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얕은 지식으로 가솔린하이브리드는 시내바리전용? 혹은 연비 위주로 알고있는데요 고속도로 자주타거나 고속 120-130 정도로 다니면 하브의 매력이 없어지나요? 갑자기 쏘렌토 1.6터보하이브리드가 궁금해서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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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는 20 넘어가고 그렌져도 17~8정도 나오더라구요.
근데 하브를 위해 희생해야하는 것이 차량중량임. (모터+배터리)
즉 고속에서는 중량부담 만큼 연비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슴.즉 쏘나타 하브의 고속도로 연비는 휘발유차 그랜저 이상으로 여기는 것이 타당함.
더욱이 현기의 하브는 토요타와는 달리 휘발유차 모델 대비 엔진 다운싸이징을 안함.
아이오닉 니로가 1.6이고.
배기량은 도요다가 더 높음
하브시스템 먼저 이해를 하세요.
물론 1KW에 대한 에너지 소비에 대한 상대치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속에서는 휘발유차량 비슷한 운행조건이면
10~20프로 정도 더좋은 수준이구요
(고속주행시 발컨한답시고 계기판ev표시 봐가면서
발암 운전하면 연비작살납니다만 그런짓거리는 상당한 민폐입니다)
시내주행시 대략 휘발유보다60프로정도는 더좋습니다
(시내주행또한 발암운전하면 연비가 대폭상승합니다만 개 민폐이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실사용에서는 미친듯 발컨안하면 크루징모드에서도 거의 발동 안됩니다
남양주ㅡ부산 120+@ up to 160kmh
외기온도 -6~7도 편도 연비 18.5 나왔습니다.
하브 연비는 지형, 기온 영향 많이 받아요.
일반적인 고속도로 동일 시간운전리면 무슨짓을 해도 동일 휘발류보다 잘나옵니다.
저위에 크루즈 켜도 Ev 거의 안걸린다고요? 제차가 이상한건가요? 전기로만 잘만 갑니다. 다만 가는 시간이 짧은것 뿐이지
평균 100~120왔다같다하면 라무리 못해도 제차기준 16키론 나옵다. 2.4하브
고속시 ev모드걸리는게 ev모드로 가는게 아니라 일반가솔린차량 악셀치다가 악셀 발띄면 퓨어컷 걸리는것처럼 충전모드로 전환되는겁니다
그게 ev로표시되는거구요
위에 언급했지만 휘발유보다 잘나오는건 맞습니다만 제가 드리고싶은 말은 고속에서는 시내바리만큼 효과가 없다는걸 말씀드리는겁니다
배터리 많이 있으면 악셀 조절로 120에서도 ev로만 갑니다. 차량이 표시되잖아요 엔진과 모터 돌아가는거 다시한번보세요 분명 120이상에서도 악셀놓으면이 아니고 ev로만도 갑니다. 거리거 짧아서 그렇치요
안타봤으면 카더라 말하지 말라니깐
110쯤 가믄 18km대던가 그러네요
이번에 연비신경안쓰고 걍 탓는데 울진에서 부산까지 17 나왓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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