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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바쁜데요 19.11.15 12:08 답글 신고
    보통 10만에 가는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바쁜데요 19.11.15 12:14 신고
    @라라로로 그럼 언제 감?
  • 레벨 중장 [피터팬] 19.11.15 12:14 답글 신고
    점화플러그 3개의 나사산 상태가 매우 다른것을 보니 토크렌치로 작업하지 않았던것이고 이는 출고후에 교체를 했었거나 최소한 풀어서 점검을 한적이 있다는 이야기네요.
    점화플러그 전극의 재질이 니켈이나 이트륨 계열이면 2~3만km 전후, 백금이나 이리듐 계열로 전극을 굵게 만든건 10~16만km, 전극을 0.4mm로 가늘게 만든것 중에서는 3~4만km인 경우도..
    ps. 저의 동일한 마티즈(M100)에서 정비소에서 열간시 정비사의 감에 의해 작업했을때는 2번 플러그는 위 사진의 3번째 플러그처럼 나사산의 아래까지 검게 젖어있고 1번 플러그는 위 사진의 첫번째 플러그처럼 되어있는 경우가 많았으나 냉간시 자가정비로 토크렌치로 작업하니 3개 플러그 모두 위 사진의 첫번째 플러그처럼 되어있었으며 제 손님들 차량에서 출고후 처음 플러그를 교체하는 경우를 보면 모든 플러그가 거의 비슷한 상태인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 레벨 중령 1호봉 서울삼익아파트 19.11.15 13:01 답글 신고
    원래 점화플러그는 나사선이 일반볼트하고
    달라요. 그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19.11.15 12:14 답글 신고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백금/이리듐은 8만키로 점검 14만 교환입니다
  • 레벨 병장 관리만잘하자 19.11.15 12:21 답글 신고
    메뉴얼에 있잖아요
  • 레벨 중령 2 말보로기니 19.11.15 12:32 답글 신고
    카파엔진 예상합니다
    ㅎㅎ
  • 레벨 병장 워터월드 19.11.15 12:43 답글 신고
    니켈합금 점화플러그로 보이네요 보통 4만킬로 주기로 교체하죠
  • 레벨 중령 1호봉 서울삼익아파트 19.11.15 13:02 답글 신고
    틀렸어요
    그건 90년대 차구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9.11.15 13:53 신고
    @서울삼익아파트 2010년이후도 4~6만 있는데요?

    일부만 16만인데 무슨 90년 타령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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