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보면 전륜이냐 후륜이냐 가지고 이런저런 언쟁이 많이 발생하던데
그냥 전륜도 후륜도 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는데
굳이 둘중에 어느것이 고급이다 어느것이 진보된 기술이다 이렇게 가지고 싸울 필요가 전혀 없다고 봐요.
전륜구동은 실내공간을 넓게 뽑을수 있고 구동축을 엔진무게가 눌러주기때문에
구동바퀴의 접지력이 상대적으로 좋아서 눈, 빗길에서 후륜보다는 덜 위험하죠.
후륜구동은 엔진을 세로배치로 넣으면서 더 큰 미션도 넣을수 있고
그에따라 전륜구동보다 더 고출력의 엔진을 넣을 수 있죠. 무게배분도 더 좋으니 승차감에도 이점이 있고요.
이런 각자의 장단점이 있는데
전륜은 이래서 안좋고 후륜은 이래서 안좋고 하면서 폄하하는건 좋지 않아 보여요.
그냥 사륜이란건 없어요~~ 전륜기반 4륜, 후륜기반 4륜입니다~
대중브랜드 차량에는 이제 후륜은 전무하다고 봐야죠. 후륜은 프리미엄 브랜드에만 남았죠.
후륜 차량을 만들기 위해서는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드니 고급차에 주로 적용한다고 봅니다.
전륜은 저렴하게 만들수 있고 작은 전장에 큰 실내 크기를 가질수 있는 경제적 이점이라면
후륜은 고속주행안정성, 승차감, 스포츠성 등 코스트를 올리더라도 전륜에선 얻을수 없는것들을 얻는 장점이죠~
결국 후륜= 고급차 라는 말이 나오는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