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의 자동차 회사 경쟁력이라면, 복잡한 내연기관의 엔진, 트랜스미션, 프레임, 주행질감 등을 어떻게 차별화해서 구현하고
안정적인 품질로 양산하는 가 였는데.
앞으로는, 자율주행과 친환경. 이 두가지를 얼마나 빠르게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가가 자동차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듯.
어차피, 이제 대세는 전기차 or 수소차인데. 수소차는 좀 다르지만, 전기차의 경우는 구조가 단순해서, 과거 전통적 자동차 회사들이
격전을 펼쳤던 엔진, 트랜스 미션 같은 복잡한 기술 자체가 불필요하죠.
정의선 회장님께서, 그런면에서 참 방향을 잘 잡으신 듯.
이렇게 미래를 내다보는 세계적 자동차회사가 대한민국에 있다는 게 얼마나 고마운 일입니까.
솔까말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 정의선 회장님께 감사해야한다고 봅니다.
심지어 공장에서 시제품 불타고,
출시 후 아파트 지하주차장 충전소에 불타구요?
쉐보레 죽이기 하는거야 지들 점유율 때문에 그런건 알겠는데,
국민 목숨 담보로 그러면 안되죠.
참고로 쉐보레 전기차는 충전중 시동켜고 끄는게 자유로운데.
현기차만 유독 충전은 시동을 꼭 끄고 하게끔 했더군요.
왜일까요? 급조한 티가 너무 납니다.
토요타가 잘 대처한 부분이 모든 플랫폼을 하이브리드를 위한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는 겁니다. 현대는 전기차를 하나씩 내놓고 있지만, 시간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