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하울 19.10.22 19:48 답글 신고
    쌍용차가 개발비 많이 쏟아부은 만큼 모두 회수하고, 더 완성도 높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0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19.10.22 18:01 답글 신고
    살아나면 좋죠 쌍용~~
    답글 0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19.10.22 18:01 답글 신고
    살아나면 좋죠 쌍용~~
  • 레벨 중장 생강쿠키 19.10.22 18:06 답글 신고
    새는돈이 많은가보네요
    품질이 월등히 좋은것도 아닌데
  • 레벨 상병 니케러라인 19.10.22 18:09 답글 신고
    새는돈이 많은게 아니라
    규모의 경제가 안되는거죠
    연 13만대 4가지 차종으로 지끔껏 버텨온게 기적입니다 자동차산업이 돈이 엄청 들거든요
    한차종 풀모델체인지하는데 2~3천억
    파워트레인 개발하는데 수백억원드는데
    쌍용은 그럴돈이 없는거죠
  • 레벨 소장 MIRAGE21 19.10.24 16:57 답글 신고
    그래서 그 돈 아끼려고 사골사골사골 한 거에요.

    G4랑 렉스는 진짜 독하게 맘 먹고 투자해서 프레임 부터

    손 본건데, 본문처럼 엔진 때문에 급이 내려가서 수익이 낮죠.

    그러니, 돈 적게 들이고 상품성 개선할 수 있는

    편의장비를 가지고 옵션놀이 하는 건데.....그것도 어느 정도죠.


    현대처럼 분기마다 신차 뽑아낼 수준이 안되고

    획기적으로 뭘 하려해도 예산이 딸리고 하다보니

    맘 대로 잘 안됩니다.
  • 레벨 소장 보배스님 19.10.22 18:07 답글 신고
    인터넷엔 19년1분기 기준
    87.8%라고 나오네요
    뭔일이 있었길래 3분기만에 10프로나;
    현대 83.7
    기아 82.1
  • 레벨 중위 1 1년더타기 19.10.22 18:11 답글 신고
    비슷한 제품으로 승부하니 힘들죠

    코란도 신형? ㅠㅠ

    티볼리의 교훈을 그사이에 잊었음


    자기들만의 특화된 영역을 구축해야죠
  • 레벨 중사 3 뿌물건 19.10.22 18:25 답글 신고
    연구개발비랑 감가상각비 이번 3분기때 턴거 같아요

    저번주 목요일 마힌드라 방한 인터뷰보면 다품종의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라고 기사에 나옵니다
    영자신문 보시면 코리아타임즈에 인터뷰내용있어요

    2021년 초에 전기차 출시를 위해 쌍용차 및 협력업체 데드라인 정해서 셋팅중에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제 2공장에서 코란도 기반 전기차 만들꺼 같네요

    쌍용측에서도 전기차 개발 끝내고 연구자료 백업해놓았다고 인터뷰했습니다 ㅎㅎ
  • 레벨 중사 3 뿌물건 19.10.22 18:34 답글 신고
    쌍용 전기차네요 ㅎㅎ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829162/2/3
  • 레벨 대위 3 관종만보면흐느끼는 19.10.22 18:31 답글 신고
    일단 쌍용차는 현기아처럼 마음대로 할수있는 산하1차업체가 전무함...있다해도 현기아 밴드등록 업체가 많음 즉 단가인하라든지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요 현기아 1차 협력사는 자동화 최종모듈공정으로 나아가는데..... 쌍용은 그런능력이 없죠 ....
  • 레벨 중장 원조집 19.10.22 18:54 답글 신고
    이번달은 위의분 말처럼 금액을 한번에 털어서 마이너스인듯.

    윗분들 처럼 개발비를 한방에 털어버리면 마이너스 나올수도 있죠.

    그런데 그것도 그것이지만. 규모의 경제에서 같은 부품을 사도 현기보다 싸게 사기 힘듭니다. 쌍용은

    기본적인 규모. 즉 파이 자체가 틀려서 납품가의 조정 요인도 크지 못하거든요.

    또한 현기는 파이가 크니 대규모 개발을 해도 많은 판매량으로 빠른 자금회수가 가능하고 다시 재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텀을 못쫒아오죠..
  • 레벨 소장 MIRAGE21 19.10.24 16:59 답글 신고
    그런 이유 때문에 지금의 쌍용 임원진들이 전부 현기 출신인 이유라 보기도 하구요.
  • 레벨 대위 2 김리파워 19.10.22 19:14 답글 신고
    쌍용이 잘되길 바라지만. 솔까 내돈주고 차사라고하면 쌍차 안사는 사람이 태반인게 함정. 쩔수없음. 차알못, 여자들 상대로 티볼리 좀 잘팔았다고해서 회사가 살아나는게 아님. g4랑 코란도만 봐도 차가구린것도 있겠지만 수요층이 남자들 특히나 중장년층에가면 쌍차는 차로 안쳐줌. 그냥 태생이 자동차업계 중소기업이라 쩔수없음
  • 레벨 훈련병 처가사랑 19.10.22 19:32 답글 신고
    구매 6년 반 61,000키로 뛰고 1.5백만 들여 미션 바꿔야 하는 쌍용차는 망해도 쌈.
  • 레벨 대위 3 하울 19.10.22 19:48 답글 신고
    쌍용차가 개발비 많이 쏟아부은 만큼 모두 회수하고, 더 완성도 높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움직이는양심 19.10.22 20:18 답글 신고
    97퍼?? 말이 안됨 저게 사실이라면 부도나서 없어지던지, 경영진 다 물갈이 하던지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다시 해야함.
  • 레벨 중위 2 천안호두과장 19.10.22 22:00 답글 신고
    쌍용 브랜드 이미지를 오래전부터 품질개판으로..그전 구매자들이 등을 돌렸져..저만해도 아버지 뉴코밴97년식 2007년도까지 운행하고 팜..잔고장없었쥬.. 2014코스..아 쓰벌 오토미션 기어내릴때 쿵소리남.오디오액정나감.공조기헬리곱터 소리.운전석 열선고장..마지막 미션변속시 널뛰기..
    쌍용은 액티언시절 비트라미션 병맛인거 알면서도 비트라 또 사용했음.. 아.ㅈ진짜 운영진 대가리가 빠가임..제주변에 쌍차 안사요..ㅋㅋ 이미 제가 보여줬으니깐요.g4산다는 칭구 살까말까고민히ㅡ다가 결국 tm가더군여..그만큼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데.. 지금 쌍차 품질 어떤지 궁금하네요
  • 레벨 소장 MIRAGE21 19.10.24 17:14 답글 신고
    2011년 취임한 이유일 사장이 현기 부사장 출신입니다. 이 사장을 필두로

    임원진들이 전부 현기출신으로 교체되기 시작 했죠. 차의 편의성은 이전 쌍용보다

    좋아졌지만, 차를 딱 보면....저건 쌍용차 스럽다...하는 쌍용차의 정체성이

    2014년 부터 좀 옅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뭐....원가절감 들어갔죠.

    현기식으로.
  • 레벨 소령 3 정은아애비다 19.10.23 11:02 답글 신고
    체어맨 w탑니다 부품 비싸고 공임 비싸고 그나마 부품 수급도 잘 안되요.
    사업소나 들어가야 전담반이 잘고쳐주고 프라자들 체어맨 잘 안들어 온다고 증상말해도 어찌 고칠지 잘 모르기 허다함.
    절대 쌍차 안타렵니다.
  • 레벨 원사 3 carnelian 19.10.23 21:57 답글 신고
    왜 안남는지 암??

    엔진과 미션이 자체개발 한게 아니라 사서 써서 그런거임

    벤츠나 일본 미션회사에서 사다오잖아
  • 레벨 중사 2 약빠는게유행인가 19.10.25 22:34 답글 신고
    야이 바보야
  • 레벨 원사 3 carnelian 19.10.27 19:28 신고
    @약빠는게유행인가 뭐가 바보란거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