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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신미남 19.09.21 10:08 답글 신고
    출력이 약하다는 말은 안타본자들의 편견
  • 레벨 상사 1 칸초양 19.09.21 10:09 답글 신고
    약한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1 신미남 19.09.21 15:05 신고
    @칸초양 안타본자들의 편견
  • 레벨 대위 3 탕맨 19.09.21 10:16 답글 신고
    계산을 해봅시다.

    한달에 평균 1200km를 타고 기름값이 1500원이라고 가정했을때

    쏘나타일반모델 연비를 대략 12라고 잡는다면

    1200/12 *1500 = 15만원 -> 1년에 180만원의 기름값이 발생.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를 대략 18로 잡는다면

    1200/18 *1500 = 10만원 -> 1년에 120만원의 기름값 발생.

    1년에 일반모델 대비 유류비가 약 60만원이 세이브 되네요. 여기서 5년만 타도 300만원이 세이브 됩니다.

    거기에 전기모터 + 이중접합 차음유리로 정숙성도 훨씬 좋구요.

    이래도 의미가 없나요?
  • 레벨 하사 1 크르르칵칵 19.09.21 10:43 답글 신고
    추가로 취득세 할인 받고 주차장 할인 등 훨씬 낫죠 하브와 일반 엔진 차이가 적으면 적어질수록 하브가 압승갑니다 연비도 실제 차이는 더날테구요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09.21 11:27 답글 신고
    아고 엔진오일 그리고 세금 1.6이 더 쌉니다 계산 완전 잘못 그리고 1.6터보 연비 좋습니다
    1년에 4만이상 탄다면 하브사는게 맞구요
  • 레벨 중사 1 gugugugu 19.09.21 10:19 답글 신고
    suv구입시 디젤 고르느냐 가솔린 고르느냐랑 같은 문제지요...
    연비는 디젤이 좋지만 싼타페기준 디젤이 가솔린보다 280마넌정도 비쌉니다
    하브면 디젤시스템보다 비쌀거 같은데 1~200차이면 괜찮은듯 소음 진동같은거 생각하면 말이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9.09.21 10:28 답글 신고
    차를 운용하는 기간이 많아면 하브로 가는게 맞겠죠. 1년에 3만씩이상으로 3년을타면 차값 뽕은 뽑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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