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848956
다행이 인명피해는 없다고하네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원래 T자형인 크레인을 타워업체 야적장에서 러핑타입(L)형으로 불법임의개조를 했는데.. 타워크레인이 좌우로 선회하는 기능을하는 턴테이블이있습니다.
T타입하고 러핑타입은 턴테이블에 볼트규격, 볼트 낑구는 홀수도 차이가나는데 어차피 구조변경하더라도 고용노동부,안전공단에서 승인해주지않지만 그걸 임의로 불법개조해서 현장에 설치하였습니다.
그걸 시공사측 안전팀, 공사팀에서 묵인하고 현장에 설치하였으며 그리고 다른 문제점은 타워를 인상 연장설치해서 어느정도 올라오면 그걸 지지하는 브레싱 보강빔을 설치를 해야하는데 그것도 설치하지않았습니다.
그리 계속 사용하다가 턴테이블에 볼트가 균열이발생하고 지속적으로 무거운 중량물을 양중하다 피로파괴로 결국 타워카 무너져 내리게 된 사고입니다.
원래 T자형인 크레인을 타워업체 야적장에서 러핑타입(L)형으로 불법임의개조를 했는데.. 타워크레인이 좌우로 선회하는 기능을하는 턴테이블이있습니다.
T타입하고 러핑타입은 턴테이블에 볼트규격, 볼트 낑구는 홀수도 차이가나는데 어차피 구조변경하더라도 고용노동부,안전공단에서 승인해주지않지만 그걸 임의로 불법개조해서 현장에 설치하였습니다.
그걸 시공사측 안전팀, 공사팀에서 묵인하고 현장에 설치하였으며 그리고 다른 문제점은 타워를 인상 연장설치해서 어느정도 올라오면 그걸 지지하는 브레싱 보강빔을 설치를 해야하는데 그것도 설치하지않았습니다.
그리 계속 사용하다가 턴테이블에 볼트가 균열이발생하고 지속적으로 무거운 중량물을 양중하다 피로파괴로 결국 타워카 무너져 내리게 된 사고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