도 많은 미세먼지가 배출되니, 길이 막힐때는 앞에 디젤이 있든, 가솔린이 있든,

    창문을 닫고 차량 필터를 거쳐서 들어오는 공기를 마시는게 좋겠죠.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06 신고
    @R군 엉터리 소리좀 그만하쇼
    노후 가솔린은 MPI엔진인데 이건 매연 완전 제로
  • 레벨 준장 R군 19.08.17 09:53 답글 신고
    눈이 있음 본문의 사진 좀 봐 그랜져 HG가 GDI 임? 매연덩어리 배출하고 있구만 무슨 매연이 없데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14:53 신고
    @R군 HG가 GDI인것도 모르냐? 매연은 부하 걸어서 측정해야지.
    디젤은 부하걸리면 대박나오는거 모르냐? 가솔린은 부하걸어도 안나와.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44 답글 신고
    부하걸고 측정한다 좀 찾아봐 유로6c가 탑승인원 50% 에 20분인가 주행하고 측정한다 6d에서는 가변부하로도 한데 더 대답하기도 귀찮딘야 알아서 찾아라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8 08:04 신고
    @R군 니가 한거 저거 부하 건거냐고? 안걸고 한거잖아. 그러니까 니 엉터리 글 내려랴.
  • 레벨 준장 R군 19.08.19 14:39 답글 신고
    디젤OUT // 그래 무부하인데 가솔린 PM 아주 죽여주네 참 청정에너지다
  • 레벨 상사 3 칼포드 19.08.16 16:29 답글 신고
    질산염 : 자연상태에서는 니트로박터(혹은 나이트러박터)등 질산균에 의해 아질산을 질산염으로 바꾸어 생산 한다. (생산 식 : {\displaystyle {\ce {NO2- + H2O -> NO3- + H2 + 2e-}}} {\displaystyle {\ce {NO2- + H2O -> NO3- + H2 + 2e-}}})

    즉, 자연상태에 떠돌아다니는 질산균을 만나야 질산염이 생산됨.. 즉, 어떤 화학자가 개소리 하는지 몰라도 저 확률은 자연적으로 H2가 물이 될 확률과 비슷한 수치라고 보면 됨.. 즉 개소리
  • 레벨 준장 R군 19.08.16 18:29 답글 신고
    디젤엔진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솔린은 아무런 재제가 없죠. 같이 규제해야 합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01 신고
    @R군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가솔린 환경규제가 디젤보다 더 빡센건 아냐? 좀 읽어봐라.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01 답글 신고
    미세먼지로써의 질산염은 그게 아니고 질산 암모늄(ammonium nitrate) NH4NO3 이요.
    질소산화물이 대기중에서 햇빛과 반응하면 오존이 되고, 암모니아와 반응하면 질삼염 즉 미세먼지가됨.
    질소산화물이야말로 대단히 해로운 유해물질임.
    모르면 가만히 계시오.
  • 레벨 준장 R군 19.08.17 09:44 신고
    @디젤OUT 그 질소산화물을 수증기 분해하는게 SCR 임. 그리고 질소산화물은 가솔린차에도 나온다오.다시말하지만 2015 자료로 현 디젤차를 판단하지 말것.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14:51 답글 신고
    지금 차도 유로6 기준치 못맞춰서, 기준치 2.1배로 지키자 하는게 유로6D temp 다. 좀 알고 말해라.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48 신고
    @디젤OUT 지금 나오는 어떤차가 무슨 기준을 못맞추는데 유로 기준이 강화되는건 못맞추니 바꾸자가 아니고 환경을 위해 더 빡씨게 관리하자는거야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8 08:03 신고
    @디젤OUT 디젤을 허용하려면 디젤도 가솔린과 동일한 환경규제와 사후 검사를 해야 한다고,
    제작사가 그걸 안해, 그래서 욕처먹는거고, 그래서 퇴출하자는거야.

    읽어봐라 가솔린이 받는 테스트가 얼마나 빡센가. 그에 비해 유로6는 사기였지. 지금도 마찬가지.
    또 가솔린은 정기검사때 질소산화물 검사하지. 정작 가장큰 문제가 되는 디젤은 검사 자체를 안해요.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06:29 답글 신고
    요지는
    디젤은 DPF 장착이후로 매연은 문제가 안됩니다. 다만 DPF노후화시 깨지거나 터져서 문제죠.
    그렇다고 아주 안나오는건 아닙니다. 약간은 나옵니다.
    그리고 가솔린 MPI는 매연은 제로죠. 다만 GDI가 나오는데, 이건 디젤차 DPF장착수준으로 나옵니다. 큰 문제가 아니고.

    저런 부하도 안걸고 측정한건 엉터리 자료를 믿으면 바보되고.
    디젤은 특징이 부하가 안걸리면 질소산화물이 나오고, 부하가 걸리면 매연이 나옵니다.
    가솔린은 부하가 걸려도 매연이 크게 나오지 않아요, 이미 환경부에서 다 테스트 한겁니다.

    그리고 디젤의 진짜 문제는 바로 가솔린에선 문제안되는 질소산화물입니다. 아시다 시피 미세먼지 비율에서 직접적 매연보다. 질소산화물이 질산염으로 변한 미세먼지가 훨씬 많고, 오존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매연보다 더 악질적임 배출가스죠.
    유로6 차량들 질소산화물 대박 나옵니다. 디젤게이트로 밝혀진거죠, 유로6 차량까지 무조건 조기폐차 해야 합니다.
    유로6C 부터 요소수가 장착되어 많이 개선됐다고 하나. 여전히 가솔린과 비교하면 높게 나오는게 사실이고.
    유로6D temp 가 기준치 2.1배 이내로 충족
    유로6D 는 기준치 1.6배로 충족입니다.
    아직 그 이상 규격은 논의 되지 않고 있습니다. 요소수를 어마어마하게 들이 부어야 하기 때문이죠, 요소수의 치명적 단점. 배출가스를 강화하면 요소수를 더 많이 소모해야 한다는점 때문에. 배출가스 규제치가 강화되면 자연 퇴출될겁니다.
  • 레벨 준장 R군 19.08.17 09:51 답글 신고
    디젤의 NOx 는 존나 큰문제고 가솔린의 NOx 는 별문제 아니라는 편협한 사고방식 + 40년된 MPi 방식차량의 매연이 제로?? 여기서 더 대화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는데, 유로6 기준은 구글링만 해봐도 자료가 쏟아짐. 그럼 가솔린이 많이 나오는 탄화수소는 이산화탄소는 어찌 설명할거임? 그냥 별거 아니라고 말할꺼?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14:50 신고
    @R군 디젤은 실주행시 NOx를 ㅈㄴ 뿜어내서, 이게 이미 전 세계적 지구적인 이슈지,
    가솔린 질소산화물 문제 삼는건 지구상에 너 밖에 없고.
    가솔린이 탄화수소 문제삼는것도 지구상에 너 혼자야
    MPI 엔진 매연 나온다고 주장하는것도 지구상에 너 혼자고,

    니가 얼마나 궤변 늘어놓는지 아냐?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37 답글 신고
    2015 년 자료 복붙하며 들이대는 너는? 왜 2010 년 쌀값들고 와서 후쿠시마 쌀 비싸다고 우겨보지 그러냐.

    가솔린 질소산화물 탄화수소 기준을 내가 만들었니? 나말고도 생각하는사람 있구만.

    내가 궤변이면 넌 헛소리야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20:54 신고
    @R군 지금나온디젤도 과거에 나온 0.08기준치를 못맞추고 있는데
    과거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 진행형 이란다.
  • 레벨 준장 R군 19.08.17 21:02 답글 신고
    디젤OUT// 뇌피셜 고만치시고 그럼 지금 당장 디젤6C 만드는 회사를 고소해 니 잘난 블로그자료로 승리해봐 때돈벌겠네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8 07:58 신고
    @R군 유로6C는 실험실 수치일뿐이야. 실주행 상황에선 전혀 다르다는게 밝혀진게 디젤게이트라네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디젤 질소산화물도 중국탓이냐? 언제까지 남탓만 할래?
  • 레벨 상병 쿠4리 19.08.17 09:35 답글 신고
    디젤차 달달달달달닿달ㄷ랃핟핟핟라달달달달달닿달ㄹ달달달달달달랃ㅎ락학락하달닿앞앟달달달갈달닿앟알갈달달달알ㄷ달달달달 거리능거 타고싶으세요?
  • 레벨 준장 R군 19.08.17 09:46 답글 신고
    ㅇㅇ 타고 있어
  • 레벨 대령 3 막걸리찬가 19.08.17 19:31 답글 신고
    최신 디젤차 매연 많이 "쳐"드세요!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26 답글 신고
    네 님 가솔린 청정 에니지니 오래오래 타세요
  • 레벨 원사 3 생각과생강 19.08.17 20:17 답글 신고
    최신디젤차란 디젤차의 문제점을 보완한겁니다. 중요한건 보완은 했지만 해결을 한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보완한게 완벽하냐? 그것 또한 아닙니다. 완벽했다면 디젤케이트가 생겼을까요?

    중요한건 디젤은 보완을 해야 타는차고 보완을해야 그나마 가솔린이나 lpg에 배출가스를 비교할수있는겁니다.

    그래서 디젤의 장점을 포기하기에는 출력(토크)과 경제적인 측면이 강하여 계속 보완을해서 사용하는겁니다.

    즉 최신디젤차가 환경에 더 좋은게 아니고 배출가스 부분을 보완해서 그나마 탈 수 있게 만들어 놓은겁니다.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34 답글 신고
    일부 동의합니다. 노후 경유차의 배기가스가 매연이 심했으며, DPF EGR SCR 시스템을 추가하며 계속 보강해왔습니다. 디젤게이트는 발전과정의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그 실수의 댓가는 지금 디젤차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지고있습니다. 차값이 150 만원이나 더 비싼데 손가락질 받고 있지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9.08.17 20:53 신고
    @R군
    디젤은 실수가 아니라 고의적 사기였지, 사기의 기술의 발달, 미국때문에 다 까발려 졌고,
    그래서 고육지책으로 공장에서나 쓰는 요소수를 장착해서 쓰는거라네.
    규제가 강화될수록 요소수 소모가 늘어나기에, 여전히 규제를 강화시키지 못하고 느슨하게 규제하지.

    그래서 그렇게 달고도 지금도 유로6 기준치 0.08 을 못맞추고 있음.
  • 레벨 준장 R군 19.08.17 20:55 답글 신고
    디젤OUT // 자신있음 디젤6C 엔진 만드는 회사들 고소해봐 ㅎㅎ 법 어겼으니 승리하고 때돈벌겠네
  • 레벨 원사 3 광풍 19.08.18 13:12 답글 신고
    사람도 이산화탄소 배출하니 인구많은 중국 인도등에 항의해야 되는거????
  • 레벨 준장 R군 19.08.19 14:37 답글 신고
    소가 메탄가스 방구를 끼리 메탄가스 높아지면 소탓할래? 닌겐이 내뿜는건 답이 없으니 딴대서 줄여야지
  • 레벨 소위 2 falcon 19.08.18 16:43 답글 신고
    대세는 이런데 뭔 소리냐 선동하지 말아라 = 태양은 지구를 중심으로 돈다. 선동하지 말아라
    뭔가 다른 글이 있으면 그냥 따져보면 되죠.

    발암물질은 조금도 용납이 되지 않는 위험한 물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발암물질이 아니면 더 좋겠지만
    "그을음", "술" 그리고 "햇빛" 도 1급 발암물질입니다.
  • 레벨 중위 1 조선의카이엔 19.08.19 03:19 답글 신고
    완존 추천@.@
  • 레벨 준장 R군 19.08.19 14:40 답글 신고
    님도 추천
  • 레벨 병장 파라메터 19.08.19 09:36 답글 신고
    이건 동의할 수 없네요..
    물론 수치상은 현디젤이 가솔린보다 좋은거 인정합니다..
    다만 구멍이 너무 많아요..
    예를 들어, 시동시에는 매연 못 거릅니다. DPF가 온도가 올라있지 않아서 기능 못합니다.
    그리고, DPF 고장날 경우는 대책없습니다..
    DPF 고장은 자동차 검사때나 확인이 가능해요..그 떄까지 운전자가 그냥 몰고 다녀도 제재수단이 없습니다.
    SCR 떨어질때도 그냥 타고 다녀도 차가 멈추지는 않아요...더구나 SCR은 체크못하게 ECU 맵핑하는 사람도 있구요...
    결국 디젤이 실험실 결과와 같은 수치를 내기 위해서는 운전자의 양심에 맡겨야 합니다. 근데 디젤차 운전하는 분들이 형편이 어려운분들이 많은데, 과연 이 유혹을 견딜 수 있을까요..
    결론은 가솔린은 실운영시에도 실험실수치가 많이 반영되지만, 디젤은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너무 많은게 문제입니다.
  • 레벨 준장 R군 19.08.19 14:34 답글 신고
    정정하고 가실께요 SCR 요소수 떨어지면 시동안걸립니다. 유로 6c 에는 부하테스트(주행테스트) 가 있습니다. g/km 단위에 대해 알아보셔요.
  • 레벨 원사 3 뽕뽕이는뽀로로친구 19.08.19 13:09 답글 신고
    뭔 개소린가 햇드만...인터넷에서 1만원 짜리 음주 측정기 사다가 불어불어 하는 얼라들이랑 같은 종자네.
  • 레벨 준장 R군 19.08.19 14:36 답글 신고
    니 차에 달린 배기온센서 흡기온센서 연료압센서 전부 공장단가 10만원 미만의 제품이란다 그건 믿으면서 12만원짜리 측정기는 왜 안믿니
  • 레벨 이등병 넌나의댄싱머신 19.08.20 17:54 답글 신고
    오늘 아우디,포르쉐 디젤 요소수조작 보도를 보시고 디젤이 정말 좋은가?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래된 디젤이 오래된 휘발유보다 월등히 안좋으니 규제를 하겠죠. 그리고 자동차회사 제원은 믿을만하지 못해요. 국산을 포함한 여러 자동차회사들이 조작을 하니....
  • 레벨 준장 R군 19.08.20 19:34 답글 신고
    보고왔네요 2015~ 2018 1월까지 12000대가 대상이네요 딱 디젤게이트 시기 2015년 입니다. 잘못한건 혼나야죠.디젤게이트는 발전과정에서 시행착오라고 봅니다.
  • 레벨 하사 1 인텔I7 19.08.20 21:23 답글 신고
    디젤이 깨끗하다구요? 어서 정신차리시길. 회사차 디젤인데 매연때문억 욕나오는구만. 디젤차가 항상 신차같은 차들만 거리에 있나요? 오늘도 출근시간에 자유로에서 매연 시커멓게 내뿜는 차들 있구만 뭘. 우리나라사람들이 배출가스저감장치를 항상 최고컨디션으로 유지하기위해서 돈쳐들여가면서 운행할까요? 꿈같은 이야기 그만하시고 그렇게 깨끝하면 머플러에 입벌리고 10분만 숨쉬어 보세요. 저같으면 못합니다.
  • 레벨 이등병 내꿈의제주도 19.09.02 16:16 답글 신고
    정신차리세요. 유럽, 미국 전 세계에서 디젤차량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훨씬 디젤차량이 유리한 지리조건인데도 불구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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