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막대한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 일반적으로 적재공간 아래로 배터리를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승용차 대비 배터리 배치 자유도가 높다.
- 환경파괴를 많이 줄일 수 있다.
- 도심지의 소음공해 등을 어느정도 해소 가능하다 (최근 나온 전기버스를 보면 기존 천연가스나 디젤 버스보다 월등하게 조용함)
<단점>
- 과적이 생활화 된 한국여건 상 주행가능거리가 설계치보다 줄어든다.
- 주행거리가 줄어들어 충전 주기가 짧아지면 영업 화물들이 손해를 본다 (급속충전이 완전 보급되면 해결).
- 초기 가격이 비싸다 (이 부분은 환경 차원에서 보조금 준다면 어느정도 수긍가능)
- 승용차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짧을 것으로 예상되며, 교체비용이 현재로서는 막대할 것이다.
여튼 버스나 화물차가 전기차로 대체된다면 환경적인 부분에서는 정말로 좋겠죠.
장점을 잘 살려서 빠르게 상용화되었으면 합니다.
1200km주행만가능하게 해주솝서서..
이정도면 장거리 운송시장에서는 말짱 꽝이죠. 충전기가 어딜가나 비치되어있는것도 아니고요.
시내 택배용도로는 괜찮을것 같네요.
지점에서 자택배달쪽..
200km면 지역마다 다른긴한데
주택밀집지역이라면 떡치고 남습니다
보통택배는 오전 오후 2회전이라
오전하고 충전하고 오후하고 충전하면 남아돕니다 저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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