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보면 현대기아 독과점에 대한 프레임을
현대기아가 문제라는 식으로 씌우던데
왜 현대기아가 독과점이 되어가고 있는지 잘 보시면 그런 말씀 못하실것 같네요.
현대기아 독과점은 일단 다른회사들이 잘 못하고 삽질하고 있는게 가장 큰 이유예요.
현대가 다른회사 크지못하게 틀어막기를 합니까 뭘 합니까.
쌍용은 열심히는 하지만 규모가 너무 부족하고
쉐보레는 꼴에 수입차 브랜드로 취급받으려고 하다가
가격만 비싸게 받고 또 한국 철수각만 재느라 이미지만 나빠졌죠.
근데 이게 어디 현대기아 잘못인가요. 쉐보레가 자처한거지.
르노삼성도 비싼 부품값에 에어컨필터 하나 오너가 못가는 정비성
현대가 그렇게 만들라고 하던가요. 이것 역시 본인들이 문제죠.
현대기아 독과점의 잘못은 현대기아가 아닙니다.
다른회사들이 삽질하고 있는거예요.
그나마 노력하는 쌍용은 한때나마 소형 SUV시장을 장악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르삼, 한국지엠은 하면 충분히 현대기아 견제할수 있는데도 안하고 있죠.
기아차의 경우에도 미국에 판매하지 않는 모닝은 EU용 인증차량과 한국용 인증차량이 다르고 따로 인증받는다고..
현기독점이 아니라 르쌍쉐들이 차팔생각을 안해요 경쟁력도 없고. 현기 10번 풀체인지 할때 새차만들생각1도안하고 프레임 고대로 씌우고 가격은 창렬이고 누가사나요
기아차의 경우에도 미국에 판매하지 않는 모닝은 EU용 인증차량과 한국용 인증차량이 다르고 따로 인증받는다고..
현기독점이 아니라 르쌍쉐들이 차팔생각을 안해요 경쟁력도 없고. 현기 10번 풀체인지 할때 새차만들생각1도안하고 프레임 고대로 씌우고 가격은 창렬이고 누가사나요
르쉐는 한국시장 적응 못하고 가격정책이 문제고
쌍은 그나마 가격정책은 노력하나 회사가 중소기업수준이고
.. 즉.. 시장에서 고객에 니즈을 반영을 못하고
또.. 오너자체가 외국이다보니... 한국이란 시장이. 그닥...
생산기지이죠 뭐
그래서 기아를 정상화하고 독점이 되니까 가격을 비열하게 올리죠.
물론 국회의원 정치자금도 많이 드리겠죠.
어쨋든 국민은 세금내고 차값오르고.
대우는 나중에 망한건 둘째치고 일단 그때는 쌍용을 먹었고요.
삼성자동차는 당시 출범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그마저도 얼마 못가서 르노에 넘겨버렸죠.
현기차가 멱살잡고 끌어올리는거 아님?????
미국이나 중국처럼....
지들 차 상품성 떨어지는건 인정 안하고 소비자들이 개돼지라서 기본기없고 옵션많은차만 고른다로 ㅈㄹㅈㄹ
아니 무슨 서킷탈것도 아니고... 옛날에야 그게 잘먹혔지만 현재 기준으론 정작 서킷올려도 현기차한테 발림 ㅋㅋㅋ
대기업 까고 깨시민 부심 느끼고 싶은사람 아니면 그것도 안통할 시대지
독과점을 막기 위해서 이동통신시장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죠?
SK텔레콤의 신규가입을 금지하기도 합니다.
독과점은 결국 건전한 경쟁이 되지 않아 시장을 망치고, 소비자에게도 피해를 주죠.
그래서 공정위에서 기업분리 명령을 내려야 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경쟁도 치열해져서 기업 자체도 경쟁력이 올라가게 되죠.
지금 내수시장만 바라보고 장사하는 시대가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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