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업계가 불황이다보니 풀체인지 주기는 늘여서 개발비가 크게 들어가는 주기는 늘이고 개발비가 적게 들어가는 변형모델 등으로 고객을 불러들이는..
ps. 근손실님 댓글 보고 추가하자면 아베홍세단님 댓글에서도 적어두셨는데 차량 한대를 개발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해당 차량에 적용할수 있는 디자인 트렌드도 늦어지고 각종 기술의 적용도 늦어져서 경쟁력이 떨어지게되니 개발하는 기간을 줄이면 디자인 트렌드나 기술의 적용이 빨라지고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이야기입니다.
현대차 디자인 센터장이자 제네시스 디자인을 이끈 루크 동커볼케가 점점 치열해지는 자동차 시장에 신차 출시를 앞당겨 경쟁력을 높일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스케치 단계에서 생산 시작까지 걸리는 신차 출시 기간을 3년에서 1년 6개월까지 줄인다는 계획이다.
동커불케는 이와 같은 계획이 현대차가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 감각을 유지하고 테슬라(Tesla), 웨이모(Waymo)와 같이 업계 변화를 시도하는 신생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ps. 근손실님 댓글 보고 추가하자면 아베홍세단님 댓글에서도 적어두셨는데 차량 한대를 개발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해당 차량에 적용할수 있는 디자인 트렌드도 늦어지고 각종 기술의 적용도 늦어져서 경쟁력이 떨어지게되니 개발하는 기간을 줄이면 디자인 트렌드나 기술의 적용이 빨라지고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이야기입니다.
동커불케는 이와 같은 계획이 현대차가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 감각을 유지하고 테슬라(Tesla), 웨이모(Waymo)와 같이 업계 변화를 시도하는 신생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동커볼케보다 현대 잘 아세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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