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야심작 제네시스 라인업의 첫 SUV GV80 6100 만원 스타트
그만큼 품질과 성능에서 독일 3사와 맞먹겠다는 현대차 GV80
그런데 정말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아니면, 과거 했던것처럼, 기사 흘리고 영업 라인들 울면서 그러면 안된다 쇼하고 통큰 전략 5500스타트 출시
와~ 싸당 .. 바로 그 전략?
일단 북미에서 현대 제네시스의 판매량은 연간판매량을 봐도 이건 어디 비빌 수 있는 수준이 못됨.
작년 연간 판매량이 자동차시장 본고장 북미에서 1만대를 넘지 못했음.
올해들어 가장 많은 실적이 5월에 2300여대였음. 그외는 1천여대.. 워낙이 작년에 죽쑤었기에 올해는 상대적 선전상황임
이말을 왜 하였냐 하면, 북미에서 아직도가성비로 팔리는 차라는 얘기임. 품질과 성능보다 가격과 워런티쪽 판매전략임
최근 Q7 이 할인판매가로 8천차량을 7천에 팔았음. 지금도 팔고 있음. 견적받아보니 6990만원 나옴
그리고 X5 9천만원대, GLE 9천만원대, XC90 등 독일 수입차들은 관세 부가세 국제운송비가 모두 포함된 영업마진을 포함한 가격임
북미에서는 6만달러대에 팔고 있음. 즉 수입차들은 본 가격은 7천만원이라고 보면됨.
억울하면 가서 사야지 하자는게 아님. 즉 실제 독3사차량과 본 가격으로 견줄만 하냐 이걸 함 따져본거임
그런데, 6100만원에 스타프하면 옵션질 쫌 한다치면, 검증안된 에어서스, 물론 2.5세대 반자율주행은 들어간다치고, 차체강성, 연비, 성능, 내구성 등. 어쨌든 7천은 되어야 상급 옵션차량이 될것임.
그리고 주행성능은 아무리 생각해도 퍼포먼스에서는 안될거라 봄.
6100에 스타트 하면 그냥 국내는 여전히 호갱임.
어차피 as 때문에
대안이 없기에
수입차는 너무 비싸기에
그래서 내수에서 신나게 벌어먹고 북미에는 헐값에 공급할 것임. 울산공장에서 만들것지.
그래서 6100에 던지고 5500전략을 쓰는 그걸 또 할거라고 봄
만약 진짜 6100에 스타트 하면 아주 호갱으로 보는것임
북미의 차 값에는 한국의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가 안 들어가 있어요. 북미 가격 비교할 때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준이 붙는 곳은 유럽이므로 유럽 가격을 봐야 합니다. 북미 가격은 곧이곧대로 보면 안되죠.
그리고, XE, GLE같은 차가 국내 9천만원대이고 GV80이 6100만원 정도부터이면 독일차보다 많이 싸게 파는 것 맞는데 대체 뭔 소리를 하는 건지 모르겠군요? 3000만원이 애 이름인가요?
현대가 국내 가격을 정할 때 경쟁사들의 국내 가격을 보고 정하는게 당연하죠. 북미 가격을 보고 정한다는 게 말이 되나요?
보는게 맞을겁니다 비싸게 불러놓고 반응보는
뭘 그리 걱정이세요?
비싸면 알아서 안팔리겠죠~
행복하고 평안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