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UM 기동성 똥망이라 조금만 높여줄라고 하는데....
양카처럼 고치긴 싫어서 팔거 생각해서 순정은 유지하고 싶고
어짜피 초고속은 필요없고 평소 그렇게 달리지도 않고
소음, 현가하질량 등 따져봤을때...
?
타이어 중량.
1. 크루젠프리미엄 KL33 235/55R19 14.1 kg (순정)
2. 크루젠HP71 255 50 19 15.5 kg
3. 크루젠HP91 235 55 19 14.1 kg
4. 크루젠HP91 255 50 19 14.9 kg
HP91이 확실히 좋기는 한데...
마일리지 지우개인거야 크게 생각안하는데 소음이 문제고...
2번 HP71 255 50 19가 끌리네요.
타이어표면적길이는 10%줄고 무게는 10%늘어나니 발차속도나 시내연비는 비슷할거 같고...
초고속은 불리하지만 어짜피 그렇게 달릴차는 아니고...
고속에서도 연비 줄거 같지만.... 시내주행이 대부분이라....
소음도 조금 늘겠지만.....
대신에 회피능력이 크게 상승할텐데...
브레이크는 순정에 패드만 데피고 써볼 생각
파워완충기 달아봤는데 싼맛에 제법 쏠림 잘 막아주고 리범프능력 올라가네요.
이정도면 순정상태에서 그럭저럭 쓸만한 기동성 확보할듯 한데
어떨까요??
그걸 사람이 느낄수있을까요..ㄷㄷ
1.8톤짜리 차량에 4키로라..
회피능력 제동거리 생각하시면 무게보단
접지좋은놈으로 끼시던지
방어운전을 좀 더 하심이..
방어운전이야 당연히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스포티지나 투산은 왜 최근에 245사이즈가 나올까요? 차는 기본적으로 잘달리고 잘서는게 본질이예요
그냥 4키로정도 님이 다이어트를 하는게 더 연비향상에 도움될듯
구동저항력, 도로추종능력...... 회전하는 발에 4키로랑 몸에 4키로랑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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