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요즘 차들은 해당 안됩니다.
요즘 자연흡기 가솔린보다 터보차저 가솔린
차량이 더 많고 하이브리드 차량도 많죠.
대부분 가솔린 터보차들도 최대 토크가 2천rpm이하에서
나옵니다.
제 차량인 스팅어3.3 가솔린 터보도
최대 토크가 52나 됩니다.
13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옵니다.
모하비 3.0 디젤이랑 토크 차이도 거의 없고
초반 토크 터지는건 똑같습니다.
또한 이 토크 곡선이 4500rpm 까지 플랫하게 유지 됩니다.
또한 디젤이 초반 토크감이 좋아보여서 빠르게 치고 나간다 느끼겠지만 막상 동시에 출발해 보면 가솔린대비 빠르지도 않고요.
이 배기량 영역에서는 아무리 가솔린 터보가 날고기어도 디젤한텐 안됨(실사용 rpm구간 한정)
그리고 테클은 아닌데
최대토크52가 1300~4500rpm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이는 엔진토크고 실제로는 좀 더 윗영역부터 시작되죠
회사차 투싼2.0디젤 타보니..
디젤 한번 타보니 절대 탈생각 없음
그 유류비좀 아끼려다가 내 귓때기 희생당할듯
그리고 디젤오너분들 그 소음 진동 참고 다니시는거 존경하고
투싼가지고 쏘고다니는 분들 보면 제 운전실력이 형편없나 자괴감에 빠집니다
왜냐하면 가솔린 터보는 과급이 되기전 저회전에서 매우 낮은 토크를 보이는 반면 디젤은 터보 터지기 이전에도 가솔린대비 토크가 휠씬 높지요.
그 특징으로 가감속이 잦은 주행에서 운전이 편하고 특히 오르막에서 탁월한 주행성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소음,진동,매연냄새 때문에 저는 못탑니다 ㅎ ㅎ
그렇죠 누가 성능으로 디젤을 타요
연비 때문에 타는거죠^^
또한 모하비가 스팅어 3.3처럼 트윈터보 적용하면 현재 57토크만 나올까요??
2.0tgdi 35토크 245마력.
그렇게 큰 차이 없어요.
현기의 3.3은 배기량 대비 출력이 낮은 찹니다.
아우디 3.0트윈터보 디젤 67토크
타사 가솔린 3.3트윈터보면 60토크 넘어 갑니다.
차이 많이 안납니다.
디젤차들이 초반 토크터지는 힘이 좋아서 운전할때 답답함이없죠ㅋ
rpm조지면서 달리면 휘발유차가 더빠르긴한데 그런환경이 많은것도 아니고
무엇보다 디젤의 연비는 무시못하지ㅋ
이 배기량 영역에서는 아무리 가솔린 터보가 날고기어도 디젤한텐 안됨(실사용 rpm구간 한정)
그리고 테클은 아닌데
최대토크52가 1300~4500rpm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이는 엔진토크고 실제로는 좀 더 윗영역부터 시작되죠
회사차 투싼2.0디젤 타보니..
디젤 한번 타보니 절대 탈생각 없음
그 유류비좀 아끼려다가 내 귓때기 희생당할듯
그리고 디젤오너분들 그 소음 진동 참고 다니시는거 존경하고
투싼가지고 쏘고다니는 분들 보면 제 운전실력이 형편없나 자괴감에 빠집니다
날고 겨도 520d가 전구간 발립니다..... 520d 악셀 밟자마자 0.몇초정도 빠른정도요??
승용차 세단 디젤이 승용차임?
7천만원짜리 차사면서 기름값아낄려고 사는거임?
1년에 3만키로 이상타는거 아니면 왠만하면 휘발유 삽시다~~
국산휘발유보다 독일 휘발유가 그래도 좋지않을까요
참고로 디젤을 사는순간 승용차가 아닙니다 ~
실사용구간 한정이라고 분명 말했거늘...
풀가속 땡기면 당연 가솔린 터보가 훨씬잘 나가고
지적 할려면 잘좀 읽고 하자
어느게 좋나요???
ㅎㅎ
왜냐하면 가솔린 터보는 과급이 되기전 저회전에서 매우 낮은 토크를 보이는 반면 디젤은 터보 터지기 이전에도 가솔린대비 토크가 휠씬 높지요.
그 특징으로 가감속이 잦은 주행에서 운전이 편하고 특히 오르막에서 탁월한 주행성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소음,진동,매연냄새 때문에 저는 못탑니다 ㅎ ㅎ
고만 할랍니다. 어차피 알아 듣지도 못할 소리.
푸라셀 밟으면 잘 나가는걸....
3.8돼지 같은 차량 에코모드에서 안나가길래 푸라셀했다가 훅 나가는데 놀랐어요...
같은배기량끼리 비교해도 토크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물로 마력은 가솔린터보가 높지만
2리터 트윈터보 디젤 토크가 51kg.m정도
45amg 계열 2리터 가솔린 토크가 50kg.m 정도네요..
물론 45엔진이 극단적이기도 하고 토크밴드는 디젤이 앞쪽이고 좁네요..
보통 일반적인 2천cc급에서 시내주행비슷하게 다니면
디젤대비 가솔린은 연비 반토막나오네요..
최대토크를 막 뿜어내듯 다닐려면 가솔린은 디젤보다 더 연비가 극악으로안좋아지는거죠
그래서 가솔린은 초반에 살살밟고다니는거구요
디젤은 막밟고다녀도 연비가 10은 나오니 토크때문에 탄다는말 나옵니다
경유가 그만큼 효율이 좋다는소리구요
그걸단순하게 연비라고 생각한다면 뭐 그렇게 알아들어도 되구요
역시 토크는 대배기량 휘발류 N/A 의 토크가 아름답고 영롱하죠.
디젤의 높은 압축비+착화연소+터보차저까지 더해져서 두툼한 토크가 저RPM 부터 나오긴 하지만 휘발류 토크와 직접 비교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냥 우앜~ 하고 나오고 마는 디젤과 비교하자면 휘발류들은 조금 더 맛있는(?) 토크 특성을 보여주더라구요.
결론은... 대배기량 N/A 가....
그나저나 바이크계 유명인 그 분이세요?ㄷㄷ
과학적으로 접근했을때 연료만 따지고 보면 디젤이 저회전에 더 유리한건 맞습니다
2.0투싼 토크로 치고 나가는 경쾌함이 너무 좋다 근데, 시끄럽고 진동이 올라온다 아직 6개월도 안됫는데...
3.0K7 가솔린이라 조용하고 진동이 없다
확실히 초반엔 투싼 보다는 좀 답답하다
제차는 16년식 320d
아는 형님 두분이랑 뻥뚫린 길에서 셋이 나란히 서고
(한분은 14년식528i)
(한분은 10년넘은 구형 s클래스)
신호 대기중에 파란불 되자마자 셋다 풀악셀로
스타트 한적있는데 제로백 될때까진 제차가 제일 앞을치고갔던 기억이 있었어요 (물론 그뒤엔 금새 따라잡혔지만ㅎㅎ)
주말 펀카 가솔 터보!
솔직히 연비때문이죠뭐ㅎㅎ
연 주행거리 많고 장거리 운전 잦아서 디젤탑니다
이번에도 3.0 디젤 고민하다 가솔린갔는데 만족도가 매우높습니다..초반에 굼뜰줄알았는데 그런것도없고..디젤과 다르게 출발할때 미끄러지듯이 움직이는게..감탄하면서 탑니다..ㅋ
같은 v6이지만 차가 훨씬 무거운데도.. 비교불가입니다.
디젤토크가 당연히 좋고요.
순간가속도 디젤이 우수.. 높은 rpm에서라면 특유의 고음영역에서는 비슷하게 받쳐줄듯요.
전 저음의 가속 배기음이 더 좋음.
15%가격차 30%효율차이는 덤
..1년에 최소 5만은 넘게 탑니다.-_-
상황에 맞게 쓰는거죠
오히려 연비 생각하는 분들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사용하시고요.
왜 휘발유 타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이런식으로 되새김질을 하는지..
겨우 몇백원 차이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차량 기준으로 그 작은 금액이 과연 수천만원~ 몇억씩 하는 차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게 더 웃기는군요..
연비 좋고 힘 좋으면 뭐하나..주기적으로 인젝터하고 흡기 클리닝 해줘야지 연료필터 자주 갈아야지 수분경고등 뜨는지
봐야지 부품값 비싸지 그렇다고 요새 가솔린이 연비 아주 나쁜것도 아니에요 생각보다 나쁘지도 않음
휘발유 SUV가 많아진 이유도 그거죠 다운사이징 터보 장착하면서 휘발유의 강점이 생기고 있죠
뭐든지 기브앤 테이크죠 토크 좋지만 후빨 딸리고 소음 진동 있고. 롱스트로크라 응답성 느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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