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제대로 진출 하네요..
인도네시아는 일본차가 90% 먹고 있지요...
만약 펠리가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대 100% 독식 장담합니다.
현대 가즈아~~~~~~~~~~~~~~~~~~~!
교민들의 불만..
그런데 현대야.. 공장 구축은 왜 일본업체에 의뢰 했냐? 교민 기업들도 많은데..
난 그게 궁금하다
드디어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제대로 진출 하네요..
인도네시아는 일본차가 90% 먹고 있지요...
만약 펠리가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대 100% 독식 장담합니다.
현대 가즈아~~~~~~~~~~~~~~~~~~~!
교민들의 불만..
그런데 현대야.. 공장 구축은 왜 일본업체에 의뢰 했냐? 교민 기업들도 많은데..
난 그게 궁금하다
일본은 이겨야지
일본은 이겨야지
냉정하게 까고 말하면 문짝이 호일 수준 입니다. 펠리 출시 하면 100% 독점 합니다
사실 현대가 성공할려면 교민들 입김이 많이 필요해요.. 가장 쉽게 매출이 일어날수 있는곳이 교민들이니깐요..
그런데 왜 일본기업에 의뢰 했는지 참 궁금합니다
교회나 한인 대형마트 주차장 가보면 뭐 여긴 일본인지 미국인지 한국 커뮤니티 맞는지 아이러니 할정도로;;
웃긴 양반이네..
쌍용건덜이 인도네시아 교민?
야이 양반아 주재원이 그 회사에서 일하면서 생활을 하면 교민이지.. 그럼 현지인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무슨 논리가 이래..
니가 인니에 쌍용건설 있다며? ㅋㅋ 그게 교민이 출자한 회사니? 쌍용이 완성차 공장 시공한 적은 있고?
현지 교민이 시공사로 선정될만큼 역량이 있는 곳 있으면 알려줘봐봐. ㅋㅋ
대규모 완성차 공장을 시공할려면 엄청 까다로운 재무 및 품질심사를 받아야하는데 그만큼 규모있는 건설사 한 번 있는지 들어보자 ㅎㅎ
좀 후달리면 뭉쳐서 SPC라도 만들어 참여했었어야지 ㅋㅋ
아는걸 아는체하는데 그게 문제가 됨?
소형차들 천국
재미진 양반이네.. 현지 공장 구축하는데 건설에서 하지 누가 합니까? 설비를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공장 건물 만드는걸 이야기 하는거 아닙니까? 말 돌리기는 그리고 인니 법인은 회사 아닙니까?
웃긴 양반이네..
쌍용건덜이 인도네시아 교민?
야이 양반아 주재원이 그 회사에서 일하면서 생활을 하면 교민이지.. 그럼 현지인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무슨 논리가 이래..
자 시부려봐 어디
머야 발리 이상해~
인도네시아 현대자동차 공장을 짓는데 현지 교민이 운영하는 건설사에 건설공사를 줘야 하는 논리는 무슨 논리 입니까. ??
현대자동차는 그룹네...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이 주축이 되어 EPC를 할테고 거기에 협력사(SUBCON')가 공개 비딩(입찰)을 통해서 공사 수주를 한후 공사를 하게 되어있어요?
현지 교민들이 그러한 역량이 되는지 PQ 사전 자료 조사하면 다 나오는데...
뭔 얼토 당토 않은 얕은 지식으로 이래라 저래라 하는지 참 한심 스럽군요....
그럴 시간에 책이나 보고 지식이나 쌓으세요...
인도네시아는 극심한 교통체증이 심각한 나라이죠.
현지에서 도요타 기장이 베스트셀링 차가 된것은 기장이 다인승이며 화물칸에 적재공간 또한 넉넉한 것이 장점이며 인니의 안 좋은 도로 환경에 최저지상고가 승용차 대비 높다 보니 하체가 닿는 일이 적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다 보니 많이 팔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장이라는 차도 도요타가 현지 도로 사정과 인니 시장의 가족 구성 현황등을 고려하여 만든 현지 전략차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기아차(기아차 부도 전)도 인도네시아 정부와 계약하에 인니 국민차로 세피아를 현지 생산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 국민차 공장 건설을 기산 주도하에(기아차 산하 건설사)진행하던 중 기아차 부도 사태로 중단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에 현대차가 인니 현지에 자동차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것은 인니 내수 판매 이외에
인근 아세안 국가에 현지 조립 판매 후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니 생산 차량으로 인근 국가 판매시 관세 절감 효과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과거 현대차가 인니 최대 교민 기업 코린도와 상용차 공장을 운영한 이력도 있습니다.
현지화 차종 적용 실패와 가격 정책 등에 실패하여 현재는 완전히 없어 졌습니다만...
그리고 현대차는 인니에서 생산 차종을 소형차나 투싼 정도의 소형차 위주로 생산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인니 시장은 절대 펠리세이드 같은 대형차 시장은 절대 아닙니다.
현지에 사시는것 같은데 냉철하게 판단하이어 펠리 같은 차 몇대나 팔리겠습니까?
그리고 현대차는 그룹내 엠코라는 건설사가 있으며 현대건설도 가족들로 부터 인수하여 그룹내 직계 건설사들이 있습니다.
다만 현지에서 큰 프로젝트를 수행하려면 현지 사정을 잘 아는 건설사가 필요하여 적합한 회사를 찾아서 일본 건설사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건설하다가 각종 현지 문제로 인해 공기가 하루만 지연 된다고 가정하면 그 피해가 엄청나지 않겠습니까? BIZ는 냉철해야지요.
제가 알기로도 현지에서 그런 큰 프로젝트 맡아서 진행해줄 현지 교민 회사는 없습니다.
쌍용건설은 현대건설이나 엠코와 다를 바가 없는 환경인데 쌍용에 맡길 이유가 없겠지요.
교민사회가 일본회사에 일 맡겼다고 불매 운동 운운하며 부글부글 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사실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ㅈㄹ 어처구니 없네..
너 건설 공사 어떤 프로세스로 돌아가는지도 모르지???
원도급 하도급 협력업체 이런거 모르지??
그리고 교민사회가 인도네시아 교포들 회사에 일을 안줫다고??
개소리 하고 앉앗네.. 너 협력업체의 개념은 모르지??
국내 하도 업체 즉 전문 건설 업체들도 해외공사 면허 취득해서 나가서 그런데서 일해.
자체 입찰에 참여해서 낙찰되면 나가서 일하는거야.
그리고 설령 일본회사가 했다면
그건 현대보다는 인도네시아 정부나 그지역의 조건일수도 있단다
즉 공사를 하되 단서조항 다는 경우는 많거든??
국내의 경우도 자기 지역업체에 몇%이상의 지분의 공사를 줘라 뭐 이런식 많단다.
또한 만약에 짓는곳이 일본회사만이 시공할수 잇는 특수 공법이 필요해서 꼭 필요한게 아니면 왠간하면
현대엔지니어링(구 현대엠코+현대엔지니어링), 현대건설이 왠간하면 다 한단다.
그리고 쌍용건설??
쌍용건설 본사가 어디 무슨 빌딩이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