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XSTI 19.09.19 11:43 답글 신고
    어차피 제로백이든 쿼터마일이든 제로이백이든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조절해놓지 않으면 의미가 없져 +_+ 그냥 보고 잘나가네 혹은 개느리네 하면 되는 정도
  • 레벨 중장 원조집 19.09.19 11:46 답글 신고
    뭐 아래 모 관종이 우겨서 한번 써봤어요.

    근데 아래 기자 코멘트대로 한상기씨 가속영상에선 초반에 알피엠이 죽어 버리네요.

    저러면 터보차의 경우 부스트가 다시 찰려면 시간이 걸리니 차가 더디죠

    아래 기자처럼 rpm 하락을 콘트롤로 예방하면서 계속 rpm을 살리면서 나가면 수동차는 정말 무섭게 나갑니다.

    그대신 클러치에 좀 무리는 가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19.09.19 11:55 신고
    @아이돌룸 벨N은 안타봤는데

    예전에 터보차 수동으로 몇번은 몰아 봤네요.

    지금차도 오토긴 하지만 가솔린 터보차고...

    수동은 아니여도 알피엠 떨어진다음 부스트 찰때까지의 갑갑함은 저도 잘알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세타2터보차 순정으로 타고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9.09.19 12:01 신고
    @아이돌룸 출력이 모자르면 2.0T로 인제 1분 55초대 죽어도 못나옵니다. 밸런스 좋아서 코너 엄청 빠르다던 86도 타이어 괜찮은 거 끼우고도 2분대 초반 나옵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19.09.19 12:05 신고
    @아이돌룸 제가 말하는건 출발시 클러치 미트 할때에요 터보차는 필연적으로 저알피엠상황에선 제대로 부스트가 안나오죠 제아무리 가변터보니 어쩌니해도 터보랙은 숙명이죠

    초기가속시도 부스트살리면서갈려면 아래기자처럼 반클러치 이용해서 최대한 부스트 하락을 줄여가면서 스타트해야하죠 저러면부스트는 붙겠지만 클러치디스크가 갈리죠

    참고로 밥값님은 국산자동차중에서 국게 단골인 차를탑,,,
  • 레벨 대위 3 밥값 19.09.19 12:06 신고
    @아이돌룸 A45랑 비교하면 당연한 거 아닌가요? 270마력 차와 350마력 넘는 차를 비교하면서 벨엔이 부족하다며 시승이야기 하는 게 맞는 건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서킷에서는 벨엔이 더 빠르거나 비슷합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9.09.19 12:18 신고
    @아이돌룸 글쎄요. 원글 작성자님이 벨엔은 충분히 빠르다고 하면서 가속 기록을 올렸는데 여기에 타보신 거 맞냐고 하시는데 그럼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하는 건지요.

    지금 이야기는 벨엔은 출력 안에서 충분한 가속력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 아래 진행되는 거 아닌가요?
  • 레벨 대위 3 밥값 19.09.19 12:25 신고
    @아이돌룸 그렇다면 클러치 조작감이나 초반 스타트 대해서 말씀하셔야지 갑자기 전체적인 가속 '느낌'에 대해 이야기하시면 제가 어떻게 해석하겠습니까. 더구나 원글도 가속 '느낌'이 아닌 '기록'인데요.

    그리고 가속감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이 구매 판단할 때 객관적 기록도 중요한 거 아닌가요? 그러니 해외 유명 리뷰어들도 객관적인 기록을 측정하죠.

    왜 자동차 애호가들이 기록으로 이야기하는 걸 평가절하하시는지요. 차 이야기는 해당 차량의 오너만 이야기해야 하는 건가요?
  • 레벨 대위 3 밥값 19.09.19 12:32 신고
    @아이돌룸 그럼 개인쪽지로 하시지 그러셨어요.

    저는 공개된 곳에 올라온 글을 보고 해석하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만. 공개된 곳에서 글은 모두를 향한 거 아닌가요?
  • 레벨 소장 XSTI 19.09.19 12:22 답글 신고
    벨엔이 출력 모자라다는건 잘 이해가 힘들지만 차마다 특성도 세팅도 다르니까 타보지 않고는 모르는 부분들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같은 쎄타터보라도 다를 수 있고 같은 수동이라도 다를 수 있죠.
    참고로 저는 타봤습니다 +_+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9.09.19 12:41 답글 신고
    사족입니다만 175마력 엔진 탑재한 아반떼 쿠페에 설사타야끼고 일체형서스에 기어비조정한 차량 랩타임 1분56초대 나온적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9.09.19 19:49 신고
    @간바루비 설사와 일체형이면 가능하죠ㅋㅋㅋ
  • 레벨 원사 3 퍼피독 19.09.19 12:07 답글 신고
    위에 동영상 2단 넣을 때 퓨얼컷 걸립니다. 거기다가 벨엔은 퓨얼컷 걸리면 바로 림프모드 들어가서 스로틀이 85% 밖에 안 열림

    결론은 위 동영상은 초보 드라이버 실력
  • 레벨 중장 원조집 19.09.19 12:08 답글 신고
    한상기씨,,,
    저분차가 구아방 1.8수동인데

    조작미스겠죵,,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