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끝이 합류구간이라서 브레이잡고 잘들어가긴 했는데 속도를 더 줄였어야했음
오르막에서 갑자기 평지되는 순간에 과진입이라 잘보면 차가 그립잃고 왼쪽으로 기울다가
과도하게 카운터줘서 리버스먹고 차가 역방향으로 돌아버린거 같음
(차가 살짝만 돌아가면 카운터도 살짝 타이밍도 짧게만 주고 원위치
상황에서 따라서는 카운터도 길게할 타이밍이 있고 짧게 줘야할때가 있음
차가 휘청일때 딱맞는 타이밍에 카운터가 즉시 들어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카운터스티어링이후 제타이밍에 타각 원위치시키는
것도중요 이거 못맞추면 역방향으로 스핀할수있으니 )
차라리 그냥 놔뒀으면 좀 휘청거리다 괜찮았거나 스핀하더라도 큰 사고는 면했을수도 있을거란 생각이듬
뒤에 오던 카마로는 상황을 잘 인지하고 있었는데
그냥 운전미숙으로 의식하고 카운터스티어링을 한게아니라 차가 휘청하니 놀래서 핸들반대로확꺽다가 그랬을수도 있고
카운터타이밍잡는게 생각보다 쉬운게 아님
-- 차가 휘청거리는순간 바로 카운터가 들어가야하고
(보통 경험이 없는경우 늦는경우가 많음 생각보다 빨리들어가야함 )
--상황에 맞는 카운터스티어링의 정도조절 (특히 카운터 이후 어느정도 시간을 두고 핸들을 원위치할것인가는 상황마다 다름
그냥 차를 재정렬하는 느낌으로 바로 살짝 주고 원위치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어느정도 텀을 두고 원위치해야하는 경우도 있음
레이싱게임장이나 레이싱휠사서 각 상황별로 딱맞게 카운터치는 연습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머리가 안돌아가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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