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처럼 압축착화 방식의 가솔린 엔진
점화플러그 없어도 되고 연비 20% 향상,
효율이 극대화되는 가솔린 엔진
벤츠, GM, 마쯔다, 폭스바겐, 현대가
이 엔진의 개발 및 기술을 가지고 있고요,
현대차는 1.8L 직분사 가솔린 압축착화 사양으로 개발함.
GDCI 엔진으로 명명되어 있고 180마력 정도로 알려져 있었는데
개발하던 다른 회사들도 양산이니 뭐니 하다가 조용하게 넘어가버렸고
마쯔다의 스카이엑티브만이 유일하게 양산되어 장착 중
벤츠가 07년에 압축착화 가솔린 + 슈퍼차져를 장착해서
1.8L 엔진으로 240마력에 19Km/L의 연비를 달성한적도 있음
대부분 착화시기 조절이 너무나 어렵고, 균일한 화염으로 폭발을 하기 어려워 포기한거 같아요.
그 시점에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나오기도 해서, 구지 힘든길로 가기 보다는 하브로 가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
2007~10년에 많이 봤던 기사인거 같아요.^^;
열관리는 더 힘들고
백업 점화플러그나 과급기(수퍼차저와 터보차저) 중 한가지는 꼭 들어가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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