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브랜드 이미지를 오래전부터 품질개판으로..그전 구매자들이 등을 돌렸져..저만해도 아버지 뉴코밴97년식 2007년도까지 운행하고 팜..잔고장없었쥬.. 2014코스..아 쓰벌 오토미션 기어내릴때 쿵소리남.오디오액정나감.공조기헬리곱터 소리.운전석 열선고장..마지막 미션변속시 널뛰기..
쌍용은 액티언시절 비트라미션 병맛인거 알면서도 비트라 또 사용했음.. 아.ㅈ진짜 운영진 대가리가 빠가임..제주변에 쌍차 안사요..ㅋㅋ 이미 제가 보여줬으니깐요.g4산다는 칭구 살까말까고민히ㅡ다가 결국 tm가더군여..그만큼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데.. 지금 쌍차 품질 어떤지 궁금하네요
품질이 월등히 좋은것도 아닌데
규모의 경제가 안되는거죠
연 13만대 4가지 차종으로 지끔껏 버텨온게 기적입니다 자동차산업이 돈이 엄청 들거든요
한차종 풀모델체인지하는데 2~3천억
파워트레인 개발하는데 수백억원드는데
쌍용은 그럴돈이 없는거죠
G4랑 렉스는 진짜 독하게 맘 먹고 투자해서 프레임 부터
손 본건데, 본문처럼 엔진 때문에 급이 내려가서 수익이 낮죠.
그러니, 돈 적게 들이고 상품성 개선할 수 있는
편의장비를 가지고 옵션놀이 하는 건데.....그것도 어느 정도죠.
현대처럼 분기마다 신차 뽑아낼 수준이 안되고
획기적으로 뭘 하려해도 예산이 딸리고 하다보니
맘 대로 잘 안됩니다.
87.8%라고 나오네요
뭔일이 있었길래 3분기만에 10프로나;
현대 83.7
기아 82.1
코란도 신형? ㅠㅠ
티볼리의 교훈을 그사이에 잊었음
자기들만의 특화된 영역을 구축해야죠
저번주 목요일 마힌드라 방한 인터뷰보면 다품종의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라고 기사에 나옵니다
영자신문 보시면 코리아타임즈에 인터뷰내용있어요
2021년 초에 전기차 출시를 위해 쌍용차 및 협력업체 데드라인 정해서 셋팅중에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제 2공장에서 코란도 기반 전기차 만들꺼 같네요
쌍용측에서도 전기차 개발 끝내고 연구자료 백업해놓았다고 인터뷰했습니다 ㅎㅎ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829162/2/3
윗분들 처럼 개발비를 한방에 털어버리면 마이너스 나올수도 있죠.
그런데 그것도 그것이지만. 규모의 경제에서 같은 부품을 사도 현기보다 싸게 사기 힘듭니다. 쌍용은
기본적인 규모. 즉 파이 자체가 틀려서 납품가의 조정 요인도 크지 못하거든요.
또한 현기는 파이가 크니 대규모 개발을 해도 많은 판매량으로 빠른 자금회수가 가능하고 다시 재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텀을 못쫒아오죠..
쌍용은 액티언시절 비트라미션 병맛인거 알면서도 비트라 또 사용했음.. 아.ㅈ진짜 운영진 대가리가 빠가임..제주변에 쌍차 안사요..ㅋㅋ 이미 제가 보여줬으니깐요.g4산다는 칭구 살까말까고민히ㅡ다가 결국 tm가더군여..그만큼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데.. 지금 쌍차 품질 어떤지 궁금하네요
임원진들이 전부 현기출신으로 교체되기 시작 했죠. 차의 편의성은 이전 쌍용보다
좋아졌지만, 차를 딱 보면....저건 쌍용차 스럽다...하는 쌍용차의 정체성이
2014년 부터 좀 옅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뭐....원가절감 들어갔죠.
현기식으로.
사업소나 들어가야 전담반이 잘고쳐주고 프라자들 체어맨 잘 안들어 온다고 증상말해도 어찌 고칠지 잘 모르기 허다함.
절대 쌍차 안타렵니다.
엔진과 미션이 자체개발 한게 아니라 사서 써서 그런거임
벤츠나 일본 미션회사에서 사다오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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