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연비 잘 나온다고 칭찬 많이들 했었는 데.
동일 차종 터보 모델보다도 1~200 만원 더 비싸군요. -_-
결국, 하이브리드 타는 게, 연비 잘 나오는 차 타서 유지비 줄이려는 건데.
차값 자체가 저렇게 차이 나면, 굳이 출력도 약한 하이브리드 타는 의미가 없지 않나요?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연비 잘 나온다고 칭찬 많이들 했었는 데.
동일 차종 터보 모델보다도 1~200 만원 더 비싸군요. -_-
결국, 하이브리드 타는 게, 연비 잘 나오는 차 타서 유지비 줄이려는 건데.
차값 자체가 저렇게 차이 나면, 굳이 출력도 약한 하이브리드 타는 의미가 없지 않나요?
한달에 평균 1200km를 타고 기름값이 1500원이라고 가정했을때
쏘나타일반모델 연비를 대략 12라고 잡는다면
1200/12 *1500 = 15만원 -> 1년에 180만원의 기름값이 발생.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를 대략 18로 잡는다면
1200/18 *1500 = 10만원 -> 1년에 120만원의 기름값 발생.
1년에 일반모델 대비 유류비가 약 60만원이 세이브 되네요. 여기서 5년만 타도 300만원이 세이브 됩니다.
거기에 전기모터 + 이중접합 차음유리로 정숙성도 훨씬 좋구요.
이래도 의미가 없나요?
1년에 4만이상 탄다면 하브사는게 맞구요
연비는 디젤이 좋지만 싼타페기준 디젤이 가솔린보다 280마넌정도 비쌉니다
하브면 디젤시스템보다 비쌀거 같은데 1~200차이면 괜찮은듯 소음 진동같은거 생각하면 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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