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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letra 19.10.30 13:45 답글 신고
    센터페시아가 터치식으로 바뀌는것도 동일 이유
    금형 만들 필요도 없고
    사용자는 불편
    답글 1
  • 레벨 상사 2 사직 19.10.30 13:40 답글 신고
    진짜예??
  • 레벨 소령 2 보태식 19.10.30 13:41 답글 신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10.30 13:41 답글 신고
    이미 유럽차들은 탈바꿈 완료 *_*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19.10.30 13:42 답글 신고
    그렇다고 들은 것 같네요. 근데 바늘 치고 올라가는거 보는 맛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론 좀 아쉽습니다.

    디지털 계기판 디자인도 기아차는 좀 괜찮은데 현대는 ㅠㅠ
  • 레벨 원사 2 스띵어하이브리드 19.10.30 13:54 답글 신고
    저도 좀 아쉬운데 시대변화에 따라가야죠 슈퍼카도 점차 디지털로 바뀌는 시댑니다 ㅎㅎ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9.10.30 13:43 답글 신고
    맞는말일지도요. 기계식은 자잘한 부품들이 많이 들어가지만 디스플레이 하나면 그게 다 해결되니깐요.
  • 레벨 원사 2 스띵어하이브리드 19.10.30 13:48 답글 신고
    기계식은 애초에 디지털 신호를 다시 아날로그로 변환하는지라 부품값 무시 몬함요
  • 레벨 중장 letra 19.10.30 13:45 답글 신고
    센터페시아가 터치식으로 바뀌는것도 동일 이유
    금형 만들 필요도 없고
    사용자는 불편
  • 레벨 원사 2 스띵어하이브리드 19.10.30 13:48 답글 신고
    계기판은 찬성이지만 공조기 터치는 영원히 불편 ㅠ
  • 레벨 소령 1 R마루 19.10.30 13:45 답글 신고
    디스플레이 주사율만 높여서 부드럽게 움직이게 좀 해주면 좋겠음
  • 레벨 원사 2 스띵어하이브리드 19.10.30 13:51 답글 신고
    동감요 고놈의 원가때문에 갬성이 부족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19.10.30 13:46 답글 신고
    그렇죠~_~
    사이즈만 통용하면 디스플레이는 하나만 주구장창 만들면 되는..
    속에 들어있는 소프트웨어는 언제든지 업글이나 변경해서 모델별로 만들 수 있을테구요 ㅋㅋ
  • 레벨 소장 Barcelona 19.10.30 13:51 답글 신고
    수입차들에비해 늦게 달아주는
  • 레벨 원사 3 blk6spd 19.10.30 13:57 답글 신고
    대중브랜드중엔 가장 빠른 회사인데유?
  • 레벨 원사 3 blk6spd 19.10.30 13:58 답글 신고
    내구한도 20년에 고온 저온 진동 다 견딜 스펙의 LCD 계기판이 과연 더 쌀까유? ㅋㅋ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19.10.30 14:12 답글 신고
    그간 단가절감한다고 계기판에 led등 하나 빼고 넣고 하는 눈물겨운 짓거리 생각해 보면
    단순히 단가문제가 아니라 차종별로 따로 계기판만을 위해 별도의 업체와 접촉해 생산할 필요가 없이,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에 일괄적으로 생산해서 여기저기 돌려주는게 기계식에 비해 별로 비싸지도 않고,
    마케팅 효과도 있고 하니 저러는거 같습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10.30 14:15 답글 신고
    단가 문제도 있지만 계기판 에셈블리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과거 현대기아차용의 디지틀신호를 이용하여 모터로 바늘을 구동하는 방식 대비 풀LCD계기판이 얇고 가벼워서 공간적으로도 유리하고 차량의 중량도 미약하나마 줄일수 있는 장점이..
    특히 과거에 CD플레이어 등이 포함된 DIN타입의 앞뒤로 긴 오디오장치에서 CD플레이어가 빠진 앞뒤로 얇은 오디오장치로 바뀌면서 계기판의 두께를 줄일수 있다는건 차체 구조 설계의 자유도를 훨씬 높일수 있게 된다는..
    ps. 오래탑시다님 등이 가지는 의문점일수도 있는데 휴대폰의 정가가 20만원짜리도 있고 120만원짜리도 있으나 실제 생산단가의 차이는 크지 않은것과 마찬가지로 풀LCD계기판의 경우 차량 생산시 납품되는 가격은 낮으나 서비스용 부품가격은 높게 책정되는것인데 다만 기존 바늘식계기판과 동일한 기능을 풀LCD로 구현한것은 실제 단가가 저렴한게 맞으나 후측방모니터 등의 예전에는 없던 기능이 들어가면 비싸질수밖에 없습니다.
  • 레벨 소령 1 오래탑시다 19.10.30 14:20 답글 신고
    일반 계기판은 50만원인데
    부품점에서 디지털계기판은 200받는걸로 알고있는데...
  • 레벨 원사 1 jyccc 19.10.30 14:55 답글 신고
    계기판 자체의 가격은 기계식과 비슷하거나 더 싸겠지만(추측임) 그것 외에 이것저것 같이 들어가서 패키지로 그 값이 될 겁니다.
  • 레벨 대위 3 유자먹고 19.10.30 14:23 답글 신고
    벤츠가 원가 얼마안하는데 비싸게 팔았네
    개놈들이네 ㅋㅋㅋ
  • 레벨 원사 1 jyccc 19.10.30 14:56 답글 신고
    디지털 부품들은 처음에는 다 비싸요. 점점 시간이 가면서 가격이 확 내려가게 되고요.
    벤츠가 처음에 달았을 때는 비쌌을 겁니다. 지금은 현대나 폭스바겐도 달 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내려갔죠.
  • 레벨 원사 1 jyccc 19.10.30 14:54 답글 신고
    초기 단가는 비쌀 겁니다. 다만, 저게 장기적으로 보면 원가절감이 되겠죠. 생산이 안정되고 물량 늘어나면 단가가 점점 내려갈 것입니다.

    기계식 계기판은 물량 늘어난다고 해서 단가가 그렇게 많이 못 내려가지요. 기계 부품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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